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최초가 아니라 최고가 되어라
 저자 : 마크 얼스
 출판사 : 마일스톤
 출판년도 : 2015년 1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최초가 아니라 최고가 되어라
저자 : 마크 얼스 / 출판사 : 마일스톤
교보문고  BCMall     
최고의 한 수
저자 : 박종세 / 출판사 : 모멘텀
교보문고  BCMall     
구글은 왜 자동차를 만드는가
저자 : 이즈미다 료스케 / 출판사 : 미래의창
교보문고  BCMall     

 

마크 얼스 지음
마일스톤 / 2015년 10월 / 320쪽 / 13,800원


▣ 저자 마크 얼스

저명한 강연자이자 마케팅 전략가로 광고계의 전설인 오길비 월드와이드와 세인트루크 커뮤니케이션스 등에서 고위직을 역임했다. 현재 허드(HERD)라는 이름으로 독립적으로 활동하면서 소수의 동료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마케팅 소사이어티(Marketing Society)와 영국 왕립예술협회의 일원이다. 또한 광고전문가협회 명예회원이자 크리에이티브 소셜의 정회원이기도 하다. 활동 근거지는 런던이지만, 당신과 가까운 공항에서 발견될 확률이 높다. 그렇긴 해도 무엇보다 낚시하러 떠나 있기를 가장 좋아한다.


▣ 역자 김효원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심리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심리학 기반 컨설팅 연구소에서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및 개발에 관한 연구와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더불어,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1퍼센트의 원리(출간예정)』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이 책을 통해 저자가 주장하는 바는 다음과 같다.

-사람을 상대로 새로운 전략을 개발할 때 모방은 훌륭한 해킹방법이다(여기서 해킹은 휴대폰을 해킹한다고 할 때의 의미가 아니라, 지름길이나 고속도로를 뜻한다).
-모방은 어렵지 않다. 알고 보면 모방은 인간이 물려받은 위대한 유산 가운데 하나다.
-모방을 하면 당신은 문제에 직면할 때마다 혼자서 모든 것을 생각해내지 않아도 된다. 모방을 통해 다른 사람의 뇌, 경험, 성공에 대해 당신이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다. 모방하는 행위는 마치 당신의 등 위에 군대나 엑스맨 무리를 전원 거느리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모방하면 모든 문제를 외따로 보지 않아도 된다. 각각의 문제를 완전히 새롭고 고유하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당신은 문제에 다양한 종류와 유형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각 유형을 하나씩 배우게 될 것이다.
-모방하면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모방을 하면 소위 ‘계획하기위한 사고’라고 부르는 과정에 투입되는 시간을 아끼고, 실제로 전략을 실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따라서 계획을 수립할 때 모방을 활용하면 준비 단계가 간편해진다.

하지만 이 책은 모방의 미덕에 대해 일반적인 담론을 다루는 것으로 그치지 않는다. 이 책의 목표는 단순한 ‘매시업(mashup; 원래 서로 다른 곡을 조합하여 새로운 곡을 만들어 내는 것)’ 그 이상이며, 문제 해결 과정을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 아울러 조직 내외에서 직면하는 모든 사람과 관련된 까다로운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략을 개발하는 과정도 모방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개념적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내용을 혼합해서 다음 다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 모방을 찬미하며 모방, 독창성, 창조성에 대한 다소 낯선 관점을 소개한다. 또한 모방이 인간 행동과 발달에 핵심적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어서 진행할 작업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는 단계다.
2 어떻게 모방할 것인가 좋은 모방과 실패한 모방, 밀착 모방과 느슨한 모방, 그리고 ‘이 문제가 어떤 종류에 속하는가?’라는 질문을 소개한다.
3 어떤 종류의 문제인가 우리가 제시한 ‘종류’별 분류 지도와 친숙해지도록 돕는다. 분류 지도는 당신이 무엇을 모방해야 하는지 가늠하게 해줄 것이다.
4 어디에서 모방할 것인가 50가지가 넘는 다양한 전략이 서로 다른 문제 유형에 따라 분류되어 수록되었다.
5 더 잘 모방하기 저자의 경험에서 비롯한 사례들을 기초로 만든 도전에 대해 당신이 직접 아이디어와 전략을 세워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당신만의 ‘해결책’을 만들고 더불어 이 작업에 대해 자신감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마케팅, 경영, 정책 입안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포괄적인 행동 변화 프로그램을 세울 때 모방이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모방을 더 자주, 더 잘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여기서 잘한다는 의미는 모방을 곧이곧대로 하지 않고, 느슨하게, 멀찍이 떨어져서, 그리고 여러 대상을 모방한다는 의미다. 그리고 당신은 모방에 대해 당신이 긍정적인 관점을 갖게 될 것이다.


▣ 차례

FORWARD / INTRODUCTION

1. 모방을 찬미하여_ 모방, 원조, 발명, 혁신 그리고 로큰롤의 황제
2. 어떻게 모방할 것인가_ 좋거나 나쁘거나, 정밀하거나 느슨하거나, 가까이에서 또는 멀리서3. 어떤 종류의 문제인가: 지도와 그림_ 어떤 종류의 행동을 변화시키려고 하는가?
4. 어디에서 모방할 것인가: 패턴집_ 모방하고 베끼고 차용할 52가지 전략
5. 더 잘 모방하기_ 이제까지 배운 것을 실전에 적용하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