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로그인/회원가입로그인회원가입
등록예정 2025년 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유쾌한 팝콘 경쟁학
 저자 : 김광희
 출판사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출판년도 : 2006년 07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유쾌한 팝콘 경쟁학
저자 : 김광희 / 출판사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교보문고  BCMall     
일상의 경제학
저자 : 하노 벡 / 출판사 : 더난출판사
교보문고  BCMall     
경제학 1교시
저자 : 헨리 해즐릿 / 출판사 : 행간
교보문고  BCMall     

 
김광희 지음
국일경제연구소 / 2006년 7월 / 297쪽 / 11,000원


▣ 저자 김광희

경영학 박사. 일본 도쿄 아세아대학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인터넷 정보제공기업 '뷰티앙' 대표를 지냈으며, 현재 협성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경영학 전반과 벤처창업, 정보기술(IT), 로봇산업, RFID에 관심이 많은 저자는 고등기술연구원, 국립중앙도서관, 기아자동차연구소, 녹십자, 현대건설, 한국표준협회, 외식업협회, BC카드, 한국페링제약 등 주요회사와 여러 대학에서 경영전략, 창의력, 마케팅을 주제로 활발한 강의를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상식이란 말에 침을 뱉어라』, 『이수일은 심순애를 어떻게 꼬셨나』, 『경영학을 씹어야 인생이 달콤하다』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송대관과 태진아는 경쟁자가 아니라 최대의 협력자이다.!"
"룸살롱의 경쟁자는 단란주점이 아니라 노래방이다.!"

영역 없는 경쟁(cross competition)의 시대. 사회 트렌드와 문화의 급속한 변화는 과거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엉뚱한 대상과의 경쟁도 당연시하게 만들었다. 이제 우리는 전혀 상상하지 못한 곳에서 불쑥 튀어나오거나 다가오는 경쟁자와 맞서기 위해 전후좌우와 상하를 늘 긴장하며 살펴야 한다. 게다가 보이지 않는 경쟁자와의 한판 승부도 대비해야 한다. 복잡한 경쟁 환경 속에서 승리를 꿰찰 수 있는 경쟁의 철칙을 속도감 있게 제시하는 이 책은 딱딱하고 따분한 소재가 아닌 우리 일상 속에서 쏙쏙 뽑아낸 흥미로운 사례를 곁들여가며 팝콘처럼 톡톡 튀고, 가볍고 유쾌하게 '경쟁'의 이면을 파헤친다.

▣ 차례

PartⅠ 팝콘처럼 톡톡 튀는 유쾌한 경쟁 이야기
송대관의 경쟁자는 태진아일까? _ 경쟁과 협력 그리고 공생
학습지 아줌마, 마침내 반격에 나서다 _ 문화적 배경(C)에 따른 경쟁요인
룸살롱의 경쟁자는 누구일까? _ 제도적 규제(R)에 따른 경쟁요인
기아자동차의 경쟁자는 노키아다 _ 고객 만족(CS)에 따른 경쟁요인
거시기의 경쟁자는 누구일까? _ 기술 혁신(TI)에 따른 경쟁요인
비타500의 경쟁자는 누구일까? _ 트렌드 변화(T)에 따른 경쟁요인
당신의 진정한 경쟁자는 누구일까? _ 새로운 5가지 경쟁요인
경쟁에 순기능이 더 많은 이유 _ 경쟁의 시너지효과
당신의 경쟁자는 대체 얼마나 강할까? _ 경쟁자의 전력 평가
경쟁우위와 스컨필의 법칙 _ 새로운 차원의 경쟁법칙
승리는 강한 자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_ 게임이론으로 본 경쟁
경쟁의 진정한 의미 속으로 _ 경쟁의 기원과 어원

PartⅡ 아는 만큼 승리하는 경쟁의 기본이론
토끼는 어떻게 옹달샘을 접수했을까? _ 동요에서 배우는 경쟁원리
스피드는 생명줄이요 경쟁력이다 _ 타임 베이스 경쟁
시장에는 무서운 5명의 경쟁자가 있다 _ 5가지 경쟁요인
장벽이 높을수록 돈벌이가 된다 _ 장벽과 수익성
기업의 경쟁전략에는 3가지가 있다 _ 경쟁전략
그래도 기업은 살아 성장해야 한다 _ 성장전략
지는 게임엔 배팅하지 않는다!
시장 지위별 경쟁전략은 따로 있다 _ 경쟁 기업의 4가지 유형
선도자(Leader) 기업은 '안전빵'일까? _ 선도자의 경쟁전략
도전자(Challenger) 기업의 정공법! _ 도전자의 경쟁전략
추종자(Follower) 기업이 나아갈 길 _ 추종자의 경쟁전략
틈새공략자(Nicher) 기업이 유망한 이유 _ 틈새공략자의 경쟁전략
선도자와 도전자가 일전을 불사한다면? _ 선도자 vs. 도전자
당신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 _ SWOT 분석
유한(有限) 자원 제대로 배분하기 _ BCG 모델
보다 진화된 자원 배분 모델 _ GE/매킨지 모델
표준경쟁이 생사여탈을 쥐고 있다 _ 차세대 표준경쟁
경쟁우위의 원천은 인재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