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라이브 커머스 셀링의 기술
 저자 : 석혜림
 출판사 : 느낌이있는책
 출판년도 : 2021년 0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라이브 커머스 셀링의 기술
저자 : 석혜림 / 출판사 : 느낌이있는책
교보문고  BCMall     

 

라이브 커머스 셀링의 기술
석혜림 지음
느낌이있는책 / 2021년 2월 / 272쪽 / 16,000원


▣ 저자 석혜림

홈쇼핑 입사 후 17년간 방송 5000회, 런칭 700건, 식품 매출부분 기네스 기록과 최저 효율 사이를 오르락내리락하는 현장의 쇼호스트이다. 2014년도부터 2년 연속 최우수 쇼호스트상을 수상했다. 아침에는 건강 기능 식품을 저녁에는 순대국을 방송하며 하루종일 파는 것만 생각하는 여자. 막달까지 생방송을 하고 대자 소쿠리 가득 생물 꽃게를 들다가 애 낳을 뻔한 여자, 바로 세일즈 스피치의 여왕 석혜림 쇼호스트이다. 쇼호스트 교육은 물론이고 세일즈하는 모든 사람들의 스피치 강의와 헤이조이스, 트레바리, 스터디파이에서 직장인 퍼포먼스 스피치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스타트업 IR피칭 전문가과정을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 스피치를 돕고 상품의 셀링 포인트를 컨설팅하고 있다. 인천대 창업지원단 스포츠산업 데모데이 IR피칭 코칭과 경북대 테크노파크 라이브 커머스 지원 업체 선발 심사를 맡았다. 매년 한국장학재단 대학생들의 스피치 멘토 활동을 하며 원티드, 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 각 지자체와 기업의 라이브 커머스 강의를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 『일하는 여자, 일하는 엄마를 위한 워라밸 플랜』이 있다.


Short Summary

사람들은 이제 광고에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 지인들의 평가,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공들여 쓴 자세한 리뷰, 평소에 팔로우하던 인플루언서의 소개를 보고 물건을 구매한 지 오래다. 그래서 ‘차라리 내가 믿고 보는 그 지인이 추천만 하지 말고 리뷰만 올리지 말고 물건을 직접 팔면 두말 않고 구매할 텐데’ 라고 상상한 순간 우리 곁에 등장한 플랫폼이 바로 라이브 커머스다. 라이브 커머스란 라이브로 방송을 하며 실시간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 즉 라이브 방송과 e커머스를 합친 말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팬데믹에 빠진 사이 오프라인 쇼핑이 움츠러들면서 급부상하기 시작했다. 스타트업 ‘그립(GRIP)’을 비롯해 ‘보고(VOGO)’, ‘푸딩(PUDDING)’, ‘볼라(VOLLA)’처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전용 어플들이 쏟아져 나왔다. ‘잼라이브(JAMLIVE)’, ‘더퀴즈라이브’ 등 퀴즈 쇼를 포맷으로 한 플랫폼에서도 퀴즈라는 형식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거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드를 보여주며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들었다. 그중에서도 그립의 성장세는 세간을 놀라게 했다.

이 책은 라이브 방송을 하며 실시간으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셀러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저자는 라이브 커머스 시대에는 모두가 스마트폰 하나로 셀러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라이브 커머스의 정의, 플랫폼 입점 방법, 입점 후 사전 미팅과 상품구성, 소구점 찾는 법, 댓글 소통하기, 라이브 방송이 끝나고 할 일, 사전 마케팅 방법, 상품마다 잘 팔리는 요일과 시간대 등등을 꼼꼼하게 알려준다.


▣ 차례

프롤로그 카메라를 켜고도 떨지 않고 상품을 브랜딩하고 세일즈하고 싶은 모든 평범한 이들을 위하여

1장 라이브 커머스의 시대가 온다. 당신의 선택은?

1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 홈쇼핑 vs 라이브 커머스
3 라이브 커머스는 세일즈다
4 나만의 부캐가 있는가
5 누적 거래액 6천억, 월간 3백만 유저 여성 쇼핑 앱 ‘브랜디’와 만나다

2장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해보자. 당신이 할 일은?

1 큰그림 그리기
2 뭘로 찍을까
3 누가 팔까
4 어떻게 팔까 ? 1. 상품 소구점 찾기
5 어떻게 팔까 ? 2. 큐시트 작성
6 언제 팔까
7 어떻게 세팅할까
8 뭐라고 부를까
9 자, 라이브를 시작했다. 시청자 수에 휘둘리지 마라

3장 라이브 커머스로 부를 꿈꾼다. 당신의 필살기는?

1 브랜드가 약할 때는 콘셉트로 승부한다
2 사전 마케팅에 공들여라
3 세일즈 스피치가 진짜 필살기다
4 말못러도 할 수 있는 이유
5 쌍방향 소통을 스피치로 끌어들여라
6 전망이 훤해서 추천하는 화장품 이미용 라이브 커머스
7 17년차 노하우를 풀어줄게 식품 라이브 커머스
8 명품은 왜 라이브 커머스에 잘 맞나
9 라이브가 끝나고 난 뒤

에필로그 ? 내일은 라이브 커머스로 성장할 시간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