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9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최고의 햄버거 만들기
 저자 : 로버트 크리겔
 출판사 : 도솔출판사
 출판년도 : 2002년 0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르네상스 매니지먼트
저자 : 스티븐 카터 저/SPR 경영 연구소 / 출판사 : 예지
교보문고  BCMall     
아젠다
저자 : 마이클 해머 저/최준명 감역/김이숙 역 /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의사결정의 법칙
저자 : 구니오 고모리야 저/나상역 역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최고의 햄버거 만들기
저자 : "로버트 크리겔, 데이비드 브란트 공저/박행웅 역" / 출판사 : 도솔
교보문고  BCMall     
The Goal
저자 : "엘리 골드렛, 제프 콕스 공저/김일운 등역" / 출판사 : 동양문고
교보문고  BCMall     

 
로버트 크리겔 · 데이비드 브란트 지음/박행웅 옮김
도솔/2002년 2월/360쪽/11,900원


저 자
로버트 크리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심리학자, 컨설턴트이다. 인력계발과 변화심리 분야의 선구자로 올림픽 대표선수들과 소니, 펩시코, 존슨 & 존슨, 모토로라, 휴렛패커드, 아메리카 은행 등의 대기업들을 컨설팅한 풍부한 경험이 있다. NPR(National Public Radio)에서 <마켓플레이스>라는 프로그램의 해설을 맡았으며, PBS와 여러 편의 특집을 제작하기도 했다. 이 외에 스탠포드대학교 경영 프로그램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으며, 현재는 전 세계 기업과 협회들을 대상으로 강연과 세미나, 컨설팅을 하고 있다. 10개국 이상에서 번역된 이 책 외에도 『If It Ain't Broke…BREAK IT!』『Inner Skiing』등의 저서가 있다.
데이비드 브란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임상심리학자, 조직 컨설턴트이다. 임원 코치로 미국 전역에서 변화지향에 대한 훈련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샌프란시스코 공영 라디오에서 <사이크토크>라는 프로그램을 공동진행하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Don't Stop Now, You're Killing Me』『Is That All There Is?』등이 있다.

역 자 박행웅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동 대학원 영어과를 졸업했으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밀라노와 류블리아나 무역관장을 역임했다. 역서로는 『소용돌이의 한국정치』『OECD 정보기술 전망보고서』『촘스키, 9-11』등이 있다.

Short Summary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인력계발과 변화심리 분야의 선구자인 로버트 크리겔과 데이비드 브란트는 이 책에서 변화를 가로막는 관행과 사람을 14마리의 소로 비유하면서 성공적인 소 사냥법과 함께 실천 가능한 변화의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변화의 성공 여부는 "사람에게 달려 있다"고 강조한다. 오랜 세월 동안 임원과 매니저, 직원들의 몸에서 낡은 행위패턴을 변화시키고, 그들이 스스로 변화를 기쁘게 받아들일 수 있는 환경과 동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 선행되어야 실질적인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직원들에 대해서도 컴퓨터만큼 잘 알아야 한다.

또한 로버트 크리겔은 수많은 기업체의 현장지도를 통한 실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라는 변화의 실질적인 방법론을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는 변화를 환영하지 않는 것을 인간의 속성으로 보고, 변화지향적으로 변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크리겔은 경쟁이 아니라 게임 규칙을 바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야 한다고 가르친다.

경영자는 종업원들이 변화에 신명이 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서 성과를 극대화시키려면 패닉과 게으름뱅이 지대에서 과감히 탈피, 최고 성과지대로 들어가야 되며 이를 저해하는 사고를 극복하라고 한다. 그리고 크리겔은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 아니라 깜짝 놀라게 하라고 한다. 그렇게 하려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야 하며, 고객과 파트너가 되기 위해 역할을 다시 정의하라고 지적하고 있다.

차 례
서장 먼저 사람이 변해야 한다

소들도 변할 수 있을까
1. 종이 소
2. 회의 소
3. 스피드 소
4. 전문가 소
5. 캐쉬 소
6. 경쟁 소
7. 고객 소
8. 저 가격 소
9. 반응이 빠른 소
10. 실수 없는 소
11. 다운사이징 소
12. 테크노 소
13. 팀 소
14. 일 중독 소
15. 소 사냥

변화에는 쉼표가 없다
16. 직원의 마음과 발에 성패가 달려 있다
17. 직원의 영혼까지 생각한다
18. 가능성이 사람을 취하게 만든다
19. 나도 변할 수 있다
20. 변화에는 쉼표가 없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