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D2C 레볼루션
 저자 : 로런스 인그래시아
 출판사 : 부키
 출판년도 : 2021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D2C 레볼루션
저자 : 로런스 인그래시아 / 출판사 : 부키
교보문고  BCMall     

 

D2C 레볼루션
로런스 인그래시아 지음
부키 / 2021년 3월 / 452쪽 / 22,000원


▣ 저자 로런스 인그래시아

일리노이대학교에서 언론학을 공부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서 25년 동안 근무하면서 보스턴지국 책임자, 런던 지국 책임자, 금융 및 투자 담당 편집자, 부편집장을 지냈다. 『뉴욕타임스』에서 비즈니스 및 경제 담당 편집자 겸 부편집장, 『로스앤젤레스타임스』에서 편집장을 역임했다. 아이슬란드 총리와 영국 총리를 인터뷰한 바 있으며, 국제 무역 협상의 긴박한 현장을 취재하며 유로화가 많은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유럽의 동성 결혼 합법화, 미국 메인주 북부 숲의 소방감시탑 프로파일링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해 취재했다. 2001년 9월 11일에는 『월스트리트저널』의 사무실에서 맞은편에 보이는 트윈타워가 무너지는 것을 목격하기도 했다. 취재팀을 이끌며 국내보도, 국제보도, 해설보도, 논평 등의 부문에서 퓰리처상을 다섯 차례나 수상했고, 2008년 금융 시장 붕괴의 원인에 대한 보도를 지휘한 공로로 제럴드 로브상을, 심층보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지 폴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에 거주 중이다.


▣ 역자 안기순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했다.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사회사업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시애틀 소재 아시안카운슬링앤드리퍼럴서비스에서 카운슬러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독자의 눈과 귀에 즐거움을 안기는 섬세한 번역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 『쇼터: 하루 4시간만 일하는 시대가 온다』, 『린 인』,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로버트 라이시의 자본주의를 구하라』, 『알렉 로스의 산업 보고서』, 『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 『마크 트웨인 자서전』 등 다수가 있다.


Short Summary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지난 20여 년간 시장은 플랫폼 기업들을 중심으로 재편되어 왔는데, 이들은 끝없이 플랫폼의 영역을 확장하여 커머스, 소셜네트워킹, 핀테크처럼 우리 삶과 관련된 많은 영역을 집어삼키려 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전반에서 기존의 연결 고리를 끊는 탈집중화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데, D2C 역시 대표적인 탈집중화의 흐름이다. 이런 탈집중화의 원인은 현시대가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의 힘이 강해진 시대라는 데 있다.

달러쉐이브클럽, 와비파커, 캐스퍼, 해리스, 글로시에, 이어고. 이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한 가지 제품에 집중해 온라인 기반으로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여 성공한 D2C(Direct to Consumer) 브랜드라는 것이다. 미국에서 D2C는 2020년 기준 연간 20조 원 규모의 전자 상거래 시장으로, 2010년대 후반 들어 시장 규모가 다섯 배 가까이 급격하게 성장하였다.

이 책은 달러쉐이브클럽, 와비파커, 이어고 등 성공한 D2C 브랜드들의 성공 방정식을 낱낱이 파헤친다. 저자는 D2C 브랜드들은 기존 대기업이 장악한 불합리한 시장 구조를 혁신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면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초기 사업 아이디어 구상부터 투자를 받아 공급업체를 선정하여 제품을 제조하고, 고객을 모으고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혁신을 진행한 과정을 드라마틱하게 보여준다.


▣ 차례

추천의 말

1장 스타트업이 골리앗 기업을 굴복시키는 방법
2장 디지털 세계엔 물리적 진입 장벽이 없다
3장 가장 완벽한 형태가 아니어도 좋다
4장 전혀 다른 전략을 사용한 D2C 기업
5장 마케팅이 성패를 좌우한다
6장 알고리즘은 항상 옳다
7장 명문대 졸업생에게 콜센터 업무를 맡기는 회사
8장 물류 업계를 휩쓰는 치열한 경쟁
9장 위험을 감지하지 못했던 거대 기업의 선택
10장 보청기의 아이폰을 꿈꾸다
11장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마케팅하라
12장 백 투 더 퓨처, 오프라인으로 향하는 D2C 기업들
13장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사업 아이템
14장 혁명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감사의 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