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인사이트, 통찰의 힘
 저자 : 김철수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 2015년 1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인사이트, 통찰의 힘
저자 : 김철수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인으로 세상을 경영하라
저자 : 신동준 / 출판사 : 미다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문제를 해결하는 회의
저자 : 한봉주 / 출판사 : 컨실리언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김철수 지음
비즈니스북스 / 2015년 11월 / 295쪽 / 14,000원


▣ 저자 김철수

남들이 지나치는 일상에서 기회를 발견해 혁신을 만들어 가는 인사이트 헌터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에서 인간 중심의 혁신 방법론을 기반으로 사람들이 겉으로 쉽게 드러내지 않는 니즈를 발견하고 이를 서비스와 상품으로 제안하는 컨설팅 업무를 오랫동안 수행해 왔다. SK텔레콤의 지원으로 세계적인 디자인스쿨인 시카고 ITT 디자인 대학원에서 혁신 디자인 방법론 석사를 받은 그는 스마트폰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형태의 매장인 컨버전스 스토어를 디자인하고, 만성 질환자들의 치료를 도와주는 스마트폰 기반의 의료 서비스와 스마트 러닝 서비스 등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시럽 월렛, OK캐쉬백 등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 콘셉트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또한 터키인들의 쇼핑 특성을 파악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중요한 기반을 마련하며 국내뿐 아니라 중국, 터키, 미국 등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SK그룹에서 혁신 방법론과 인사이트 발굴 방법을 전파하는 사내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혁신, 창의력에 대한 노하우를 HCI학회, 고려대학교 등에서 외부 강연으로 나누었으며, 티 아카데미, G베이스캠프 등에서 스타트업을 멘토링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창조적인 자기 혁신의 방법을 담은 『당신의 한 줄은 무엇입니까』가 있다.


Short Summary

진정한 혁신은 어디에서 올까? 세상을 뒤흔드는 혁신과 변화의 실마리는 언제나 사람 안에 있다. 사람들의 일상을 관찰하면서 얻은 아이디어나 확신은 구체적인 영감을 주며, 중요한 의사결정에 명확한 판단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당신은 혼잡한 출근길에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가? 똑같이 주어지는 시간 속에서 누군가는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미래의 힌트를 사냥한다.

이 책은 방법만 안다면 누구나 일상에서 혁신의 씨앗을 발견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창의적 통찰에 기반을 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혁신 방법으로 ‘공감 디자인’을 제안하는데, 공감 디자인은 상품 기획자나 의사 결정자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보다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스로 사용자의 맥락 속으로 들어가 그들과 공감하려는 마음가짐이자 일하는 방법론을 말한다. 아울러 저자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만들고 싶은 기획자라면 반드시 사람들의 숨은 니즈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두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파트 1’에서는 오늘날 우리가 마주한 네 가지의 큰 변화를 소개하고, 그 거대한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 미래를 선점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공감 디자인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또 공감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에 대한 이해를 이야기한다. ‘파트 2’에서는 사람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그 안에서 창의적인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여섯 가지 생각 도구(코드, 관찰, 소통, 통찰, 발상, 콘셉트)를 자세하게 소개한다.


▣ 차례

프롤로그_ 미래의 기회는 언제나 사람 안에 있다

PART 1 혁신에 대한 생각

1. 혁신 - 미래의 변화는 어디에서 시작되는가
2. 공감 - 새로운 통찰을 발견하는 창의적 생각 도구

PART 2 새로움을 통찰하는 여섯 가지 생각 도구

1. 코드 - 사용자의 문화 코드로 전환하라
2. 관찰 - 익숙함 속에 숨겨진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라
3. 소통 - 원초적 본능과 감성에 교감하라
4. 통찰 - 공감 렌즈를 끼고 감춰진 인사이트를 낚아라
5. 발상 - 말랑말랑 아이디어로 상식을 뒤집어라
6. 콘셉트 - 상품을 하나로 꿰뚫어 사용자와 연결하라

에필로그_ 통찰과 실행의 교차점에서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