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커넥티드 컴퍼니
 저자 : 데이브 그레이, 토마스 밴더 월
 출판사 : 한빛비즈
 출판년도 : 2013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커넥티드 컴퍼니
저자 : 데이브 그레이, 토마스 밴더 월 / 출판사 : 한빛비즈
교보문고  BCMall     
비즈니스의 맥
저자 : 이홍 / 출판사 : 삼성경제연구소
교보문고  BCMall     
체인지메이커 혁명
저자 : 베벌리 슈왈츠 / 출판사 : 에이지21
교보문고  BCMall     

 

데이브 그레이, 토마스 밴더 월 지음
한빛비즈 / 2013년 3월 / 432쪽 / 18,000원


▣ 저자
데이브 그레이 -
다치스그룹의 전략담당 상무이사이자 세계의 선도적 기업들과 손잡고 성공적인 전략을 개발하여 실행을 도와주는 경영컨설턴트다. 전 세계 14개 언어로 번역되어 판매된 베스트셀러 『게임스토밍』을 통해 창의적, 혁신적, 시각적 사고로 업무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준 바 있다.

토마스 밴더 월 -
인포클라우드솔루션의 운영자. 소셜 비즈니스 및 디지털 콘텐츠, 개인과 소셜 네트워크 간 정보교환에 관해 기업에 컨설팅을 하고 있다. 웹 표준화 프로젝트 운영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 역자 구세희

한양대학교 관광학과와 호주의 호텔경영대학교(ICHM)를 졸업하고 국내외 호텔과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며 운영관리 및 인사 업무를 담당했다. 현재 여러 분야의 글을 공부하며 영어를 훌륭한 우리글로 옮기는 데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이노베이션 매뉴얼』, 『위대함의 법칙』, 『인생, 전쟁처럼』, 『사업의 모든 것은 엄마에게 배웠다』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인류 역사상 지금처럼 많은 경영서가 출간된 적은 없었다. 그 많은 책을 다 읽을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이 책은 공사다망한 오늘날의 독자들을 염두에 두고 기획되었다. 오늘날 모든 것이 연결된 세계에서 직면하게 될 어려움부터 시작해, 초연결 기업의 핵심개념이 무엇인지 단계별 설명을 듣고, 당신의 기업도 이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쉽게 배울 수 있다.

우리는 너무 쉽게 세상의 변화를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궁금하지 않은가? 왜 세상의 변화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빨라졌는지, 어떻게 인터넷과 SNS가 복잡성의 파도를 일으켰는지, 왜 소비자가 아닌 사용자가 기업 생존의 핵심으로 부상했는지, 왜 기업은 제품이 아닌 서비스 중심으로 탈바꿈해야 하는지. 이 책은 이 모든 의문에 대한 해답은 물론 해결책까지 제시한다.

이제 우리는 눈을 떠야 한다. 이제 나는 나만의 내가 아니다. 내가 영향을 미치는 것은 현재 내가 연결되어 있고 소속되어 있는 작은 환경뿐만이 아니라 전 지구적인 문제들이라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 얼핏 나와는 상관없어 보이는 것들이 사실은 나의 미래를 만들어내는 결정적인 힘일 수도 있다. 보이지 않는 연결이 분명히 존재한다. 그러니 만약 당신이 바라는 무언가를 보다 빠르게 이루고자 한다면 더 많은 연결을 만들어내고 다가가서 닿아라. 그러면 그 자체로 당신은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게 되고 그 영향이 커질수록 당신은 허브가 될 것이다.

이렇게 연결의 파동을 만들어내면 그것은 우리의 정신은 물론 건강과 가치에 풍요와 부를 가져다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지구상에서 펼쳐지는 연결이 만들어내는 힘의 크고 작은 증거들을 목격하며 자신을 둘러싼 보이지 않는 공명의 파도에 눈을 뜨게 될 것이다.


▣ 차례

머리말 / 감수의 말 / 추천의 말

제1부. 변화는 왜 필요한가?

제1장. 상호연결된 소비자
제2장. 서비스경제 시대
제3장. 모든 것이 서비스다
제4장. 서비스는 복잡하다
제5장. 기업은 어쩌다 고객과 단절되는가
제6장. 구조적 변화가 필요하다
제7장. 복잡성이 판도를 바꾼다

제2부. 초연결 기업이란 무엇인가?

제8장. 초연결 기업은 학습한다
제9장. 초연결 기업은 목적의식이 있다
제10장. 초연결 기업은 고객의 피드백을 얻는다
제11장. 초연결 기업은 실험한다

제3부. 초연결 기업은 어떻게 일하는가?

제12장. 복잡성과 씨름하기
제13장. 미래는 파드가 지배한다
제14장. 파드는 자기 운명을 좌우한다
제15장. 파드에는 플랫폼이 필요하다
제16장. 초연결 기업은 어떻게 학습하는가
제17장. 네트워크의 권력과 통제력

제4부. 초연결 기업을 어떻게 이끌 것인가?

제18장. 실험의 장으로서의 전략
제19장. 초연결 기업의 리더십
제20장. 초연결 기업의 경영

제5부. 초연결 기업을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제21장. 초연결 기업의 리스크
제22장. 초연결 기업을 시작하라

찾아보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