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라쿠텐 스타일
 저자 : 미키타니 히로시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도 : 2016년 07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라쿠텐 스타일
저자 : 미키타니 히로시 / 출판사 : 미래의창
교보문고  BCMall     
이재용의 넥스트 삼성
저자 : 이성민 / 출판사 : 라이스메이커
교보문고  BCMall     
구글의 미래
저자 : 토마스 슐츠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미키타니 히로시 지음
미래의창 / 2016년 7월 / 263쪽 / 14,000원


▣ 저자 미키타니 히로시

1965년 일본 고베 시 출생. 1988년 히토츠바시 대학교 졸업 후 니혼코교 은행(현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에 입사했으며, 1993년 하버드 대학교에서 MBA 학위를 취득한 뒤 니혼코교 은행을 퇴사했다. 1996년 크림존 그룹 설립을 시작으로, 이듬해 2월에는 주식회사 MDM(현 라쿠텐 주식회사)을 세워 그 대표이사 사장직에 취임했다. 인터넷 쇼핑몰인 ‘라쿠텐 시장’을 오픈해 일본 IT업계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킨 그는 2000년 나스닥 상장에도 성공한다. 2004년에는 일본프로축구(J리그)의 비셀 고베 오너에 취임했으며, 일본프로야구에서는 50년 만에 처음으로 신생구단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를 탄생시켜 화제를 모았다. 문화예술 사업에도 특별한 관심을 가진 그는 2011년 도쿄필하모닉의 이사장직에 취임했으며, 현재도 라쿠텐 주식회사의 회장 겸 사장으로 경영일선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 역자 이수형

미국 롱아일랜드 대학교에서 MBA 학위를 취득하고 일본 문부과학성(히로사키 대학교)의 리서치 펠로십을 수료했다. 뉴욕 한국일보에 기명 칼럼〈뉴욕의 문화-예술 명소를 찾아서〉를 장기 연재했으며, 파나소닉 한국 법인에서 홍보-CSR, 기업철학 교육, 올림픽 마케팅 업무 등을 담당했다. 현재는 문화, 예술 미 스포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저작물을 발표해온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Con-Biz)의 편집장 겸 출판 기획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셀러브리티의 시대』, 『뉴욕의 특별한 미술관』(공저) 등이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 『구글의 철학』, 『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구글은 왜 자동차를 만드는가』, 『소문의 시대』, 『10초 만에 이기는 보고서』 등이 있다.


Short Summary

대부분의 룰은 오랜 전통을 가진 기업이나 국가의 문화 속에 깊숙이 뿌리내려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룰을 때로 의심 없이 긍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여버리곤 한다. 그래서 기존의 룰을 깬다는 것은 쉽지 않다. 금세 가시적인 결과물을 내놓기도 힘들뿐더러, 그 과정에는 생각지 못한 아픔이 동반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기존의 룰을 깰 필요가 있다.

이 책은 모두가 꿈꾸는 평생직장의 탄탄대로에서 뛰쳐나와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일본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의 창업자 미키타니 히로시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일류기업으로 명성이 자자하던 니혼코교 은행을 그만두고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한 그는 모두가 반대한 영어의 사내 공용화를 성공시킴으로서 추진력을 인정받았고, 그저 효율적으로만 관리되던 초기 인터넷 쇼핑몰을 엔터테인먼트와 결합시켜 서비스를 파는 인터넷 기업으로 만들었다.

저자는 상황에 순응하기보다는 늘 끊임없이 고개를 갸웃거리며 문제를 발견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비록 그 과정이 쉽지는 않더라도, 기존 사고방식이나 커뮤니케이션의 룰을 새롭게 쓴다면 극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아울러 기업가들은 이익이나 손실과 관련된 비즈니스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사무실 밖에서도 리더로서의 역할 - 사람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리더십을 발휘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함 - 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 차례

프롤로그

1. 틀을 깨는 사내 영어공용화 (언어의 룰을 바꾼다)
2. 라쿠텐 성장의 원리 (비즈니스의 룰을 바꾼다)
3. 글로벌화의 진전 (성장의 룰을 바꾼다)
4. 함께 성장하는 기업 인수 합병 (M&A의 룰을 바꾼다)
5. 성공의 콘셉트 (기업 문화의 룰을 바꾼다)
6. IT는 협업과 스피드, 기쁨의 도구! (인터넷의 룰을 바꾼다)
7. 쇼핑의 새로운 발견 (e-커머스의 룰을 바꾼다)
8. 스피드!! 스피드!! 스피드!! (운영의 룰을 바꾼다)
9. 프로야구, 프로축구, 그리고 오케스트라 (지역 공헌의 룰을 바꾼다)

e-커머스의 미래 (브랜드는 국경을 초월한다)
에필로그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