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저자 : IGM세계경영연구원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도 : 2012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저자 : IGM세계경영연구원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교보문고  BCMall     
리더의 마음코칭이 조직을 살린다
저자 : 홍의숙 / 출판사 : 비전과리더십
교보문고  BCMall     
알파레이디 리더십
저자 : 경향신문 인터랙티브 팀 / 출판사 : 들녘
교보문고  BCMall     

 

IGM세계경영연구원 지음
위즈덤하우스 / 2012년 3월 / 480쪽 / 20,000원


▣ 저자 IGM세계경영연구원

기업인을 위한 강의를 직접 연구하면서, 교육과 컨설팅을 결합한 콘텐츠 개발에 전력을 다해왔다. 수많은 경영학적 지식과 정보가 범람하는 가운데, 경영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여 CEO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2011년부터 "늘 새롭고 참신한 경영기법과 경영학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라는 IGM세계경영연구원의 가치를 담은 'Aha!CEO' 온라인 지식 멘토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Aha!CEO'는 경영인들의 현실적인 문제 상황을 시나리오로 구현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ha!CEO'는 5분짜리 영상을 통해서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경영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세계 최초의 문제해결형' 온라인 지식 서비스로서, 수많은 CEO의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Short Summary

CEO, 그들은 누구일까요? 왜 사람들은 CEO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CEO는 Chief Executive Officer, 즉 최고경영자를 말합니다. 무한 경쟁에서 이겨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이 시대에 기업을 경영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CEO는 전략이라는 '큰 목표'를 가지고 매일 현실을 파악하고, 조직이 올바로 돌아가는지 끊임없이 확인하고 질문하며 수많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사람입니다. CEO가 내리는 순간의 판단으로 기업의 생사가 좌우되고, 기업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CEO를 현대사회의 영웅처럼 여깁니다. 왜 그럴까요? 기업의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CEO는 작게는 한두 명에서부터 많게는 수백만 명에 이르기까지, 구성원들을 하나의 방향으로 이끌고, 이들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매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CEO가 되기를 원하고, CEO로 살아가고 싶어 합니다.

누구나 CEO가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승승장구하며 기업을 이끌어간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기업이 생존하고 성장을 하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CEO로서 올바른 판단을 하기 위한 가치기준과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경영활동의 모든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능력이 필요합니다.

많은 CEO들의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 주기 위해, 또한 글로벌 스탠더드에 필요한 지식을 발굴하여 이 사회를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깊은 사명감을 가지고 2003년 3월 IGM세계경영연구원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CEO와 기업인들에 대한 교육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았습니다. 네트워크 위주의 CEO교육에 식상해 있던 경영자들과 기업의 리더들은 경영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IGM세계경영연구원의 실용적인 교육에 열렬한 지지를 보내왔습니다. 이런 뜨거운 호응으로 IGM세계경영연구원은 지난 8년간 1만 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필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CEO들과 함께하면서 그들이 끊임없이 지식에 목말라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많은 CEO들이 어려운 고민들을 털어놓지 못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CEO들은 누군가에게 고민을 꺼내는 것조차 부담스러워 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IGM세계경영연구원은 세상 모든 CEO들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IGM의 모든 역량을 모으는 대대적인 작업을 감행하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바로 'Aha!CEO'입니다. 'Aha!CEO'는 2011년 6월 웹과 모바일로 런칭되어 현재 CEO와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ha!CEO'는 정기적인 CEO서베이(IGM 재학 CEO 3,000명 포함)와 'Aha!CEO' 자문단을 통해 경영을 하면서 당면하게 되는 골칫거리들을 취합하여 시나리오, 강의, 활용 팁으로 이루어진 5분 분량의 문제 해결형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입니다. 경영자들이 자주 겪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고민을 생생한 스토리 형식으로 구성하여 일반적인 강의와 차별화된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 것입니다. 이 책은 'Aha!CEO'의 콘텐츠 중에서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주제들을 선별하여 모아놓은 것입니다.

세계의 부호들은 워런 버핏과의 점심식사에 아낌없이 자신의 지갑을 연다고 합니다. CEO들도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제 원론만 가득한 경영원서는 치우십시오. 조직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생길 때마다 전문가들의 생생한 조언에서 답을 찾으십시오. 이 책은 CEO뿐만 아니라 CEO를 꿈꾸는 조직의 리더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아하!' 무릎을 치며 모든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 차례

저자의 글_ 세상 모든 CEO들을 위하여!

CHAPTER 1 최강의 조직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_ 조직관리Organization Management
CHAPTER 2 최고의 성과는 어떻게 얻어지는가?_ 성과관리Performance Management
CHAPTER 3 최적의 인재를 어떻게 키워낼 것인가?_ 인사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CHAPTER 4 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을 것인가?_ 마케팅전략Marketing Strategy
CHAPTER 5 변화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_ 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
CHAPTER 6 원하는 것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_ 협상전략Negotiation Strategy
CHAPTER 7 위기를 어떻게 지배할 것인가?_ 위기관리Crisis Management
CHAPTER 8 무엇이 지속성장하는 회사를 만드는가?_ 경영철학Value­based Management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