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보이지 않게 사람을 움직이는 CEO의 대화법
 저자 : 대니얼 얀켈로비치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도 : 2007년 07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CEO의 대화법 : 보이지 않게 사람을 움직이는
저자 : 대니얼 얀켈로비치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개가 된 CEO
저자 : 조한필 /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교보문고  BCMall     
모든 논쟁에서 이기는 방법
저자 : 매슨 피리 / 출판사 : 영림카디널
교보문고  BCMall     

 
대니얼 얀켈로비치 지음
21세기북스 / 2007년 7월 / 257쪽 / 12,000원


▣ 저자 대니얼 얀켈로비치

CBS, 퀘스트 커뮤니케이션즈, 케터링 재단, 뉴욕 시 모금 위원회의 이사이자 ETS와 브라운 대학의 사외 이사인데, 그는 수많은 기업체와 대학에서 대화법에 관해 강연을 했다. '얀켈로비치, 스켈리, 화이트 리서치 회사'를 설립한 후, 뉴욕타임스의 '얀켈로비치 투표'라는 코너를 통해 화술 전문가로 명성을 높였다. 저서로 『대중의 판단에 이르다』, 『새로운 법칙들』, 『자아와 본성』 등이 있다.


▣ 역자 이시현

단국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번역자 전문 양성기관 트랜스쿨을 이수하였다. 현재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영어번역가로 활동하며, 이엔케이 교육컨설팅에서 근무하고 있다.


Short Summary

조직이 세분화되고 소수 정예화되는 오늘날의 기업 상황에서는 특히 CEO와 구성원 간의 대화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경영진과 노동조합이 아무런 해답도 찾지 못하고 격렬하게 자기주장만 하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이때 CEO가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화를 이끌어준다면, 많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회사가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일 때, 불안해 하는 직원을 일사불란하게 단결시킬 수 있는 사람도 CEO다. 그래서 포춘 100대 기업 선정자 로버트 레버링 박사는 '미국의 일하기 좋은 100개 기업'을 선정하면서, 최고 경영층과 직원 간에 원활한 대화 통로를 가지고 있고, 근로자의 건의, 비판, 불만을 기꺼이 수용하는 기업문화를 100대 기업 선정기준의 하나로 제시하였다.

그런 시각으로 이 책에서 저자는 기술이 발달하고 지식 노동자가 증가하며 또 각 영역의 경계선이 모호해짐에 따라, 전통적인 상명하달 방식의 리더십은 점점 퇴색하고 '합리적인 리더십'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데, 합리적인 리더십이란 리더가 최상부에서 명령을 내리듯이 비전과 전략, 계획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과의 관계를 거미줄처럼 엮어나가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러한 합리적인 리더십을 위해서는 올바른 'CEO의 대화법'이 꼭 필요하다고 역설하고 있다.

아울러 가정, 학교, 직장에서 더 나아가 국가 간의 정치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대화는 어디에서나 흔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대화를 어렵다고 말한다면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대화란 단순하게 말하는 것과는 분명 다르다고 강조하며, 저자는 이 책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협상 테이블에서부터 동료 간의 사적인 대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을 보여주면서, 그중 보이지 않게 사람을 움직이는 'CEO의 대화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참고로 이 책의 구성은 총 10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저자는 핵무기 경쟁과 냉전 종식을 이끌었던 대통령의 대화부터 대기업 CEO, 실리콘밸리의 첨단 기업들의 CEO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생생한 대화 사례들을 들어 현 사회를 이끌어가고 있는 성공한 리더들의 대화법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15가지 공식을 도출해내고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CEO에게 대화가 필요한 이유부터, 일상적인 이야기와 대화를 구분하는 법, 대화와 의사결정을 구분하는 법, 상대방에게 공감을 표현하는 법, 목적에 맞게 대화 시간을 조절하는 법, 대화를 가로막는 10가지 함정을 빠져나가는 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나와 그것'을 넘어 '나와 너'의 관계로 발전시키는 대화법과 대중의 지혜를 끌어내는 대화법까지 CEO라면 갖추어야 할 대화의 모든 공식들이 총망라되어 있어, 대화의 기본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아무튼 직원을 하나의 목표로 달려갈 수 있게 하는 CEO에게는 그들만의 대화법이 있다. CEO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갖추어야 할 대화법, 그것을 담고 있는 이 책에는 우리가 쉽게 알지 못하는 비밀이 담겨 있는데, 그 비밀을 완벽하게 소화한다면 당신도 CEO가 될 자격이 있다. 참고로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수많은 사례들은 언젠가 당신에게도 똑같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어쩌면 CEO의 대화법은 준비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비밀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 차례


1장 CEO에게 대화가 필요한 이유
2장 대화와 일상적인 이야기는 다르다
3장 대화와 의사결정을 구분하라
4장 자신을 솔직하게 보여줘라
5장 상대방에게 공감을 표현하라
6장 상대방을 인정하라
7장 목적에 맞게 대화 시간을 조절하라
8장 대화를 가로막는 10가지 함정
9장 '나와 그것'을 넘어 '나와 너'의 관계로
10장 대중의 지혜를 끌어내는 CEO의 대화법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