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
 저자 : 마크 샌번
 출판사 : 비전과리더십
 출판년도 : 2007년 05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
저자 : 안진환 / 출판사 : 비전과리더십
교보문고  BCMall     
심리학을 아는 사람이 먼저 성공한다
저자 : 한스 미하엘 클라인 외 / 출판사 : 갈매나무
교보문고  BCMall     
보스가 아니라 리더가 되라
저자 : 존 어데어 / 출판사 : 청림출판
교보문고  BCMall     

 
마크 샌번 지음
비전과리더십 / 2007년 5월 / 189쪽 / 10,000원

▣ 저자

마크 샌번Mark Sanborn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강연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리더십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이다. 그는 직장과 일상생활에서 리더가 되는 법을 연구하는 아이디어 뱅크, 샌번 앤 어소시에이츠(Sanborn & Associates)의 사장이기도 하다. 그는 《월 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 베스트셀러인 『우체부 프레드』를 포함한 많은 책을 저술했다. 전미강연자협회(National Speakers Association)가 수여하는 공인전문연사(Certified Speaking Professional: CSP) 자격을 갖고 있으며, 강연자 명예의 전당(Speakers Hall of Fame) 회원이며 전미강연자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하이 임팩트 리더십High Impact Leadership』, 『더 높은 최고를 향하여How the Best Get Better』, 『우체부 프레드The Fred Factor』, 『고객 서비스 10계명The 10 Commandments of Customer Service』 등이 있다.


▣ 역자 안진환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2007년 현재 번역회사 인트랜스의 대표로 있다. 저서로는 『영어 실무 번역』, 『Cool 영작문』 등이, 역서로는 『행복』, 『빌 게이츠@생각의 속도』, 『괴짜경제학』, 『포지셔닝』, 『The One Page Proposal』, 『미운오리새끼의 출근』, 『피라니아 이야기』, 『전쟁의 기술』, 『허브 코헨, 협상의 법칙 2』, 『보랏빛 소가 온다 2』, 『퓨처 싱크』, 『알파 신드롬』,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체스터필드, 최고의 인생』, 『10년 후』, 『위대한 가족을 만드는 7가지 원칙』, 『아이덴티티 코드를 발견하라』, 『비즈니스 위즈덤』, 『설득의 기획서』 등이 있다.


Short Summary

두 명의 리더가 있다고 상상해보자. 한 명은 세인의 감탄을 자아내는 높은 직함과 그에 걸맞은 권력과 권한으로 사람들의 복종을 요구하는 리더이다. 그는 종종 사람들이 느끼는 불안과 두려움 속에서 자신의 힘을 느끼며, 자신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존재한다는 생각은 가져본 적이 없다. 세상이 자기를 중심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다른 한 명은 주목을 끌 만한 직함도 권력도 없지만 이타심과 봉사정신에서 나오는 나름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협동을 이끌어내는 리더이다. 그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삶을 형성해나갈 능력과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속한 조직의 공동 이익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서로 간의 연관성이 갈수록 높아지는 글로벌 환경에서는 어떤 개인적인 선택이든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이 두 명의 서로 다른 리더는 상상하기에 그리 어렵지 않다. 두 종류의 리더 모두 우리 주변에 존재하고 또 쉽게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어떤 종류의 리더를 따르고 싶은가? 나아가 어떤 종류의 리더가 되고 싶은가? (당신도 얼마든지 리더가 될 수 있다) 지배하는 리더인가, 아니면 섬기는 리더인가? 탁월한 스토리 텔러인 마크 샌번은 이 책에서 협동과 참여, 존경과 헌신을 이끌어내는 리더십, 나아가 공익을 추구하는 리더십이 어떠한 것인지 친근하고 상식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보여준다. 그 어느 누구든 행동주의자, 변화의 주체, 선구자, 리더가 될 수 있다. 권위에 대한 맹목적 순종과 두려움, 자기중심주의가 판을 치는 조직 문화를 거부하기로 마음만 먹으면 말이다. 그 어느 누구든 가정이나 직장 또는 공동체에서 위치나 직함에 상관없이 긍정적인 기여를 하는 리더가 될 수 있다. 보상이나 인정을 받는 것 대신에 도움을 제공할 기회에 초점을 맞추기만 하면 말이다.

우리 모두는 불완전한 존재다. 상황에 따라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이기심을 행동의 기준으로 삼고 싶을 때가 있다. 이 점이 바로 리더로서의 동기를 좌우하는 부분이며, 우리 가슴 속의 에고가 어떤 것인지 말해주는 부분이다. 이에 대해 잠시 숙고해보면 누구든 자신이 개인의 안녕과 이익만 생각하는 리더인지(또는 그런 리더가 될 것인지), 봉사와 섬김이라는 더욱 고귀한 목적에 뜻을 둔 리더인지(또는 그런 리더가 될 것인지) 알 수 있다.


▣ 차례

프롤로그_ 당신을 일하게 하는 동기는 무엇인가

제1부 올바른 의미의 리더
리더! 직함이 꼭 필요한가?
위대함으로의 초대
리더는 ROI를 증대시킨다

제2부 리더십의 6가지 원리
원리 1. 극기(克己)의 힘
원리 2. 집중의 힘
원리 3. 사람의 힘
원리 4. 커뮤니케이션의 힘
원리 5. 실행의 힘
원리 6. 베풂의 힘

제3부 긍정적인 기여를 하라
리더십을 유산으로 남겨라

에필로그_ 리더십 마스터하기
옮긴이의 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