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7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기업문화 혁신전략
 저자 : 에드거 H. 샤인
 출판사 : 일빛
 출판년도 : 2006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기업문화 혁신전략
저자 : 에드거 H. 샤인 / 출판사 : 일빛
교보문고  BCMall     
독점의 기술
저자 : 밀랜드 M. 레레 / 출판사 : 흐름출판
교보문고  BCMall     
감동에 불을 붙여라
저자 : 삼성석유화학 경영혁신팀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에드거 H. 샤인 지음 /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옮김
일빛 / 2006년 3월 / 250쪽 / 13,000원


▣ 저자 에드거 H. 샤인

에드거 샤인은 매사추세츠 공대(MIT) 슬론(Sloan) 경영대학의 교수이자 세계적 석학으로서 기업 문화 분야에 있어서, 40여 년간 독보적인 학문적 성과와 활동을 통해 '기업 문화의 아버지'로 인정받고 있다. 샤인은 기업 문화, 조직 개발, 커리어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로 연구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조직 및 리더십 분야의 세계적 대가인 리처드 베커드, 워렌 베니스와 함께 조직 개발에 대한 다양한 공동 연구 및 집필을 한 바 있다. 또한 그는 휴렛패커드, 씨티그룹, 모토롤라, 애플, 디지털 이퀴프먼트, 제너럴푸드, P&G, 사브, 셸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에 대하여 문화와 조직 문제에 관한 자문을 수행하였다. 그는 1972년부터 1981년 사이에 슬론 경영대학의 조직학 회장을 역임한 바 있고, 현재 미국 심리학회와 경영학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샤인은 시카고 대학을 졸업하고, 스탠포드 대학에서 사회심리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하버드 대학에서 사회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 역자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딜로이트는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 걸쳐 12만여 명의 컨설턴트로 구성된, 150여 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세계 최대의 경영 및 회계 종합 컨설팅 회사이다. 딜로이트 글로벌의 경영컨설팅 부문인 딜로이트 컨설팅은 금융, 제조, 통신, 유통, 에너지 등의 모든 산업에서 전 세계 5만 6천여 명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유수 글로벌 기업들에 대해 전략, 프로세스, 시스템 등에 대한 차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는 산업과 서비스에 대한 전문가 그룹을 중심으로 산업별 다양한 전략 수립과 기업의 혁신/변화 전략을 비롯하여 SEM/BSC 및 리스크 관리 등 경영관리 체제 개선은 물론, 6Sigma, HR, SCM, CRM, BPM, IT 등에 대해 전 세계 오피스와 다양한 경험과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하면서 최고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Short Summary

강한 기업문화는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다.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기업의 인수합병, 구조조정, 신사업진출 등은 새로운 차원에서의 기업문화 통합 및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기업 문화에 대한 세계 최고 권위자인 에드거 H. 샤인은 40여 년의 연구결과를 이 책 한권에 조명함으로써 기업문화의 개념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문화혁신을 실행하기 위한 전략을 제공한다. 필자는 전반부에서 기업문화의 중요성과 개념을 정의한 후, 기업문화가 무엇을 기초로 형성되는지와 형성된 문화를 진단하고 해석하는 방법을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한다. 그리고 후반부에서는 기업의 발전단계와 조직이 처한 다양한 환경에 따라 최적의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기업의 리더들이 자주 제기하는 이슈들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기업현장에서 뛰고 있는 경영자들에게 기업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핵심적인 변화관리 방안에 관하여 큰 도움을 줄 것이다.


▣ 차례

1부 기업 문화의 기초
1장 기업 문화가 왜 중요한가?
2장 기업 문화란 무엇인가?
3장 기업 문화는 무엇을 기초로 확립되는가?
4장 기업 문화를 어떻게 진단할 것인가?

2부 기업 문화의 실행
5장 초기 기업의 문화 형성, 진화 및 변화
6장 기업 문화의 혁신적 변화 : 문화의 학습과 재학습
7장 성숙 기업의 문화적 다이내믹스
8장 인수, 합병, 합작투자, 그리고 기타 혼합 조직의 문화
9장 리더를 위한 제언: 문화의 본질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