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소셜 리더십
 저자 : 강요식
 출판사 : 미다스북스
 출판년도 : 2011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소셜 리더십
저자 : 강요식 / 출판사 : 미다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리더십의 생명은 타이밍이다
저자 : 김대희 / 출판사 : 물푸레
교보문고  BCMall     
리더의 조건
저자 : 김영진 / 출판사 : 문학마을
교보문고  BCMall     

 

강요식 지음
미다스북스 / 2011년 4월 / 304쪽 / 15,000원


▣ 저자 강요식

리더십과 상상력으로 한국 사회의 소셜마인드를 한 단계 격상시키고자 혼신의 노력을 하는 열정적인 소셜인이다.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문가 교육과정'을 이수했고, 신문잡지 등 다수 매체에 소셜칼럼을 쓰고 있으며, 한국소셜경영연구원과 한국소셜리더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국회의원 입법보좌관, 국방부장관 정책보좌관 및 청소년신문, 시사타임즈 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단국대학교에서 '소셜네트워크 이해와 활용', '글로벌리더십과 자기혁신'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스펙과 감동적 스토리를 바탕으로 '소셜과 리더십'을 접목한 〈21세기 경영〉, 〈소통과 소셜리더십〉, 〈소셜비전관리〉, 〈소셜소통론〉, 〈소셜경영론〉, 〈소셜조직활성화〉 등 새로운 영역의 강연과 기업 및 공공기관의 소셜경영컨설팅과 동시에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신마저 버린 땅 소말리아』, 『구로동 겨울나무』, 『이기는 습관을 지닌 인생을 살아라』가 있다.


Short Summary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고, 글로벌 SNS 유저 1,000만 명 시대가 바로 눈앞에 다가왔다. 그래서 이제 우리는 사회의 어떤 분야에서든 '소셜'을 찾을 수 있는 '소셜'에 길들여지게 된 '소셜세상'에 살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 '소셜'의 힘을 무시해서는 안 되며, 특히 자기관리와 조직경영의 책임을 지고 있는 리더라면 더욱 그러하다.

참고로 지금까지 리더들은 소셜을 개별적인 기능요소로만 인식하여, 기능적이고 단기적으로만 소셜에 접근해왔고 또 그 변화에 대응해왔으나, 최근 소셜인구가 확대되면서 소셜시장은 확연히 달라졌다. 따라서 미래를 직시하는 리더들은 소셜이 단순요소가 아니라 복합적인 역할을 하는 필수 경영요소라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

아무튼 소셜공간에서는 개인경영과 조직경영, 사람과 경제, 벗과 돈, 브랜드와 마케팅이 공존하고 있어 이제까지와 다른 형태의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는데, 소셜 시대가 필요로 하는 리더는 기존의 리더십 요소를 바탕으로 소셜네트워크 환경을 이해하고 이를 조직목표에 융합하여 조직성과를 높이는 리더이다. 즉 조직의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영향력을 행사하고, 조직원을 설득하여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소셜이란 사회트렌드를 접목하여 기존의 성과를 배가하는 변혁적인 리더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시각에서 이 책에서 저자는 소셜랜드에서 소셜리더에게 필요한 소셜리더의 과제, 소셜리더십의 로드맵, 소셜리더의 성공조건(뉴하이파이브 전략), 소셜성공 3대 노하우, 소셜人 십계명 및 다양한 사례 등의 소셜팁 제시를 통하여 효과적인 소셜활동을 코칭하고 있다.


▣ 차례

프롤로그_ 왜 소셜리더십인가? / 소셜리더십의 마인드맵

PART1 소셜은 21세기 신대륙이다
1장 소셜랜드로의 초대
소셜과 소셜랜드 / 소셜의 벗 / 소셜하세요?
소셜은 민주화 혁명의 기폭제 / 소셜 혁명은 제5의 물결
2장 빠르고 스마트한 신대륙 - Twitter
What's happening? / 매스미디어를 이기는 팔로워의 힘 / 이외수와 RT의 매직
트위터, 140자의 연금술 / 오프라인 트위터
3장 생각과 감성이 확장되는 신대륙 - Facebook
What's on your mind? / 인구 3위의 세계 공화국 / 소셜 대통령,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그룹의 매력 / '좋아요' 버튼으로 천하통일

PART2 21세기 경영은 소셜리더십이다
1장 소셜과 소셜리더십
소셜리더란? / 소셜리더십의 개념 / 소셜리더십의 특징 / 소셜리더십의 필요성 / 소셜리더십 로드맵
2장 소셜리더로 성공하기 위한 뉴하이파이브 전략
소통이 화통한 리더 / 소셜을 잘하는 리더 / 소신이 뚜렷한 리더
소망을 키우는 리더 / 소일이 멋스런 리더
3장 소셜세상은 경험보다 상상력이 지배한다
버락 오바마의 신화 / 정치는 소셜이다 / 랭킹은 소셜이다 / 기업은 소셜이다 / 세상은 소셜이다

PART3 소셜리더에게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1장 소셜人, 이것만 하면 성공한다
소셜 성공 3대 노하우 / 비전론(V = RD) / 행복론(H = GA) / 성공론(S = DC)
2장 소셜人 십계명
Do it 5 / Sopt it 5 / 소셜人의 힘은 매너에서 나온다 / 소셜人의 신뢰는 프로필에서 나온다
3장 소셜에도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
소셜이 가야 할 방향 / 소셜이 필요한 정책 / 오바마 정부의 소셜 가이드라인
성공한 기업의 소셜 가이드라인

PART4 소셜 블루오션에 기회가 있다
1장 소셜얼숲에서 친구를 찾아라
소셜로 연결하라 / 느슨한 거미줄의 끈끈한 파워 / 누가 나를 알고 있는가? / 디지로그 인맥의 열쇠
2장 소셜 바다에서 고래를 잡아라
부를 창출하는 소셜마케팅 / '카칭족'이 뭐기에 / 한국판 주커버그, 티켓몬스터의 신화
소셜이 만드는 비즈니스 맵
3장 소셜 세상의 미래를 보아라
소셜 파워 네트워크 / 모바일 3.0의 혁명 / 뉴쇼핑트렌드 소셜커머스
QR 커머스의 미래 / 소셜미디어룸

에필로그_ 진정한 소셜인이 되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