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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일하고 싶은 팀장
 저자 : 스티븐 E. 콘 & 빈센트 D. 오코넬
 출판사 : 비전과리더십
 출판년도 : 2006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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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일하고 싶은 팀장
저자 : 스티븐 E. 콘,빈센트 D. 오코넬 / 출판사 : 비전과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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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D. 오코넬, 스티븐 E. 콘 지음
비전과리더십 / 2006년 8월 / 240쪽 / 10,000원


▣ 저자
스티븐 E. 콘Stephen E. Kohn
―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경영 지도자의 한 사람으로 지난 16년간 다양한 기업의 경영진을 대상으로 교육 활동을 해 왔다. 경영자 훈련 및 실적개선 컨설팅 부문의 개척자 격인 폴 셔먼&어소시에이츠의 수석 부사장을 지냈으며 지금은 개인 소유의 컨설팅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스티븐 콘은 정신보건 전문가 자격증도 가지고 있으며, 자기만의 지식과 경험을 일터에 적용하기 위해 25년간의 직업인생 내내 헌신해 왔다. 이해관계가 다른 집단들을 하나의 공통분모로 유도하는 갈등해결 전문가이며, 기업의 경영진을 대상으로 인력관리 기술을 훈련시켜 직업적 발전을 이끌었다. 또한 팀 리더십 및 실적관리 부문에서도 차별화된 노하우를 발휘해 왔다. 코넬 대학과 애들피 대학원을 졸업한 스티븐 콘은 풍부한 경험과 교육 경력, 전문 자격증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리더들의 잠재력 극대화에 열을 쏟고 있다. 특히 리더 자신뿐 아니라 부하직원들의 잠재력을 계발하는 요령도 가르치며, 덕분에 '비즈니스 EQ 훈련가'란 애칭까지 얻었다. 공동 저서로 『The People Management Formula』가 있다.

빈센트 D. 오코넬Vincent D. O'Connell ― 워크&피플 솔루션즈의 수석 파트너로서 각종 평가 및 리서치 서비스, 커리큘럼 개발, 훈련, 커뮤니케이션 계발 등을 지휘하고 있다. 인적자원 컨설팅, 관리,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았고, 코네티컷 주 중서부 지역에서 피고용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의료기관의 마케팅 책임자로서 10년간 재직했다. 1996년부터는 의료기관에서 제약회사, 전문 서비스 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컨설턴트 및 트레이너로 활약했다. 또한 워크&피플 솔루션즈의 수석 파트너 외에 헤이 그룹의 컨설턴트 직을 맡고 있다. 브라운 대학에서 영문학 학사학위를, 코넬 대학에서 인적자원관리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스티븐 콘과 함께 저술한 『The People Management Formula』 외에도 『Movement Off the Dime』이란 소설을 출간했으며 현재 두 번째 소설을 집필 중이다.


▣ 역자 김광수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신문학과에서 석사, 미국 미시건 주립대학교 광고학과에서 석사, 커네티컷 대학교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광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방송위원회의 광고심의위원과 한국언론학회 연구 이사를 지냈다. 지금은 한국광고학회의 이사로 활동 중이다. 광고와 홍보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의 이론 및 전략이 주 관심사이다. 저서로는 『광고 비평』, 『방송 광고의 이해』가 있으며, 공역서로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스 미디어의 심리학』, 『일본 방송의 이해』 등이 있다.


Short Summary

팀장으로서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열이면 열, '일보다는 사람관리'라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각기 색깔이 다른 팀원들을 조화롭게 하여 팀이 원하는 크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팀장이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지혜로운 사람관리'를 뽑고 있으며, 사람관리가 지혜롭게 이루어질 때, 그 팀은 물론, 회사가 열정적이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또 팀장으로서도 가장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한다(일 중심, 매출 중심으로 강하게 드라이브할 때보다도). 이 책이 말해 주고 있는 '지혜롭게 사람관리 하는 비법'은 다음 6가지 습관을 몸에 배이게 하는 것이다.

- 자신을 들여다볼 줄 안다.
- 부하직원과의 공감대를 중요시한다.
- 인간관계의 '황금률'을 지킨다.
- 부하직원과 적당한 선(線)을 유지한다.
- 지혜롭게 비판한다.
- 직원들의 다양한 스타일에 적응한다.

이 책은 사례가 풍부하며 읽기 쉽게 쓰여진 책인 동시에, 심리학적 바탕으로 글이 전개되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도 모르게 내면에서 적용이 이루어진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각 습관마다 '사례로 본 교훈'을 통해 직장에서 생길 수 있는 일을 살펴보고, '사례 되짚어 보기'를 통해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상세히 알려 준다는 점이다. 사람을 다루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지만, 여기 6가지 습관을 잘 실천한다면 팀원들과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 차례


프롤로그

1장 팀장에게 가장 어려운 인력관리, 그 해법을 훔치자
2장 인력관리를 못할 땐 반드시 빨간불이 켜진다
3장 함께 일하고 싶은 팀장의 6가지 습관
4장 첫 번째 습관: 자신을 들여다볼 줄 안다
5장 두 번째 습관: 부하직원과의 공감대를 중요시한다
6장 세 번째 습관: 인간관계의 '황금률'을 지킨다
7장 네 번째 습관: 부하직원과 알맞은 선을 유지한다
8장 다섯 번째 습관: 지혜롭게 비판한다
9장 여섯 번째 습관: 직원들의 다양한 스타일에 적응한다

에필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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