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와이어드
 저자 : 데브 팻나이크
 출판사 : 이상미디어
 출판년도 : 2010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와이어드
저자 : 데브 팻나이크 / 출판사 : 이상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고객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저자 : 이방형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
저자 : 마이클 솔로몬 / 출판사 : 원앤원북스
교보문고  BCMall     

 
데브 팻나이크 지음
이상미디어 / 2010년 3월 / 314쪽 / 13,800원


▣ 저자 데브 팻나이크

기업의 성장전략을 컨설팅하는 점프협회를 설립하고 의장을 맡고 있다. 그는 휴렛-패커드, 타겟, 나이키, 제너럴일렉트릭 등에서 컨설팅을 진행해왔으며, 세계 유수의 기업에서 초빙하고 싶은 1순위 강연자이다. 그는 현재 스탠퍼드 대학교수로 리서치 방법론에 근거하여 디자인과 비즈니스를 접목하여 가르치고 있다.

▣ 역자 주철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한화석유화학에 입사한 이후 헝가리 국립대에서 유럽지역전문가 과정을 수료했다. 해외영업팀, 국제사업추진팀, 기획실 등을 거쳐 현재는 Solar 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다. 20여 년 동안 국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느낀 점들이 번역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Short Summary

어떤 기업은 혜성 같이 나타나 시장을 지배하고, 어떤 기업은 고객의 사랑과 시장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서서히 잃어버리곤 한다. 코닥은 디지털 카메라 기술을 최초로 개발하고도 왜 필름시장에 안주했을까? 기술적으로 앞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은 왜 닌텐도보다 대중적 인기가 없을까? 지금 당신의 조직에 필요한 키워드는 무엇인가? 이 책에서는 공감(Empathy)이야말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유일한 전략이라고 강조하면서, 기업은 물론 다른 모든 조직들이 자신만의 틀을 벗어나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는 능력을 발휘할 때 성장할 수 있다고 역설하고 있다. 또 직원들과 외부와의 연결이 끊어질 때 수많은 조직들이 왜 방향을 잃고 경영악화에 시달리는지에 대한 답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공감하는 능력이 왜 중요한가를 다루며 무엇 때문에 많은 조직들이 세상을 보는 올바른 시각을 잃게 되었고, 어떻게 외부와 다시 연결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있다. 2부에서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고 연결되는 이유와 대규모 조직 내에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3부에서는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상에 대해 다루고 있다.

▣ 차례
Part 1
01 공감 능력을 잃어버린 시대

할리 데이비슨 본사 앞 주차장에는 자동차가 없다?
왜 엑스박스는 성공하고 준은 실패했을까?
02 단순한 지도의 함정
맥스웰 하우스의 딜레마, 그리고 결정적 실수
IBM을 쪼개야 한다 VS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디즈니는 왜 '동물의 왕국' 프로젝트를 망설였을까?
델타 항공 임원들은 왜 1등석만 탈까?
03 공감의 소멸과 비즈니스의 위기
공장을 옮긴 터브스 스노슈는 왜 고객을 잃었을까?
모차르트와 링고스타가 사랑한 심벌즈
엄청난 수익률을 자랑하는 런던 농산물시장의 기적

Part 2
04 친밀감의 위력을 믿어라

클린턴이 부시를 꺾을 수 있었던 선거 전략은 무엇일까?
디트로이트의 자동차 회사들은 왜 유리벽에 갇혔는가?
05 당신의 뇌 속에서 일어나는 일 : 거울신경
미식축구 선수 테일러 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
나이키 본사 앞에는 왜 육상 트랙이 있을까?
06 그리고 공감은 계속되어야 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임원들에게 필요한 것은 보고서가 아니다
픽사의 만화영화 제작자는 왜 식당 주방보조가 되었을까?
파충류는 왜 애완동물이 되기에 부적합한가?
07 모든 창문을 활짝 열어라
SRC, 위기극복을 위해 재무공개 경영을 실시하다
고객처럼 직접 저원에서 땀 흘리는 스미스엔호켄 직원들

Part 3
08 진부한 생각에서 벗어나는 세 가지 방법

키아누 리브스는 왜 빨간 알약을 골랐을까?
디지털 시대에 코닥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나이키 운동화, 화려한 색깔의 반란
09 우리가 그들이고, 그들이 곧 우리다
노인을 위한 디자인은 없다?
친구를 사귀면 과연 수명이 늘어날까?
'할리 데이비슨, 직원이 고객이고 열광적인 팬이다
10 상호적 이타주의의 발견
스톡옵션을 둘러싼 실리콘밸리의 도덕 불감증
쓰레기더미를 뒤지라고요? : 노스웨스트 항공의 실수
테러 용의자에게 물고문을 하는 것은 정당한가?
11 공감의 나비효과
호텔 룸메이드에게 자부심을 어떻게 심어줄까?
마하트마 간디가 삼등칸에서 마주한 현실
소외받는 가정주부들을 위한 기업 전략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