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7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북

감동에세이
 
강사 약력
오상진

오상진의 강의는 언제나 유쾌하다. 굵직한 바리톤의 음성으로 위트 있게 풀어내는 ‘아이디어 · 창의력’ 이야기들은 웃음에 감동을 더한다. 그는 지난 14년간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창의력 및 아이디어 발상법을 강의해왔다. 1997년 삼성 SDS에 입사한 그는 리움 미술관, 삼성인력개발원을 거쳐 현재 제일기획에서 창의적 인재들을 양성하는 일을 하고 있다.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연수원에서 ‘최우수 강사상’을 수상했고, 이를 계기로 전 국민의 아이디어 발상을 돕는 일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그는 국내의 다양한 광고는 물론 국제 광고제 참관, 해외 연수 등을 통해 전 세계의 아이디어와 창의적 전개를 체득해오고 있다. 그는 광고를 통해 ‘사람’을 들여다본다. 세상의 모든 아이디어와 창의의 중심에 있는 것은 바로 사람이다. 우리 주변의 수많은 창조는 누군가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하는 마음, 누군가를 기쁘게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사람을 담은, 반짝이면서도 따뜻한 아이디어가 우리의 마음을 끈다. 그에게 광고는‘아이러니’를 일깨우는 것이기도 하다. 창조한다는 것은 쥐어짜는 고통에서 나오는 행복한 여정이다.
많은 사람이 아이디어 대해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일부 창의적인 인재들의 전유물쯤으로 말이다. 그래서인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낯설어한다. 혹자는, 아이디어는 젊은 사람들의 특권인 것처럼 생각하기도 한다. 이 책은 고정관념을 바꾸는 새로운 발상, ‘아웃 오브 박스(Out of Box)’를 화두로 하여 막연하게 생각하는 아이디어 개념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창의적 인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집단 창의성, 그에 대한 전략과 프로세스를 쉽게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의 여러 사례를 소개하여 아이디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 내용의 상당 부분은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Creativity’ 강의와 제일기획의 창의적 인재 양성 과정을 토대로 하고 있다. 그만큼 그동안 축적한 저자의 아이디어 노하우가 이 책에 온전히 녹아 있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