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로그인/회원가입로그인회원가입
등록예정 2025년 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CEO의 코스요리
 저자 : 천위안
 출판사 : 영인미디어
 출판년도 : 2018년 06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CEO의 코스요리
저자 : 천위안 / 출판사 : 영인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유튜브의 신
저자 : 나동현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필연적 부자
저자 : 이재호 / 출판사 : 쌤앤파커스
교보문고  BCMall     

 

천위안 지음
영인미디어 / 2018년 6월 / 274쪽 / 16,000원


▣ 저자 천위안

경제학자 천위안은 닝보대학 특임교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미디어 그룹 임원으로 재직했으며 미국, 일본, 홍콩, 대만에서 연구 및 강의 활동을 이어왔다. 그는 현대 심리학 이론을 통해 역사 속 인물이나 사건을 분석하는 ‘심리설사(心理設史)’의 창시자로 통한다. 저서로는 『토이리즘』, 『인간성의 뿌리 : 인터넷싱킹의 본질』, 『스티브 잡스 광기의 승부사』, 『자공의 설득학』, 『제갈량의 지혜에서 배우다』, 『조조의 결정에서 배우다』, 『관우의 마음에서 배우다』, 『상대론에 박수를 보낸다』, 『맥도날드 패러독스』, 『뉴미디어론』, 『어떻게 리더가 되는가-김용 무협 관리학』 등 20여 권이 있다.


▣ 역자 송은진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중국 정치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상하이 복단대학과 베이징 대외경제무역대학에서 수학했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중국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마윈의 내부담화』, 『토이리즘』, 『텐센트 마화텅』(공역), 『위기를 경영하라』, 『스탠퍼드 대학의 디자인 씽킹 강의노트』, 『논어로 리드하라』, 『어둠 속 중국』, 『승풍파랑』, 『옷, 날개가 되다』, 『당신이 만나는 기적』 등이 있다.


Short Summary

훌륭한 CEO는 어떤 사람일까? 성공한 기업 또는 조직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을까? 복잡다단한 경제 상황과 시장 환경 속에서 CEO들은 성공하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그러나 어쩌면 그들에게 정작 가장 필요한 것은 경영의 기본 상식일지 모른다.

이 책은 세계적 지식인들과 성공한 사업가들을 ‘요리사’로, 글로벌 기업들의 다양한 실제 경영 사례들을 ‘식재료’로 삼아 CEO들이 갖추어야 할 경영의 기본을 이루는 성찬을 제공한다. 저자가 마련한 성찬은 트렌드(APPETIZERS), 마인드(SALAD), 시스템(SOUP), 전략(MAIN COURSE), 마케팅(SIDE DISH), 브랜드(DESSERTS), 위기를 기회로(COFFEES)라는 7가지 풀코스로 이루어진다.

저자는 이 책에서 피터 드러커, 존 나이스비트, 재레드 다이아몬드 등의 뛰어난 지식인들, 알 리스, 세스 고딘, 제프 하우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 스티브 잡스, 리처드 브랜슨, 앤디 그로브 등의 성공한 사업가들, 그리고 애플, 버진그룹, P&G 등 다양한 기업들의 경영 사례들의 핵심을 뽑아내고 서로 융합해 CEO들이 갖추어야 할 경영의 기본을 이루는 성찬을 제공하면서, 모든 CEO 혹은 CEO가 되려는 사람들은 이 성찬을 즐기고 자기 것으로 만들어 걸출한 CEO로 거듭날 수 있다고 역설한다.


▣ 차례

서문 - CEO의 성찬

APPETIZERS : 트렌드

1. 중국이 들려주는 이야기 / 2. 부족의 부활 / 3. 협력체가 미래를 주도한다
4. 천하의 역량을 ‘소싱’하라 / 5. 대화로 미래를 열어라 / 6. 셜록 홈스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SALAD : 마인드

1. 머릿속에 검은 백조가 날아들게 하라 / 2. 어느 손이 미래를 차지할까
3. 케인스를 신봉하지 말라 / 4. 커피 한 잔이 세상을 평안하게 하리라
5. 고독을 즐겨라 / 6. 경영대학원의 영혼에 빙의된 병원
7. 리처드 브랜슨의 광인일기 / 8. 애플의 성공 비밀은 지금도 유효하다
9. 마피아의 착한 경영

SOUPS : 시스템

1. ‘보남파초노주빨’ 무지개를 만들어라 / 2. 시스템이 불러온 치명상
3. 샐러드, 교통사고, 부패, 그리고 시스템의 득과 실 / 4. 치명적인 불균형

MAIN COURSE : 전략

1. 붕괴를 거부하라 / 2. 명견만리: 거대한 ‘탑’의 기초
3. 그로브를 등불로 삼아라 / 4. 생존하려면 진화하라
5. 체스판 위에서 승리의 깃발을 휘날리다 / 6. 혁신은 소비자의 집에서부터 시작된다
7. P&G의 길을 결정하는 자는 누구인가

SIDE DISH : 마케팅

1.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라 / 2. 사람을 좇아가라
3. 소비자의 마음을 노려라 / 4. 마케팅 받침점을 찾아 시장을 들어 올려라
5. 판매자는 구매자만큼 잘 알지 못한다 / 6. 여성을 받들어라
7. 브랜드 성벽을 구축하라

DESSERTS : 브랜드

1. 불에 타 재가 되어도 살아남을 수 있는가 / 2. 생선과 곰발바닥,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COFFEES : 위기를 기회로

1. 소동파, 불인 스님, 그리고 미래 / 2. 오직 진상만이 위기를 해결할 수 있다
3. 번영과 화합으로 위기를 극복하라 / 4. 가치 있는 배신

편집자 후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