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블루프린트 컴퍼니
 저자 : 데이비드 톰슨
 출판사 : 인텔리전스
 출판년도 : 2007년 05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블루프린트 컴퍼니
저자 : 데이비드 톰슨 / 출판사 : 인텔리전스
교보문고  BCMall     
두부 한모 경영
저자 : 다루미 시게루 / 출판사 : 전나무숲
교보문고  BCMall     
다람쥐 주식회사 이야기
저자 : 스티븐 데닝 / 출판사 : 베이스캠프
교보문고  BCMall     

 
데이비드 톰슨 지음
인텔리전스 / 2007년 5월 / 378쪽 / 18,000원


▣ 저자 데이비드 톰슨

데이비드 톰슨은 노텔 네트웍스와 휴렛패커드 등에서 핵심 경영진으로 20여 년 동안 근무하면서 기업을 성공적으로 리드한 탁월한 경영 사상가이자 컨설턴트이다. 특히 그는 두 회사의 영업/마케팅 부사장으로 근무하던 시절 경영 성과를 5배로 증가시킨 놀라운 성공을 이끌었으며, 이러한 초우량 기업에서의 성공 경험이 그로 하여금 사업에 따른 성공 패턴 연구에 대해 눈을 뜨게 해주었다. 그는 캐나다의 워털루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에서 MBA를 받았다.


▣ 역자 AT커니 코리아

AT커니는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회사로 전 세계 32개국 50여 개 오피스에 걸쳐 3,000여 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다. 또한 1926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이래 80년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각지에서 연간 3천5백 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AT커니는 '가시적인 성과Tangible Result'라는 고객과의 약속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탁월한 컨설팅 능력과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전략 수립에서 기업 운영 개선 및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의 전 분야에 걸쳐 유수 글로벌 기업들에게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T커니 코리아는 1995년 설립, 현재 국내 최대 경영컨설팅 회사로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폭넓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프랙티스와 산업 전반에 걸친 경험 및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비전 수립과 시나리오 플래닝, M&A 등 기업의 다양한 전략 수립은 물론,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 기업의 운영 혁신을 지원하며, 나아가 비즈니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오피스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최고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Short Summary

남들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잘 연구된 성장 패턴은 없을까? 이것은 모든 경영자 및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비즈니스 화두일 것이다. 하나의 아이디어가 매출 10억 달러의 기업으로 성장할 확률은 2만분의 1에 불과하다. 이런 희박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나 월마트 같은 소수의 기업들은 평범한 성장의 수준을 뛰어넘어 짧은 기간 내에 초고속 성장을 달성함으로써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발돋움하였다. 우리는 이런 기업을 '블루프린트 컴퍼니(Blueprint Company)'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매시간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며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블루프린트 기업들의 전략을 모든 기업에 적용하기란 쉬운 것이 아니다. 각각의 기업은 산업, 고객, 문화, 조직, 인프라 등 다양한 측면에서 차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자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387개 블루프린트 컴퍼니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연구를 바탕으로 모든 기업의 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7가지 법칙을 제시한다. 7가지 블루프린트 법칙은 기업의 핵심 가치를 수립 및 공유하는 것, 고성장 시장의 분할 논리를 활용하는 것, 매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대형 고객을 확보하는 것,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합종연횡을 시도하는 것, 기하급수적 수익 창출의 마스터가 되는 것, 최고의 매니지먼트 팀을 구성하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적절한 외부 전문가들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필자는 이러한 법칙들 간의 상호 유기적 조화를 달성하고, 시너지가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블루프린트 법칙은 단순히 과거의 특정 블루프린트 기업들에게 발견되었던 역사적인 현상만은 아니다. 이것은 경제적 상황이나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고 매출액과 수익을 기하급수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성장전략이다. 또한 탁월한 성장을 위해 요구되는 주요 원칙들을 정리하고, 나아가 기업 성장의 로드맵을 수립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원칙과 전략은 미래의 블루프린트 컴퍼니를 꿈꾸는 모든 기업들에게 가치제고를 위한 중요한 메시지가 될 것이다.

▣ 차례

1부 성장을 위한 색다른 접근 : 블루프린트 이론
1장 블루프린트란 무엇인가?

2부 획기적인 가치 명제의 창출과 유지
2장 블루프린트 법칙에 담긴 가치 있는 명제

3부 기하급수적인 매출 성장과 유지
3장 고성장 시장의 한 분야를 개척하라
4장 파워하우스의 매출을 좌우하는 마키 고객
5장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한 빅브라더와의 제휴

4부 획기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 포착
6장 획기적인 수익 창출의 마스터가 되라
7장 내부와 외부의 경영 파트너를 찾아라
8장 최고의 전문가들로 이사회를 구성하라
9장 7가지 법칙을 연결하라
10장 블루프린트 컴퍼니와 당신의 역할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