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디자이노베이션
 저자 : 로베르트 베르간티
 출판사 : 한스미디어
 출판년도 : 2010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디자이노베이션
저자 : 로베르토 베르간티 / 출판사 : 한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경영의 맞수
저자 : 닛케이벤처 편집부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100년 기업의 변화경영
저자 : 윤정구 / 출판사 : 지식노마드
교보문고  BCMall     

 
로베르토 베르간티 지음
한스미디어 / 2010년 4월 / 420쪽 / 18,000원


▣ 저자 로베르토 베르간티

이탈리아 밀라노 폴리테크니코의 혁신경영 전공 교수이며 기업의 전략적 혁신을 돕는 컨설팅회사인 프로젝트 사이언스(PROject Science)의 설립자이자 대표이다. 포춘 선정 500개 기업 책임자들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 국가와 지역 정부기관들의 디자인과 혁신 관련 정책의 구축을 돕고 있다. 제품혁신경영저널(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과 디자인경영협회(Design Management Institution)의 주요 자문진으로 활동하면서 마데인랩(MaDe In Lab) 연구소의 디자인 혁신경영 관련 최고경영자 과정 교육을 맡고 있다.


▣ 역자 김보영

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디자인경영 조교수.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고 동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치고 영국 런던의 브루넬대학교에서 디자인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산업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과 IDS & Associates 컨설팅 이사를 역임했다. 다수의 디자인, 브랜드 관련 정책 연구는 물론 유한킴벌리, 한국지역난방공사, 외교부, 웅진코웨이 등 기업의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화여대, 서울대, 성균관대, 단국대, 경기대 등에 출강하고 있으며, 저서로 『21세기 뉴 르네상스 시대의 디자인 혁명』, 『디자인 마케팅』, 역서로 『기업 혁신과 브랜드 가치창출을 위한 디자인 경영』, 『디자인 인 비즈니스』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고객의 잠재 욕구를 읽고 새로운 의미와 가치가 담긴 제품을 만들어 낸 애플의 아이팟과 닌텐도의 Wii 등은 기존의 음악 감상과 비디오 게임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바꿈하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이 책의 저자 로베르토 베르간티는 수십 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수집된 다양한 이탈리아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디자인 중심 혁신'이란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디자인 중심 혁신이란 기술 중심의 혁신이나 사용자 중심 혁신이 아닌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대상으로부터 시작된 의미 창출을 통한 디자인 중심의 급진적 혁신 전략을 의미한다. 기업이 디자인 중심의 급진적 혁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터프리터'라고 불리는 고객과 사용자를 넘어선 기술과 예술을 넘나드는 가치 창조자를 찾아나서야 한다. 이 책은 디자인 중심 혁신 전략의 개념과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제공하면서 경쟁에서 살아남는 기업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사고와 실행 방법에 대한 도발적인 시각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기업들이 어떻게 고객을 기쁘게 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받는지, 그 비결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차례

1. 디자인을 통한 혁신이란?

1부. 디자인 중심 혁신 전략
2. 디자인과 의미창출: 감성을 통한 혁신
3. 급진적 공격: 디자인 중심 전략의 실현
4. 기술 통찰의 활용: 기술과 디자인의 상호작용
5. 가치와 도전: 선택과 투자의 가치

2부. 디자인 중심 혁신 프로세스
6. 인터프리터: 담론을 통한 리서치
7. 수집하기: 인터프리터들을 유인하기
8. 연출하기: 독특한 비전 개발하기
9. 공개하기: 매력 발산하기

3부. 디자인 중심 혁신 역량 개발
10. 디자인 중심연구소: 시작을 위한 노하우
11. 비즈니스 피플: 최고경영진의 핵심 역할과 문화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