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최강의 코스트 절감
 저자 : 쿠리야 히토시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도 : 2011년 0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최강의 코스트 절감
저자 : 쿠리야 히토시 / 출판사 : 럭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사회적 기업 만들기
저자 : 무함마드 유누스 / 출판사 : 물푸레
교보문고  BCMall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저자 : 시어도어 레빗 / 출판사 : 스마트비즈니스
교보문고  BCMall     

 
쿠리야 히토시 편저
럭스미디어 / 2011년 2월 / 272쪽 / 15,000원


▣ 편저 쿠리야 히토시

A. T. 커니 오퍼레이션 그룹의 리더이며 부사장이다. 와세다 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하버드 대학교 경영대학원(MBA)를 수료하였다. 대형 전자회사, 의료장비 제조사를 거쳐, A. T. 커니에 입사하였다. 다양한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비용절감, 업무 프로세스 혁신, 영업역량 강화, SCM(Supply Chain Management) 혁신 등 다양한 오퍼레이션 전략을 수행하였으며, 기업구조조정, 그룹 경영혁신 및 조직재설계 등 폭넓은 분야에서 기업의 수익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 역자 A. T. 커니 코리아

탁월한 컨설팅 능력과 전 세계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의 전략 수립에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IT 혁신 등 비즈니스 전 분야에 걸쳐 고객에게 최상의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기업이다. 1926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이래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 37개국 54개 오피스에서 1,900여 명의 컨설턴트들이 다양한 고객들에게 전문화된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전략구매를 통한 원가절감 분야에서는 지난 30여 년간 수천 건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제조업, 서비스업, 금융업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들에게 가시적인 원가절감을 달성했으며, 수많은 품목들에 대한 다양한 절가방안을 지식으로 축적하여 공유하고 있다. 1995년 설립된 이후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며, '가시적인 성과'라는 고객과의 약속을 기반으로 국내 정상급 경영 컨설팅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대기업, 외국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하게 형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가치를 전하고 있다.


▣ 감수 이오성

A. T. 커니 코리아의 SOG(Strategic Operation Group) 파트너로서 금융 산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금융기관에서 운영전략 개발, 비용 절감, 전략적 이익관리체계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Short Summary

이 책은 세계적으로 수백 건의 비용절감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A. T. 커니의 지식과 방법론을 바탕으로 '비용절감'에 대해 다룸으로써, 기업의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며 경제위기에 대처하는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이는 공급사의 가격을 억지로 낮추는 방법론이 아니라,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여 경영자원을 창출하고, 이를 기업의 부가가치 창출 분야와 성장 분야로 재투자하는 것이다. 즉 비용절감의 본래 취지인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 책은 비용절감, 그 중에서도 대부분의 기업에게 남겨진 영역인 '간접비'에 포커스를 맞추어 절감의 포인트를 설명하고 있다. 간접비란 제조 원재료비를 제외한 외부에서 구매된 모든 물건과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비용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기업에서 지출하는 비용 중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높고, 비교적 단기간에 대폭적인 비용절감을 실현하여 수익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책의 비용절감 방법론에서 강조하는 것은 조달품을 '시장가격'으로 구입함으로써 시세보다 고가로 구입하는 것을 지양하면서도, 공급사와는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공급사와의 윈윈'이다.

구체적으로 이 책의 'PARTⅠ'에서는 간접비 절감의 효과와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어서 실제로 비용절감을 실시할 때에 필요한 관점과 요점을 설명하고 있다. 'PARTⅡ'에서는 구체적인 비용절감 대상으로 인쇄비, 부서운영비, 물류비, 설비관리비, IT 비용, 미디어 광고비 등 대표적인 간접비 항목을 선정하여 각각에 대한 비용절감 접근법의 요점을 설명하고 있다. 'PARTⅢ'에서는 비용절감 프로세스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 등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 차례

추천의 글
프롤로그

PART Ⅰ 비용절감의 숨겨진 영역
CHAPTER 01 대폭적인 비용절감이 가능한 영역들
CHAPTER 02 간접 비용절감 접근법의 전체 이미지와 요점

PART Ⅱ 항목별 비용절감 방안
CHAPTER 03 인쇄비
CHAPTER 04 부서운영비
CHAPTER 05 물류비
CHAPTER 06 시설관리비
CHAPTER 07 IT 비용
CHAPTER 08 미디어 광고비

PART Ⅲ 비용절감을 위한 다른 고려사항
CHAPTER 09 비용절감 프로세스에서 구하는 리더십과 프로젝트 운영
CHAPTER 10 코스트센터 자회사에 대한 대응
CHAPTER 11 적정한 설비투자비를 위한 접근법
CHAPTER 12 카운터소싱

결론
집필자문위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