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팔로워의 마음을 훔치는 리더들
 저자 : 랍 거피 외
 출판사 : 세종서적
 출판년도 : 2011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팔로워의 마음을 훔치는 리더들
저자 : 랍 거피 외 / 출판사 : 세종서적
교보문고  BCMall     
리더의 조건
저자 : 김영진 / 출판사 : 문학마을
교보문고  BCMall     
리더십의 생명은 타이밍이다
저자 : 김대희 / 출판사 : 물푸레
교보문고  BCMall     

 

랍 거피 외 지음
세종서적 / 2011년 3월 / 302쪽 / 13,500원


▣ 저자
랍 거피:
런던 경영대학원의 조직 행동론 교수이다. 조직 변화에 관한 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관련 서적만 10권 이상 출간했다. 아울러 학술지와 경영 잡지에 50편이 넘는 글을 실었다. 그는 신문을 비롯한 여러 잡지들에도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문제와 관련한 수많은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왔다. 조직 변화, 기업 문화 이사회 및 경영 개발과 관련하여 다수의 대기업 컨설팅 업무를 수행 중이다.

가레스 존스: 인시아드(INSEAD)의 객원 교수이자, 런던 경영대학원의 경영자 교육 센터 연구원이며, 폴리그램의 글로벌 인사 담당 수석 부사장과 BBC 인사부와 내부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서의 부장을 지냈다. 《유러피언 매니지먼트 저널European Management Journal》과 《휴먼 릴레이션즈Human Relations》,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글을 기고했으며, 문화, 리더십 변화를 연구하고 있다.


▣ 역자: 김정은

서울여자대학교 영문학과 번역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인하대학교에서 강의하고 YTN 보도국 국제부에서 번역 작가로 근무했다. 현재 외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을 번역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우아하게 일하고 화려하게 떠나라』가 있다.


Short Summary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는 어떤 형식으로든 리더가 있게 마련이며, 그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자신만이 가진 성격적인 특징과 장단점을 적절히 드러내며, 팔로워들과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친밀감과 거리감의 균형을 농밀하게 조절한다는 점이다. 기존의 리더십 관련 서적들은 유명한 누군가를 그대로 모방하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우리가 아무리 빌 게이츠나 스티브 잡스를 따라하려고 노력해봤자 절대로 그들이 얻은 것과 똑같은 결과를 이룰 수 없다. 어떤 사람에게 유효한 방식이 다른 사람에게 그대로 적용되리란 법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리더가 될 수 있을까? 리더십은 리더와 팔로워 쌍방이 능동적으로 쌓아가는 관계이다. 효과적인 리더십은 바람직한 리더의 특성을 적절히 혼합한다고 생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산물인 것이다.

리더십의 핵심 특성은 리더가 팔로워에게 영감을 주고, 자극을 주고, 깨우치는 것이다. 리더는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 그가 보여주는 것은 의미가 있어야 하고 진실하게 느껴져야 한다. 다른 사람을 흉내 냄으로써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이다. 리더는 다른 누군가가 되려고 애쓰기보다 자신을 좀 더 잘 알고 드러내는 데 익숙해야 한다. 이를 위해 때로는 자신의 약점을 이용할 줄 알아야 하고 상황 변화를 감지하여 예민하게 반응할 줄 알아야 한다. 진정성을 유지하되, 팔로워들에게 순응할 줄 알아야 하고, 팔로워들과 가깝게 지내면서도 거리를 유지할 줄 알아야 한다.

리더십은 복잡한 것이다. 리더십을 패턴화하려는 시도는 대부분 실패했고, 리더십의 특성을 한정적인 목록에 담으려는 일도 완성된 적은 없다. 리더십은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설사 있더라도 상황과 관계에 따라 계속 변한다. 따라서 리더는 먼저 자기 자신이 되어야한 한다. 그리고 주어진 상황과 사람들과의 관계를 고려하면서 때와 장소를 파악해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성공적인 리더십은 정성스럽게 다져진 복잡한 관계에 적극 개입함으로써 생겨난다.


▣ 차례

머리말_ 왜 당신이 리드해야 하는가?

1장 리더십과 삶, 당신은 무엇을 원하는가?
2장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3장 때때로 약점을 이용하라
4장 상황은 항상 변한다
5장 진정성을 유지하되, 팔로워들에게 순응하라
6장 사회적 거리를 적절하게 조절하라
7장 성급함을 버리고 세심하게 대화하라
8장 팔로워들이 당신에게 원하는 것은?
9장 당신만의 리더십을 발휘하라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