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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를 내는 기술
 저자 : 김기남
 출판사 : 지식공간
 출판년도 : 2010년 0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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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를 내는 기술
저자 : 김기남 / 출판사 : 지식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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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남 지음
지식공간 / 2010년 4월 / 220쪽 / 12,800원


▣ 저자 김기남

영남대학교 졸업. 태광산업을 거처 현재 (주)씨-넷 부사장에 재직 중이다. 지난 25년간 기업현장을 발로 뛰며 가는 곳, 손대는 일마다 남다른 성과를 이루어 낸 성과의 달인이다. 저자는 태광산업에서 태광에로이카를 국내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였고 이후 신규사업을 시작한 중소기업에서 휴대폰 윈도우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켰으며 (주)씨-넷에서는 커넥터 사업 시장개척을 성공적으로 일구었고 매출을 매년 2배씩 성장시키며 올해 600억 매출을 넘보는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을 잡는 등 다니는 회사마다, 손대는 사업마다 성과를 달성했다. 저자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TV와 공공기관 및 대기업에서 자기계발과 마케팅분야에서 꾸준한 강의를 해오고 있기도 하다. 저자가 몸담고 있는 회사는 중소기업청장상, 지식경제부장관상, 벤처기업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Short Summary

"우리나라처럼 중소기업을 경영하기 어려운 척박한 환경에서, 어떻게 다니는 회사마다 번듯하게 성공시킬 수 있습니까?" 언제인가부터 주위에서 내게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그래서 시간이 날 때마다 내 생각을 하나씩 정리하기 시작했다. 여기서 한 가지 기술을 소개한다. 매출표 활용법이다. 회사마다 월별, 분기별 매출상황을 기록하는 매출표가 있을 것이다. 누군가에게는 이 표가 하찮은 종이 한 장에 불과할지 모르지만, 활용하기에 따라 실로 놀라운 기능이 숨어있다. 나는 시행착오 끝에 종이 한 장으로 365일 매출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365일 매출표'를 만들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점검하고 있다. 이 표 한 장으로 매출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회사가 처한 모든 문제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해결방안을 마련한다. 기업은 매우 복잡한 조직체이다. 직원도 살펴야 하고, 거래처도 관리해야 하고, 현장도 점검해야 하고, 돈의 흐름도 체크해야 한다.

그런데 이 매출 실적표는 이처럼 복잡다단한 기업의 문제를 단일한 목표를 통해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출 실적표에 최고 경영자부터 말단직원까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지침이 담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외에도 회사의 각 분야에서 필요한 목표를 정하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25년간 시행착오 끝에 만들어진 몇 가지 툴과 활용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물론 내가 공개하는 비법이 지금까지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다. 기업에서 고민하는 내용이 엇비슷하므로 이미 나와 같은 방식을 활용하는 회사도 있을지 모른다. 다만 우리가 너무도 쉽게 간과하고 마는 이 툴의 의미를 되짚어보고자 한다. 나아가 이를 여러분 회사에 맞게 적용하여 성과를 내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지난 25년간 나는 사람들로부터 배운 기업 경영의 기본을 철칙으로 여기며 업무에 임해왔다. 기본에 충실하지 못한 기업이 성과를 올렸다면 십중팔구 운이 작용한 결과이다. 한두 번은 운 좋게 성과를 올릴 수 있지만 지속적인 발전은 불가능하다. 사람들은 종종 기본을 무시한 채 요령이나 비법 찾기에 급급하다. 대박을 꿈꾸고, 운이 찾아오길 기다린다. 그 사이, 정작 중요한 기본은 방치되고, 쓰레기통에 처박힌다. 나는 앞으로 기업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기술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할 것이다. 어쩌면 여러분은 내 답변이 너무 평범하다고 여길지도 모른다. 그러나 '너무 당연한 것 아니냐'고 되묻지 말기 바란다. 기본은, 누구나 알 수는 있지만 아무나 실천하는 것은 아니다. 기본을 충실히 이행하는 과정에서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고, 그 사이 여러분은 점차 성과가 달성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될 것이다. 이제, 하나씩 이야기를 풀어가도록 해보자.


▣ 차례

머리말_ 하는 일마다 성과를 내는 비결
추천사1 / 추천사2

1장 성과를 내는 리더
1. 나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가 / 2. 안되는 일이란 없다
3. 언더스탠드(understand) 하라 / 4. 올바른 잣대를 가졌는가

2장 목표를 달성하는 기술
1. 목표를 공유하라 / 2. 목표는 기업의 나침반이다
3. 365일 매출 실적표의 마법 / 4. 끝까지! 끝까지 확인하라
5. 전제조회를 활용하라

3장 직원을 변화시키는 기술
1. 솔선수범하라 / 2. 목표를 크게 주어라
3. 부정적인 직원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기술

4장 경쟁력 있는 직원을 만드는 기술
1. 직원은 소모품이 아니다 / 2. 장기적인 계획 아래 인재를 육성하라
3. 경쟁력을 높이는 인재 스카우트 기술

5장 모든 문제는 현장에 있다! 현장 파악의 기술
1. 현장에서, 현물을 보고, 현상을 파악하라 / 2. 끊임없이 개선하고 또 개선하라
3. 사고, 불량, 클레임을 줄이는 기술 / 4. 이상과 현실은 다르다

6장 소통하는 기술
1. 사람에 가치를 두어라 / 2. 직원에게 정성을 다하고 있는가
3. 직원을 존중할 때 직원도 회사에 애정을 갖는다
4. 직원과 대화할 때는 메모장을 꺼내라
5. 말하기 전 한 번 더 생각하라

부록_ 영업 관리에서 배우는 직원 관리의 기술
1. 고객을 연구하듯, 직원에 대해 공부하라
2. 직원의 잠재적 니즈에 항시 귀를 기울여라
3. 고객 대하듯 직원과 대화하라
4. 신뢰 구축을 위한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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