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소득층 시장을 공략하라
저자 : C. K. 프라할라드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도 : 2006년 05월
|
저소득층 시장을 공략하라
저자 : C.K. 프라할라드 / 출판사 : 럭스미디어
가격 파괴 전략
저자 : 미사엘 M. 안데르센, 플레밍 풀펠트 / 출판사 : 비즈니스맵
세상을 바꾼 혁신 vs 실패한 혁신
저자 : 칼 프랭클린 / 출판사 : 시그마북스
|
C. K. 프라할라드 지음 럭스미디어 / 2006년 5월 / 363쪽 / 16,500원
▣ 저자 C. K. 프라할라드 기업 전략과 다국적 기업 최고경영자들의 조언자로서 세계적 명성을 지닌 저자는 세계 굴지 기업들의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대다수의 주요 설문 조사에서 세계 최고 경영철학자 10인 안에 이름이 오른 그는 미시간대 경영학과의 교수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NCR사, 힌더스 레버(Hindus Lever)사, 그리고 세계자원연구소의 이사로 근무하고 있기도 하다. 게리 하멜과 함께 쓴 『미래를 위한 경쟁』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기업 제국주의의 종말』은 1998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어 매킨지 상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 『다국적의 임무:지역의 욕구와 글로벌 관점의 조화』, 『경쟁의 미래:소비자들과 함께 독특한 가치 창조하기』 등을 공동 저술했다.
▣ 역자 유호현 연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국제경영 전공)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LG경제연구원에서 화학전략그룹 선임연구원으로 근무 중이다. 공동 저서로 『2010 대한민국 트렌드』, 『성공을 꿈꾸는 한국인이 사는 법』 등이 있다.
▣ Short Summary 자본주의 사회가 도래한 이후 기업의 발전, 국가의 경제적 발전에 있어서 저소득층은 언제나 부차적인 대상이었고 구매력이 높은 국가, 일정 소득 이상의 중산층 고객들만이 기업의 성장, 국가의 성장 원천으로 존재했다. 하지만 글로벌 경쟁 체제하에 접어들면서 기업들은 구매력이 뒷받침되는 기존 고객에게서만 성장과 발전의 해결책을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게 되었다.
바로 이 시점에서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저소득층을 주목해야만 한다. 저소득층이 다국적 기업의 성장과 발전의 원천으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정부와 NGO가 수십 년간 해결해 주지 못했던 빈곤의 퇴치, 저소득 국가에 만연한 부정부패의 사슬을 끊을 수 있는 새로운 실마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우리가 생각하는 저소득층에 대한 오해를 조목조목 반박하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구매력, 높은 수익성과 성장성, 혁신성 등 새롭게 부각되는 저소득층의 특성을 실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논리적으로 보여 준다.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오면서 동시에 빈곤을 제거할 수 있는 희망과 전략을 제시한다.
▣ 차례
Part 1 저소득층에서 부 창출하기 Chapter 1 저소득층의 시장성 Chapter 2 저소득층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Chapter 3 저소득층 시장: 전 세계에 펼쳐진 기회의 바다 Chapter 4 부를 창조하기 위한 생태 시스템 Chapter 5 부패의 경감: 거래 관리 역량 Chapter 6 사회적 변혁으로서의 개발
Part 2 저소득층 시장의 혁신 사례들 Section 1저소득층 시장 Section 2 알려진 문제점과 해결책들: 그 간극은 무엇인가? Section 3 알려진 문제점과 독특한 해결 방안들 Section 4 알려진 문제점과 시스템 전반에 걸친 개혁 Section 5 혁신을 확산시키는 것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