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평평한 세상에서의 경쟁 전략
 저자 : 빅터 펑, 윌리엄 펑, 요람 제리 윈드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도 : 2009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평평한 세상에서의 경쟁 전략
저자 : 빅터 펑, 윌리엄 펑, 요람 제리 윈드 / 출판사 : 럭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아웃스마트
저자 : 제임스 챔피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증거경영
저자 : 제프리 페퍼, 로버트 서튼 / 출판사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교보문고  BCMall     

 
빅터 펑, 윌리엄 펑, 요람 제리 윈드 지음
럭스미디어 / 2009년 4월 / 296쪽 / 16,000원


▣ 저자
빅터 펑
하버드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리앤펑(Li&Fung) 그룹의 회장이자 국제상공회의소의 부회장이다.

윌리엄 펑 하버드 대학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받았다. 홍콩 상공회의소와 홍콩 수출업자 협회의 의장직을 맡았으며, 현재 리앤펑(Li&Fung) 그룹의 전무로 재직하고 있다.

요람 제리 윈드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기업구매 행동, 마케팅 세분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전문가이자 컨설턴트이다. 현재 펜실베이니아 대학 워튼 경영대학원의 Lauder 석좌교수이고 마케팅 교수이다. 저서로는 『멘탈 모델이 미래를 결정한다(The Power of Impossible Thinking)』 등이 있다.


▣ 역자 박광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미국 버클리 대학교에서 산업공학/경영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물류, 서비스분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생산성학회 회장, 한국기업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서비스경영학회 부회장, 서비스사이언스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Short Summary

기업 간의 경쟁은 기업 대 기업의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기업과 관련된 공급업자들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대 네트워크의 경쟁이다. 그러므로 공급업자를 포함하는 네트워크를 잘 편성하여 관리하는 기업이 경쟁에서 이길 것임은 자명하다. 이 책은 네트워크를 동적으로 편성하고 관리하는 세계적인 기업 리앤펑의 경영방식을 통해 평평한 세상에서 경쟁하여 성공하는 비결을 제시한다. 이와 관련해 이 책은 우선 기업 관점에서 네트워크 관점으로의 시각 변화를 살펴본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더욱 많은 요구를 하는 세상에서 완전히 소유되지 않은 공급 사슬을 관리하는 방법, 관리자들이 기업가처럼 행동하도록 권한을 위양하는 방법, 고객 주위로 기업을 설립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기업이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적인 견해를 취함으로써 어떻게 더 많은 가치를 획득할 수 있는가를 고려하는 동시에 신흥시장에서 '조달하는 곳에 판매'하기 위해 마케팅과 생산을 함께 활용할 필요성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정부 규제가 국제적 공급 사슬을 편성하고 최적화하는 기업의 능력을 어떻게 제한하는지와 관리자들이 평평한 세상에서 경쟁할 준비를 갖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살펴본다. 이 책을 통해 평평한 세상이 제공하는 많은 기회를 잡기 위해 기업의 조직, 관리, 사고방식을 어떻게 개조시킬 것인지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 차례


CHAPTER 1 편성(Orchestration)의 필요성

1부 초점 : 기업과 네트워크
CHAPTER 2 네트워크 편성
CHAPTER 3 네트워크 대 네트워크의 경쟁

2부 관리 : 통제와 권한 위양
CHAPTER 4 전체 사슬에 대한 책임지기
CHAPTER 5 '작은 존 웨인들(John Waynes)'에게 크고 작은 기업을 만들 권한 위양CHAPTER 6 안정과 갱신 사이의 균형을 위한 3개년 계획 수립
CHAPTER 7 고객 주위로 기업을 구축하기
CHAPTER 8 느슨하고도 긴밀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30/70 규칙 따르기

3부 가치창출 : 전문화와 통합
CHAPTER 9 공장을 넘어서 봄으로써 '소프트 3달러' 얻기
CHAPTER 10 마케팅과 운영의 간격을 메움으로써 조달하는 곳(source)에 판매하기

4부 정책과 실행에 대한 의미
CHAPTER 11 정책 : 하나의 세상에서 경계 없는 사업 구축하기
CHAPTER 12 실행 : 세상을 움직이는 수단

결론_ 여러분은 평평한 세상에서 경쟁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