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디자인으로 미래를 경영하라
 저자 : 크레이그 M.보겔 외 2인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도 : 2006년 1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디자인으로 미래를 경영하라
저자 : 크레이그 M. 보겔 외 2인 / 출판사 : 럭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히든 챔피언
저자 : 헤르만 지몬 / 출판사 : 흐름출판
교보문고  BCMall     
팔리는 컨셉 만들기
저자 : 정영복 / 출판사 : 한스컨텐츠
교보문고  BCMall     

 
크레이그 M 보겔 외 2인 지음
럭스미디어 / 2006년 12월 / 273쪽 / 15,000원


▣ 저자 크레이그 M 보겔

디자인스쿨(School of Design) 교수이자 신시내티 대학교(University of Cincinnati) DAAP(Design Architecture, Art and Planning) 대학의 디자인 연구 및 혁신센터 원장. 강의와 연구를 통합하는 디자인 방법론을 개발했으며 신제품 개발 및 전략적인 기획을 위한 컨설턴트로 다양한 업체들과 일했다.


▣ 역자 정국현

2004년부터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전무직을 맡아왔다. 한양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한 후, 1977년 삼성에 입사했고 일본 치바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다. 제19회 대한민국산업디자인전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2000년 발명의 날에는 산업 공헌을 인정받아 철탑훈장을 수훈하는 등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다. 2006년부터는 KAID 회장, 전경련 산업디자인특별위 실무위원장을 겸하면서 한국 디자인의 역량을 재고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저명한 디자인 수상제도인 Industrial Design Excellence Award(IDEA)에서 지난 5년간 삼성전자가 19개를 수상, 아시아 회사로는 최초로 기업 1위를 하는 데 이바지했고, 이를 인정받아 디자이너로서는 세계 최초로 《비즈니스 위크》지의 "Stars of Asia" 25인에 선정되었다.


Short Summary

혁신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은 앞으로 생산될 제품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혁신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팀들이 이루어낸 합작품이며, 또한 소비자들의 감성과 인식, 경제적인 측면에도 대응하는 광범위한 해결책이 될 것이다.

이 책은 혁신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어떻게 하면 개인과 회사를 시장 요구에 맞춰 변화시켜 나갈 수 있는가에 대한 것들을 설명한다. 혁신은 단지 혁신적인 컨설턴트를 고용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 기업의 구성원들이 회사 내부를 유기적이며 혁신적인 문화 공간으로 만드는 지혜를 먼저 깨우쳐야 한다. 이 책은 또한 세계적 브랜드의 사례(포드, 월풀, 애플, P&G 등)를 통해 우리가 상상하는 것을 어떻게 디자인하는지, 고객들이 원하는 요소에 어떻게 가치를 부여해 디자인하는지, 또 제품뿐 아니라 산업, 나아가 세계의 트렌드를 어떻게 디자인하는지를 보여준다.

혁신은 창의력이 뛰어난 개인의 영감에서 비롯된다고 보는 관점이 있다. 그러나 오늘날의 혁신적인 기업들은 훈련된 연구와 과정을 통해 발전한다. 창조를 위한 과정은 누구나 습득하여 이용할 수 있는 과정이다. 그 '누구나'는 불확실함을 무릅쓰고 도전하며, 기발한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실패를 감수할 수 있는 사람이다. 결국, 혁신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사람들이 신제품의 방향을 이끈다. 그들은 기회를 잡아 글로벌 경제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디자인을 이끌 것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특별한 혁신을 산출하는 프로세스에 대한 통찰력과 이해를 불어넣어 줄 것이다.


▣ 차례

머리말 혁신 해부하기

Chapter 1 새로운 유형의 혁신자
Chapter 2 새로운 요구 - 실용주의 혁신
Chapter 3 비즈니스에서의 기술과 과학
Chapter 4 내일의 혁신을 위해 오늘의 트렌드를 파악하라
Chapter 5 욕구를 충족시키는 디자인 - 새로운 제품의 처방전
Chapter 6 이해관계자의 힘 - 혁신에 활력을 주는 사람들
Chapter 7 기업간 거래의 혁신 - 환상의 뉴 프런티어
Chapter 8 이윤을 위한 결정 - 혼돈에서 얻은 성공
Chapter 9 제품 혁신의 과정
Chapter 10 브랜드 보호를 위한 특허 출원
Chapter 11 외부 컨설턴트 고용 vs 내부 인력 양성


맺음말 혁신의 힘 - 신경제의 기회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