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스토리로 리드하라
 저자 : 폴 스미스
 출판사 : IGMbooks
 출판년도 : 2013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스토리로 리드하라
저자 : 폴 스미스 / 출판사 : IGMbooks
교보문고  BCMall     
CEO의 질문
저자 : 마쓰다 미히로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유능제강
저자 : 최효진 / 출판사 : 한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폴 스미스 지음
IGMbooks / 2013년 1월 / 463쪽 / 22,000원


▣ 저자 폴 스미스

글로벌 기업 프록터 앤 갬블(P&G)의 소비자·소통 연구소 이사이자 P&G 사내 경영교육대학 리더십 및 커뮤니케이션 교육 전문가. P&G에서 20여 년간 근무하면서 다양한 위치에서 리더의 역할을 수행했다. 그는 리더가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서로 관계를 맺고, 영감을 주며 동기를 부여하는지 관찰하고 연구하는 과정에서 리더십 툴로서 ‘스토리텔링’이라는 아이디어에 주목하게 되었다. 13개국 75명의 CEO와 50여 명의 임원을 인터뷰하면서 800가지 스토리를 수집했고, 그 결과 리더십과 관련된 스토리의 효과적인 패턴을 분석할 수 있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에서 MBA를 받았고, 미국 내 여러 경영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www.leadwithastory.com을 통해 수많은 독자들과 스토리를 공유하고 있다.


▣ 역자 김용성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하버드대 최고위 협상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삼성전자 마케팅부, 미국 상무성, 윌슨러닝 컨설팅 및 교육사업부를 거쳐 휴잇코리아에서 리더십 컨설팅 책임자를 역임했다. 현재 IGM세계경영연구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11년부터 한국경제신문의 ‘경영학 카페’ 코너에 칼럼을 연재하면서 기고가로서의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경영지해』,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공저)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강한 리더십이 발휘되는 모든 순간에는 스토리가 있었다. 스토리는 독특한 방식으로 청중을 사로잡는다. 스토리는 사람들을 회사에 연결시키고, 청중에게 전략이 성공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를 설명해주고, 사명을 위한 열정을 만들어주고, 목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는다.

저자는 진지한 리더십 툴로서 스토리텔링이라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가지면서, 지난 20년간 발간된 스토리텔링에 관한 모든 도서를 탐독했고, 1년 동안 13개국 75명의 CEO와 50여 명의 최고 임원을 인터뷰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저자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리더들이 매일 10가지쯤 되는 힘든 상황과 대면하면서 스토리텔링을 사용해왔으며, 그로 인해 평범한 결과와 대단한 성공의 차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또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스토리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는 것도 발견했다. 미래 비전 수립, 문화와 가치 정의, 혁신과 창의성 권장, 협력 분위기 조성과 관계 형성, 스스로 승인하게 하고 권한 위임하기, 코칭과 피드백 제공, 단번에 존경 얻기, 변화 관리 등의 경우다. 이 책은 가장 일반적이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극복될 수 있는, 리더가 맞닥뜨리게 되는 21개 과제 상황에 초점을 맞췄다.

매력적인 스토리들은 항상 단순하지만 일관된 구조를 따르고 있었다. 그리고 이 스토리 대부분은 은유, 감정, 놀라움, 현실감을 주는 구체적인 용어와 적합한 표현을 사용하고 있었고 청중들을 수동적으로 가만히 앉아서 듣게 만들지 않고 스토리 안으로 끌어들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이런 통찰을 통해 저자는 훌륭한 리더십을 정의하는 요인은 바로 스토리텔링이라는 아이디어를 핵심에 놓고 이 책을 썼다. 스토리텔링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리더에게는 두 가지가 반드시 필요하다. 첫째, 가장 일반적인 리더십 과제에 대비해서 스토리를 가능한 한 많이 갖고 있어야 한다. 둘째,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리더십이 요구되는 상황에 대비하여 매력적인 새로운 스토리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전달할 수 있는 툴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책은 이 두 가지 모두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인터뷰를 통해 얻은 가장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100여 개의 스토리들을 리더들이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고심했던 21개 상황에 따라 정리했다. 또한 이 스토리들은 독자들이 매력적인 스토리를 어떻게 개발하는지, 스토리의 올바른 구조와 성공 요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가르쳐줄 것이다.


▣ 차례

한국어판 서문 / 역자 서문

서론
01 왜 스토리인가?

Part 1 성공을 상상하라 ENVISION Success

02 미래의 비전을 수립하라 / 03 목표를 세우고 헌신을 유도하라
04 변화를 주도하라 / 05 제안이 받아들여지게 하라
06 고객서비스의 성공과 실패를 정의하라 / 07 How-To 스토리의 구조

Part 2 승리를 위한 여건을 만들어라 Create an ENVIRONMENT for Winning

08 문화를 정의하라 / 09 가치를 확립하라
10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관계를 형성하라 / 11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라
12 규정에 의존하지 말고 정책을 수립하라 / 13 How-To 실감나게 만들기
14 How-To 표현 요소

Part 3 활기찬 팀을 만들어라 ENERGIZE the Team

15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라 / 16 용기를 가져라
17 업무에 대한 열정을 찾도록 도와라
18 How-To 감정적 호소 / 19 How-To 놀라움이라는 요소

Part 4 직원들을 교육하라 EDUCATE People

20 중요한 교훈을 가르쳐라 / 21 코칭과 피드백을 제공하라
22 문제해결 능력을 증명하라 / 23 소비자를 이해하게끔 교육하라
24 How-To 은유와 유추

Part 5 다른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라 EMPOWER Others

25 스스로 승인하게 하고 권한을 위임하라 / 26 혁신과 창의성을 권장하라
27 모두가 세일즈맨이 되어라 / 28 단번에 존경을 얻어라
29 How-To 청중을 스토리 속에 끌어들이는 재구성 / 30 시작하라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