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전략
 저자 : 피터 킬링 외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도 : 2009년 06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전략
저자 : 피터 킬링 외 / 출판사 : 럭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한 권으로 읽는 피터 드러커 명저 39권
저자 : 이재규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코리아 웨이 2
저자 : 김병기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피터 킬링 외 지음
럭스미디어 / 2009년 6월 / 347쪽 / 16,500원


▣ 저자
피터 킬링
캐나다의 아이비 경영대학원(Ivey Business School)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연구원(IMD)의 경영 전략학 교수이다. IMD에서 네슬레(Nestle), BMW 및 주식회사 펩시(PepsiCo International) 등을 포함한 다수의 회사를 위하여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체 임원들을 위한 돌파전략 프로그램(Breakthrough Program)과 일선 경영인들을 위하여 새로운 책임소재에 관한 "신(新)도전 제압(Mastering New Challenges)"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아카데미 매니지먼트 저널》 등에 전략, 변화 및 리더십에 관한 글을 발표하고 있다. 전략문제의 교과서로 유명한 『전략 분석과 실행(Strategy Analysis and Action)』의 공동 저자이다.

토머스 맬나이트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워튼 스쿨에서 7년간 활동하였다. 박사학위 취득 전에는 미쯔비시 주식회사(Mitsubishi International Corporation)에서 10년간 근무하였으며, 현재는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연구원(IMD)의 경영 전략학 교수이다. 기업체의 프로젝트 가속화와 부서별 개발에 초점을 맞춘 집중 프로그램인 IMD의 부스터 프로그램(Booster Program)을 유니레버(Unilever), 마스터푸드(Masterfoods), 칼스버그(Carlsberg) 등의 기업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아카데미 매니지먼트 저널》 등에 전략, 변화 및 리더십에 관한 글을 발표하고 있다.

트레이시 키즈 풀브라이트 장학생(Fulbright Scholar)이자 워튼 스쿨 경영대학원에서 팔머 장학생으로 MBA를 받았다. BBC의 경영 기획부 팀장을 거쳐 부즈 앨런 해밀턴(Booz Allen Hamilton) 및 딜로이트 앤 투시/브렉스턴(Deloitte & Touche/Braxton Association)의 임원으로 재직하였으며, 20년 이상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유럽, 미국 그리고 아프리카 전역에 걸쳐 방송미디어, 소비자 제품, 금융 및 새로운 미디어 분야의 여러 회사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기술, 출판, 와인 그리고 컨설팅 회사 창업에도 적극 관여하여, 많은 회사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 역자 박정현

호주 MSW 대학교 경제학과와 동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구본형의 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이자 바른번역의 경제경영서 팀장이다. 각종 통역과 번역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직장인 생존 철칙 50』, 『판매전선 이상없다』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기업은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경영성과, 미래의 불투명한 경영 전망, 목표와 결과에 대한 책임 공유 부재, 당면 과제에 대한 적절한 우선순위 전략의 부재 등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MWB 개념을 활용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MWB(Must-Win Battles)는 조직의 핵심 목표 달성을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3~5가지 전투를 말한다. 기업에서 MWB를 결정하고 실천하는 여행은 일을 결정하고 진행하는 단순한 지적 여행이 아니라, 조직 전체의 사고방식과 행동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감성 여행이다. MWB라는 전투에서 승리하려면 전투를 치르는 모든 조직원들이 감성적으로 단결하고,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단일한 공동체의 조직원으로서 협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업의 경영진은 대개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지만, 그것들을 실행에 옮기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 책은 경영진이 MWB 여행을 통해 어디서부터 문제점들을 풀어나가야 할지 혹은 어떻게 장애물을 극복해야 할지 등의 문제에 대해 분명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신속하고도 분명하게 중요도를 정하고 그에 따라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또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전투를 간단히 결정할 수 있게 해주고 그 전투에서 감정적으로나 지적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실용적인 지침서의 역할을 한다.


▣ 차례

chapter 1 MWB 여행

1부 여행 준비
chapter 2 출발상황 이해하기
chapter 3 MWB 여행에는 무엇이 필요한가?

2부 조직 구성
chapter 4 장벽 제거: 예측과 현실 공유하기
chapter 5 전투 결정하기: 결정을 내리기 위해 겪어야 하는 갈등
chapter 6 단일비전 결의: 장벽 제거

3부 실행에 옮기기
chapter 7 조직 결성
chapter 8 텐트에서 텐트로: 유니레버 아이스크림 여행
chapter 9 MWB 승리와 실패에서 배운 교훈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