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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자산 경영
 저자 : 스코트 M. 데이비스
 출판사 : 거름
 출판년도 : 2001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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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
저자 : "데이빗 안드루시아, 릭 하스킨스" / 출판사 : 학원사
교보문고  BCMall     
브랜드 자산 경영
저자 : 스코트 M.데이비스 / 출판사 : 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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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기업가들에게 배우는 경영불변의 법칙
저자 : "조지 데이비드 스미스, 프레더릭 댈즐" / 출판사 : 거름
교보문고  BCMall     

 
스코트 M. 데이비스 지음/박영미·최원식 옮김
도서출판 거름/2001년 9월/ 384쪽/23,000원

▣ 저자 스코트 M. 데이비스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의 브랜드 담당 교수이자 프라피트 브랜드 전략(Prophet Brand Strategy)의 관리이사로 있다. P&G의 마케팅 매니저로 일하면서 세계 굴지의 브랜드들을 키워 냈으며, 쿠즈마스키 앤 어소시에이트 사에서 브랜드 전략 컨설팅을 수행하며 브랜드 자신 관리 방법론을 구축했다. 이후 여러 산업 분야의 세계 상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고객 집중 혁신화와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 위크」의 고정기고와 「저널 오브 컨슈머 마케팅」의 편집위원을 맡고 있고, 여러 대학원 과정 프로그램에서 강의하고 있다. 또한 브랜딩 및 마케팅 관련 국제회의와 세미나에서 의장을 맡거나 활발한 강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옮긴이 박영미·최원식
박영미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 그리고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국내에 브랜딩 비즈니스가 소개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기업의 브랜드 전략 구축 및 실행에 참여해 왔다. 그 동안 국내의 굴지의 기업과 사업 부문에서 쌓은 브랜딩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브랜드 시스템의 실행 과정에 이르기까지 통합 브랜드 컨설팅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 컨설턴트이다. 이와 함께 한국생산성 본부와 KOTRA, IDAS(국제산업디자인 대학원), 그리고 여러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딩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주)인피니트 브랜딩 이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주)소디움파트너스에서 브랜딩 이사로 일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백퍼센트 네이밍』이 있다.

최원식
영남대학교 경영학과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에서 고급 마케팅 과정을 수료하였다. 우송대학교 멀티미디어 대학원 겸임교수로 브랜드 마케팅을 강의했다. 한국 마케팅 학술연구소 선임연구원을 거쳐 일본 P&G에서 연수한 뒤 한국 P&G 마케팅 본부에서 브랜드 관리업무를 담당하였다. 이후 (주)서통 마케팅 실장과 아디다스 코리아 마케팅 상무를 역임하며 신규 브랜드 사업 및 브랜드 관리를 체계적으로 실현하였다. SK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본부의 CRM 전략팀장을 지냈고, 현재 세계적인 금융그룹인 알리안츠 제일생명에서 마케팅 이사대우로 일하고 있다. 역서로 『마케팅 바이블』이 있다.

Short Summary
스타벅스 커피가 카리브 커피보다 맛있다고 생각하는가? 아마도 꼭 그렇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한 회사의 브랜드는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경쟁회사의 제품과 같은 수준이라고 해도 그것을 경쟁 회사의 제품보다 훨씬 높은 수준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브랜드를 선택하면서 기꺼이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한다면, 이 강력한 브랜드는 회사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 된다.

이 책은 기업의 리더들에게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거나 그것을 비즈니스 자산으로 구축 및 관리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이끄는 견인차로 이용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브랜드 자산 경영에 박차를 가하려면, 관리자들은 브랜드가 단순히 마케팅 전술의 하나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관리자들은 브랜드를 회사의 성장과 고객 충성도를 이끌어 내는 주요 열쇠로, 그리고 내부 조직 운용의 기본 수단으로 인식해야 한다.

브랜드 전문가인 스코트 M. 데이비스는 CEO로부터 마케팅 실무자에 이르기까지 회사 내의 모든 사람이 어떻게 자사의 브랜드를 최고의 이익을 내는 방향으로 포지셔닝할 것인가. 그리고 브랜드를 제품 개발, 가격 정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판매 등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이미 검증된 과정을 통해 설명해 준다.

데이비스의 전략은 「포천」지 선정 10대 기업은 물론 천만 달러의 자본금을 가지고 시작한 회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업 조직들과 함께 일한 폭넓은 컨설팅 경험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브랜드를 가치 있는 자산으로 경영하는 데 필수적인 11단계 실천 전략을 제시하고, 각 단계를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광범위한 사례 연구를 제공하고 있다.

차 례
서 론
왜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이 중요한가?
브랜드 자산관리의 개요

제1부 브랜드 비전 개발
1단계 브랜드 비전의 요소

제2부 브랜드 픽처 결정
2단계 브랜드 이미지 결정
3단계 브랜드 약속의 창출
4단계 브랜드에 기반한 고객 모델 창출

제3부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 개발
5단계 성공을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
6단계 브랜드의 확장
7단계 브랜드 포지셔닝 커뮤니케이션
8단계 브랜드를 활용한 유통망 장악
9단계 브랜드에 프리미엄 가격 책정

제4부 브랜드 자산 관리문화의 정착
10단계 브랜드 투자에 대한 수익률 측정
11단계 브랜드에 기반 한 기업 문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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