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저자 : 최용석
출판사 : 아라크네
출판년도 : 2010년 04월
|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저자 : 최용석 / 출판사 : 아라크네
앱티즌
저자 : 이동우 / 출판사 : 21세기북스
세상을 바꾼 위대한 경영전략
저자 : 이상준, 정완길 / 출판사 : 책이있는마을
|
최용석 지음 아라크네 / 2010년 4월 / 236쪽 / 15,000원
▣ 저자 최용석 서울시립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 미국계 컴퓨터 회사의 IT 컨설턴트로 재직했고, 이후 직접 인터넷 분야 비즈니스에 뛰어들었다. IT와 인터넷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은 후에는 직접 인터넷 광고 회사를 설립하였다. 현재 (주)클렉스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창업 7년 만에 2천여 개가 넘는 광고주를 바탕으로 연매출 43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주)클렉스는 매년 200%의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인터넷 마케팅 컨설팅을 주도하고 있다. 2009년 말에는 OMS 마케팅 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에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한 제4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전국 연수원을 다니면서 해외 마케팅에 대해 강의했고, 대구 영진전문대학과 동양공업전문대학, 한국무역협회, 한국홈네트워크산업협회 등을 대상으로도 강의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강남구청, 삼성전자, COEX, KORTA 등의 해외 홍보 마케팅 컨설팅을 수주받아서 진행하고 있다.
▣ Short Summary 세계를 놀라게 한 아이폰이 한국에도 상륙했다. 단순한 하드웨어만이 아닌,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소프트웨어로 거느린 거대한 괴물이 온 것이다. 한국의 사용자들은 일시에 마법에서 풀려났다. 그동안 우리를 컴퓨터 앞에 족쇄 채우듯 앉게 만들었던 무선 인터넷의 장벽은 일순간에 깨져 버렸다. 그뿐만이 아니다. 아이패드의 출시는 전 세계의 얼리어답터들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는 이미 시연을 통해서 아이패드 속의 도서관을 현란하게 펼쳐 보였다. 그러나 아이패드를 단순한 e-Book 단말기로 보아서는 안 된다. 부팅 시간이 필요 없는 태블릿 PC이자, GPS 기능을 추가할 경우 이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 될 수도 있다. 애플의 전략은 거기에서 그치는 게 아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기반으로 아이 TV로까지 가려 하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이 책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필두로 해서 세상을 바꾸려 하는 애플의 전략에 대한 이야기이다. 지금까지와는 현저하게 달라질 미래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모바일 혁명이 촉발한 포털 간 전쟁의 서막, 그리고 미래의 검색과 모바일 인터넷 시대 마케팅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꾹꾹 눌러 담았다.
▣ 차례 서문_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몰고 오는 디지털 혁명
1. 애플 생태계의 출현 스티브 잡스의 아이패드 출시 전략 콘텐츠 유통의 혁명 아이패드는 e-Book 시장 그 이상을 노린다 애플의 핵심 경쟁력 애플 생태계의 출현 아이폰이 보여주는 완전성 아이폰이 문화를 바꾼다 아이폰, 포털 순위를 바꿀 수 있다 애플의 진로와 구글의 야망 애플의 경쟁력은 타이밍이다 애플의 모바일 광고 비밀 전략 애플의 디지털 경영 전략
2. 스마트폰이 만드는 새로운 시장 스마트폰의 OS 전쟁 전 세계 개발자들의 꿈의 무대 스마트폰 시대의 모바일 비즈니스 스마트폰은 웹 접근성이 필수다 테크새비(TechSavvy)를 잡아라 광고 시장에서 격돌하는 애플과 구글 아이패드의 대항마 MS 쿠리에 스마트폰이 여는 새로운 패러다임 스마트폰이 촉발시킨 포털의 종합 전쟁 쇼핑 문화도 바뀐다 스마트폰이 트위터를 원했다 스마트폰과 블루오션 1인 기업 이메일 마케팅 대신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의 메시지 증폭 효과 모바일 시대를 놓치면 10년 기회를 잃는다
3.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패러다임 미래 검색엔진의 화두 모바일 웹 활성화의 관건 증강현실 기술의 미래 모바일 인터넷과 트위터 3D 디지털 시대의 공연 문화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모바일 왑(WAP)과 풀브라우징 아이러브스쿨,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콘셉트 리바이스 특이한 콘셉트와 브랜드 네이밍 검색엔진, 세계를 한눈에 보게 하는 힘 시맨틱 웹 기술과 검색의 미래 e-Book은 광고를 달고 온다 오버 더 콘텐츠 캐즘 전략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