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유튜브 시크릿
 저자 : 션 커넬, 벤지 트래비스
 출판사 : 더봄
 출판년도 : 2019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유튜브 시크릿
저자 : 션 커넬, 벤지 트래비스 / 출판사 : 더봄
교보문고  BCMall     
유튜브는 처음입니다만
저자 : 서민재 / 출판사 : 카시오페아
교보문고  BCMall     
유튜브로 인생 역전
저자 : 김용주 / 출판사 : 라디오북
교보문고  BCMall     

 

션 커넬, 벤지 트래비스 지음
더봄 / 2019년 4월 / 199쪽 / 15,000원


▣ 저자
션 커넬 -
씽크미디어(Think Media)의 CEO이며, ‘비디오 인플루언서스’의 공동 창립자다. 오늘날 가장 뛰어난 온라인 영상 전문가 중 한 명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는 유튜브 전략가이다. ‘비디오 인플루언서스’ 플랫폼은 《포브스》의 “여러분의 사업을 변화시키는 꼭 봐야 할 20개의 유튜브 채널”에 선정됐으며, 소셜미디어 ‘Examiner(미국 미디어 회사로 온라인 잡지, 블로그, 팟캐스트를 운영함)’와 ‘Success.com(동기부여, 자기계발 관련 웹사이트)’에도 소개됐다. ‘IT 유튜버’로 억대의 수익을 기록한 후 온라인 비디오교육 회사를 창립해 수백만 달러의 소득을 창출했다. 그를 만나볼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는 SeanCannell.com이다.

벤지 트래비스 -
유튜브 사업가. 그가 시작하고 성장하도록 도왔던 유튜브 채널들은 10억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10년간 유튜브에서 활동하며 성공적인 사업을 구축해 일곱 자리 액수의 수익을 올리는 동시에 자선활동을 통해 수백만 달러를 모금하기도 했다. 최근 ‘비디오 인플루언서스(Video Influencers)’라는 선도적인 온라인 영상 튜토리얼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영상을 통해 영향력과 소득을 창출하는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 역자 이용준

1980년 서울 출생. 미국 인디애나주립대 비즈니스 스쿨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유라코퍼레이션과 라코스테 등 글로벌 기업에서 10년간 기업교육 및 조직개발 전문가로 일한 뒤 현재는 제일기획 소속 프로(PRO)로, 삼성그룹 해외법인을 위한 리테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Short Summary

대한민국 초등학생의 장래 희망 직업 중에 유튜버가 5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연예인뿐만 아니라 정치인들도 유튜브를 통해 자신을 알리고 있고, 5060 세대도 유튜브에 푹 빠져 있다. 심지어 70대인 박막례 할머니는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가 구독자 80만 명을 넘기면서 대한민국 최고 할머니 셀럽이 되었고, 유튜브 CEO가 할머니를 만나러 직접 한국에 오기도 했다.

“유튜브는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에서부터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 그리고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까지 바꿔놓았으며, 이는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새로운 사업적 지평을 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책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사람들과 시작했지만 더 성공적인 유튜버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쉽고 간단하게 성공하는 유튜버의 길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성공하는 유튜브를 만드는 7단계 프레임워크를 알려준다. 시작과 악플이 두려운 이들에게 이를 극복하고 용기를 다져 자신의 유튜브 집인 채널을 구축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올리는 방법,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콘텐츠를 수익화 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구독자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방법, 더욱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인 방법, 언제, 어떻게 사업과 팀을 키울지 등 성공하는 유튜버가 되기 위한 비밀 전략과 전술을 소개한다.


▣ 차례

들어가는 말

PART ONE : STRATEGY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일곱 가지 ‘C’ 전략

제1장 용기 COURAGE : 열정을 불태우고 두려움을 억누르기
제2장 명확성 CLARITY : 끝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라
제3장 채널 CHANNEL : 콘텐츠를 위한 집 만들기
제4장 콘텐츠 CONTENTS : 지속적인 영향 남기기
제5장 커뮤니티 COMMUNITY : 시청자 사로잡기
제6장 수익 CASH : 콘텐츠를 수익화하라
제7장 꾸준함 CONSISTENCY : 성공을 위한 지름길


PART TWO : TACTICS 성공하는 유튜버가 되기 위한 10가지 방법과 전술

제8장 소셜미디어 SNS : 메시지와 브랜드를 활용하라
제9장 발견성 DISCOVERABILITY : 코파일럿으로 원하는 시청자 끌어들이기
제10장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 시청자 기하급수적으로 늘리기
제11장 트렌드와 텐트폴 TRENDS & TENTPOLES : 유행과 화젯거리에 편승하라
제12장 팀 TEAM : 비전을 키워라
제13장 차별성 THINK DIFFERENTLY : 기존의 관습을 깨뜨려라

글을 마치며
부록
감사의 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