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아이디어 배틀
 저자 : 데이비드 레스터
 출판사 : 북스넛
 출판년도 : 2010년 1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아이디어 배틀
저자 : 데이비드 레스터 / 출판사 : 북스넛
교보문고  BCMall     
리틀 빅 씽
저자 : 톰 피터스 / 출판사 : 더난출판
교보문고  BCMall     
아이디어로 인생을 바꿔라
저자 : 남호현 / 출판사 : 박영북스
교보문고  BCMall     

 
데이비드 레스터 지음
북스넛 / 2010년 11월 / 319쪽 / 15,000원


▣ 저자 데이비드 레스터(David Lester)

22살에 사업을 시작해 채 서른이 되기도 전에 자신의 사업체를 7백만 달러에 매각해 거부의 반열에 오른 데이비드 레스터는 그 후로도 여러 사업에서 대성공을 거두고 현재 발군의 기업 투자가로 활약 중이다. 새로운 사업에 대한 열정가로 알려진 그는 창업 컨설팅 기업인 스타트업스STARTUPS의 CEO이기도 하다. 스타트업스는 우수한 컨설팅으로 영국에서 큰 인지도를 누리고 있으며 이들이 운영하는 사이트(startups.co.uk) 또한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창업 사이트로 각광받고 있다.


▣ 역자 김무겸

영국 선더랜드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창조적 루틴』, 『승자의 율법: 랍비에게 답을 듣다』, 『구매의 심리학』, 『《우울증을 없애는 행복의 기술 50가지』, 『희망: 기적을 만든 한 정신과 의사 이야기』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어느 나라라 할지라도 자국에서 기업을 성공시키는 것은 대단한 성취일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성취가 해외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우리는 자국에서는 성공을 거두었지만 해외로 진출해서는 비참한 결과를 맞이한 기업 사례들을 무수히 접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여기서 소개한 기업들이 자국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이들 경영의 공통점은 해외시장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점이다. 소니와 닌텐도가 설립된 시기의 일본과 같이 비교적 시장 규모가 작은 국가의 기업들은 설립 초기부터 중장기적인 기업 생존의 필수적인 요소로서 수출을 고려하고 있었다. 또 모든 경우에 수출 제품은 수입 국가 국민들의 도움을 얻어 그 나라 시장에 맞춰 새로 설계되거나 기존의 제품을 변형했다. 해외시장에서 성공한다는 것은 이론적으로 단순해 보일지 몰라도 실제로 그 이론을 제대로 실천한다는 것을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현지 시장조사와 그 시장에 적합한 제품의 제조와 출시에 필요한 자원 이용 등을 제대로 해내는 것은 몹시 까다롭고 힘든 과제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시장에 먼저 발을 들여놓은 선발주자는 상당한 이점을 누린다고 말한다. 치열한 경쟁을 하지 않고도 시장점유율과 제품 인지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흥미롭게도 코카콜라와 피자헛, 빌라봉 등 이 책에 소개된 기업의 약 3분의 1이 이러한 선발주자에 해당된다. 하지만 나머지 3분의 2의 기업은 그렇지 않다. 구글의 경우엔 기존의 막강한 경쟁사가 버티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구글은 더 나은 품질로써 경쟁사라는 장애물을 그야말로 순식간에 뛰어 넘었다. 또한 다이슨은 기존의 선발주자들이 성공에 안주하고 있는 동안 시장에 뛰어들어 뛰어난 제품으로 시장 주도권을 차지한 최고의 사례이다. 우리는 여기에서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을까? 시장의 선발주자가 되는 것은 대단한 이점이 될 수 있지만, 정말로 중요한 것은 ‘최초’보다 ‘최고’가 되는 것이라는 사실이다. 분야를 막론하고 기업의 성공은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차례

서문

1부. 첨단 아이디어로 무장하라_ 테크놀로지의 점령자들

블랙베리(BlackBerry)
탁월한 발명가의 열정적인 도전 | 꾸준한 자금 확보 | 새로운 물결, 블랙베리 출시 | 지속적인 해외 진출 | 대중을 향해 나아가다 | 블랙베리의 현재

노키아(Nokia)
펄프 제조 공장의 성공 | 사람과의 연결 | 세계 최초의 이동통신 글로벌 시스템 | 세계 휴대폰 업계를 주도하다 | CEO의 교체, 새로운 발전 | 노키아의 현재

닌텐도(Nintendo)
가업을 물려받다 | 재빠른 위기 모면 능력 | NES의 성공과 잇따른 리콜 | 슈퍼마리오의 탄생 | 아이들만을 위한 게임기 | 또 다른 히트작, 게임보이 | 닌텐도의 현재

소니(Sony)
천재 발명가와 모험가의 만남 | G타입 그리고 ‘소니’의 탄생 | 초소형 라디오로 인기를 끌다 | 멈추지 않는 기술 개발 | 창조적인 마케팅의 짜릿한 결실 | 새로운 방향, 기업의 인수 | 사업의 악화와 CEO의 교체 |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 | 소니의 현재

애플(Apple)
성공적인 시작 | 세련된 디자인과 로고의 탄생 | 잇따른 실패와 새로운 카드 | 사업에서 물러난 두 명의 설립자 | 잡스의 복귀와 혁신적인 제품 출시 | 애플의 현재


2부. 세상 모든 사람을 접속시켜라_ 웹사이트의 다크호스

이베이(eBay)
컴퓨터밖에 모르는 괴짜 | 온라인 경매에 불을 붙이다 | 순조로운 출발 | 빠른 속도의 성장 | 서비스 장애로 인한 위기 | 본격적인 해외 진출 | 인터넷 세상의 적자생존 | 이베이의 현재

구글(Google)
페이지 랭크의 탄생 | 검색엔진 판매의 실패 | 규모의 확대 | 획기적인 광고 기법, PPC 모델 | 기업공개로 인한 경이적인 성장 | 구글의 현재


3부. 지식으로 세상을 지배하라_ 출판계의 이단아들

돌링 킨더슬리(Dorling Kindersley, DK)
출판사 설립에 대한 강한 의지 | 도서 기획업체에서 명실상부한 출판사로 | 성공적인 이색 프레젠테이션 | 동시 출판이라는 획기적인 계획 | 예기치 못한 재앙과 기적 같은 출판 | 독자적인 브랜드를 구축하다 | 멀티미디어 사업 진출 | 결정적 실수 | DK의 현재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
일생일대의 여행 | 저렴한 가격에 아시아를! | 성공적인 첫걸음 | 사활을 건 인도 여행 안내서 | 정상궤도로의 복귀 | 귀향 그리고 새로운 도전 | 치명적인 실수를 재치로 승화하다 | 잇따른 재난과 결정적인 선택 | 론리 플래닛의 현재


4부. 전통 산업에서 우위를 확보하라_ 제조업의 마스터 기업

볼보(Volvo)
수입 자동차에 내민 첫 도전장 | 성공적인 출발 | 전쟁으로 인한 타격의 극복 | 미국 수출의 성공적인 결과 | 안전성에 핵심을 둔 브랜드 구축 | 볼보의 현재

다이슨(Dyson)
뛰어난 발명가 기질 | 거듭되는 좌절과 획기적인 진공청소기 | 사업 확장의 계속되는 장애 | 제2의 성공을 거둔 문화적 도약 |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공 | 다이슨 성공 스토리의 핵심 요인 | 다이슨의 현재


5부. 미래의 먹을거리를 선점하라_ 100년을 계획하는 식음료 브랜드

그린 앤 블랙스(Green & Black’s)
건강을 위한 혁신 | 적재적소에 등장한 유기농 초콜릿 | 멈추지 않는 맛의 개발 | 자금 투입에 의한 폭발적인 성장 | 그린 앤 블랙스의 현재

클라우디 베이(Cloudy Bay)
뿌리 깊은 와인 이력 | 열정적인 추구 | 사업에 박차를 가한 포도 재배 | 사업 확장과 완벽함의 추구 | 열광적인 마니아들과 탁월한 마케팅 | 클라우디 베이의 현재

KFC
요리에 대한 강한 애착 | 독창적인 레시피와 탁월한 서비스 | 연이은 위기에도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 | 꾸준한 노력과 멈추지 않는 혁신 | 세계를 향해 성장하다 | 합병으로 시작된 기사회생 | 새로운 지평선, 해외시장 확장 | KFC의 현재

피자헛(Pizza Hut)
미약하고 즉흥적인 시작 | 피자 돌풍의 막을 올리다 | 폭발적으로 늘어가는 가맹점 | 프랜차이즈 통합으로 인한 첫 번째 위기 | TV 광고로 도모한 성공의 절정 | 경쟁에서의 승리 | 다양한 영역으로의 접근 | 피자헛의 현재

코카콜라(Coca-Cola)
약물 조제로 출발한 코카콜라 | 해외에서의 대성공 | 새로운 리더십, 새로운 비전 | 전시에서의 코카콜라의 노력 | 세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코카콜라 | 영리한 모험 늘어가는 제품군 | 코카콜라의 현재


6부. 입히고 신기고 달리게 하라_ 스포츠 용품의 빅 브랜드

빌라봉(Billabong)
서핑을 사랑한 서핑 보드 셰이퍼 | 서핑 의류 역사에 획을 긋다 | 자금 확보의 난관에도 굴하지 않은 투지 | 해외시장을 노리다 | 빌라봉의 현재

아디다스(Adidas)
신발에 대한 확고한 비전 | 최초의 스타플레이어 마케팅을 시도하다 | 제2차 세계대전과 형제의 갈등 |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위기를 돌파하다 | 세계로의 사업 확장 | 아돌프의 죽음과 사업의 악화 | 잇따른 인수와 주식 상장 | 회복으로 가는 길 | 아디다스의 현재


7부. 서비스는 불멸의 아이템이다_ 휴식과 체험을 파는 기업

힐튼 호텔(Hilton Hotels)
우연히 시작된 호텔 사업 | 공황으로 인한 타격 | 새롭게 시작된 사업 확장 | 세계로 뻗어가는 힐튼 호텔의 서비스 | 콘라드 힐튼의 죽음과 그의 신념 힐튼 인터내셔널의 세계 진출 | 계속되는 혁신과 카지노 사업 | 두 회사, 한 브랜드 세계 5대 호텔 기업이 되다 | 블랙스톤 그룹과의 합병 | 힐튼의 현재

이케아(IKEA)
장사의 재미를 느낀 다섯 살 꼬마 |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 | 고객 체험을 위한 매장 오픈 | 혁신적인 플랫 패킹 제도 | 지속적인 호황 | 이케아의 현재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