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9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이금룡의 고수는 확신으로 승부한다
 저자 : 이금룡
 출판사 : 물푸레
 출판년도 : 2009년 06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이금룡의 고수는 확신으로 승부한다
저자 : 이금룡 / 출판사 : 물푸레
교보문고  BCMall     
꿈 희망 미래
저자 : 스티브 김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세계 비즈니스를 바꾼 최고의 CFO
저자 : 야마다 아리히토 / 출판사 : 예문
교보문고  BCMall     

 
이금룡 지음
물푸레 / 2008년 6월 / 293쪽 / 13,000원


▣ 저자 이금룡

성균관대학교 법대를 졸업하고 광운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열정적으로 변화와 창조의 필요성을 외치고 다니며 '디지털 전도사', '창조 경영의 전도사'로 불린다. 삼성물산인터넷 사업부장 이사로 재직 시 대형 할인점 시장을 예측하며 삼성 홈플러스를 기획하였고, 인터넷 쇼핑몰 삼성몰을 주도적으로 만들고 운영하였다. 인터넷 경매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1999년 옥션의 CEO로 취임하여 오늘날의 옥션을 만들었고 코스닥 상장, 이베이로의 매각을 성사시켜 화제를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다. 한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초대회장을 맡으면서 다양한 벤처기업과 생사고락을 함께하여 '벤처기업의 대부'로 불린다. 이후 인터넷 결재회사인 이니시스 CEO, 한글도메인 넷피아 CEO를 맡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이노베이션과 크리에이션으로 각 분야 1등 기업으로 성장시켜 '경영의 고수'로 불리기도 한다. 현재 원천기술수출협회 의장과 SBS TV '아이디어 하우머치'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온라인 무역포털 코글로닷컴 CEO겸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Short Summary

경영자가 기업을 경영하면서 부딪치는 문제는 두 가지로 요약된다. 기존 질서와 프로세스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이냐 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의 문제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위한 크리에이션(creation)의 문제로 귀결된다. 이노베이션에는 기존 관습과 질서의 저항이 따르고, 크리에이션에는 리스크가 상존한다. 이 두 가지 난제를 제대로 헤쳐 나가야 진정한 경영의 고수로 등극하게 된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자는 끊임없는 이노베이터와 크리에이터가 되어야 한다. 경영 고수 이금룡 회장의 경영 비밀을 공개하는 이 책은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CEO들이 지켜야 할 생존법칙을 소개한다. 단순한 이론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옥션, 넷피아 등 우리나라 디지털 대표 기업을 경영하면서 얻은 경험과 수많은 경영 고수들을 만나면서 공감한 경영철학을 토대로 9가지 핵심 원칙을 뽑아 전하고 있다. 이 책은 고수만이 살아남는 시대에 생존을 위해 경영현장을 지휘하는 경영자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차례

프롤로그_ 고수는 끊임없는 이노베이터이며 크리에이터이다

1장. 결단보다 확신이다
01. 확신 없이 결단하지 마라
02. 두려울수록 확신으로 무장하라

2장. 변화의 물결을 이해하라
01. 새로운 질서에 주목하라
02.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활용하라
03. 1등이 될 때까지 끊임없이 혁신하라

3장. 창조경영으로 주도권을 잡아라
01. 비즈니스 창의성을 개발하라
02 문화적 감성에서 창의성이 나온다
03. 슬로우 싱킹을 하라

4장. 전략의 타이밍을 포착하라
01. 살아서 꿈틀거리는 비전을 세워라
02. 전략혁신인가, 경영혁신인가?
03. 프로세스별 전략을 달리하라

5장. 핵심인재를 놓치지 마라
01. 인재는 무조건 스카우트하라
02. 인재의 DNA를 파악하라
03. 보상보다 인정이 먼저이다
04. 콜롬버스보다 이사벨라 여왕이 되라

6장. 인내의 기간을 참고 견뎌라
01. 아름다운 실패를 인정하라
02. 내 몸에 맞는 경영을 하라
03. 두려움을 통제하라

7장. 고객의 감성을 휘어잡아라
01. 고객을 모르면 시작하지 마라
02. 고객은 현장에 있다
03. 고객은 CEO가 직접 관리하라
04. 가치경쟁시대, 이렇게 준비하라

8장. 인맥은 배려로 시작하라
01. 인맥은 관리가 아니라 관계이다
02. 보이지 않는 인맥을 만들어라

9장. 진정한 고수 문화를 이해하라
01. 고수의 가치관은 다르다
02. 고수는 멈추지 않는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