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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마케팅
 저자 : 박준서, 노고은, 임헌수
 출판사 : 이코노믹북스
 출판년도 : 2021년 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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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마케팅
저자 : 박준서 , 노고은 , 임헌수 / 출판사 : 이코노믹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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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마케팅
박준서 외 지음
이코노믹북스 / 2021년 3월 / 272쪽 / 18,000원


▣ 저자 박준서 외

박준서(띠동갑형) - 틱톡 ‘띠동갑형’ 채널 운영(150만 팔로워), 틱톡 동영상 조회수 총 3억 뷰, 대한민국 최초 틱톡 강사, 개인/기업 틱톡 컨설팅 및 브랜드 대행, 광고&협찬 다수 진행(CU, YAP TV 등)
노고은(노장금) - 틱톡 ‘노장금’ 채널 운영(2만 팔로워), 세상의 모든 레시피 대표, 네이버 NOW ‘요알못은 볼지어다’ 진행, 저서 『참 쉬운 혼밥(2017)』, 『참 쉬운 에어프라이어(2019)』, 『참 쉬운 핑거푸드(2021)』.
임헌수 - 거상스쿨 대표-e커머스 창업 및 마케팅 전문 교육 기관, 판매특공대 교육프로그램 운영(네이버 카페), 저서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2014)』, 『인스타그램 마케팅(2016)』, 『스마트스토어 마케팅(2018)』,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마케팅(2018)』


Short Summary

지난 10년의 모바일 역사에서 초창기 글로 소통하던 SNS(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사진 공유 기반의 SNS(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로 관심이 이동했다가, 나중에는 동영상 기반의 SNS(유튜브, 틱톡)로 트렌드가 바뀌었는데,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장 성장한 앱이 바로 ‘틱톡’이다.
중국에서 “더우인”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틱톡은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사가 서비스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앱으로, 15초~60초의 짧은 숏비디오 플랫폼이다. 2016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를 시작했고, 대한민국에서는 2017년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 세계 이용자 수는 10억 명을 뛰어넘었고, 중국에서는 ‘라이브커머스’, ‘광고’ 등으로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 책은 틱톡 입문서다. 저자들은 틱톡의 세계적인 성장세가 한국에서도 영향력을 점차 넓혀가고 있어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면서,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파트별로 틱톡이 무엇인지부터 밈과 챌린지, 가입하기와 프로필 세팅, 구성요소와 브랜딩 사례, 팔로워 늘리기와 틱톡의 기능, 해시태그, 그리고 틱톡 광고와 비즈니스 전략에 이르기까지 틱톡의 모든 것을 꼼꼼하게 알려준다.


▣ 차례

프롤로그 - 모바일 스마트폰 혁명의 최종 SNS 틱톡! 세로 스크린을 장악하다!

part 1 왜 지금 틱톡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

1-1 왜 2021 틱톡 마케팅이 대세인가 / 1-2 새로운 경험과 영향력 그리고 MZ세대의 장난감 ‘틱톡’1-3 띠동갑형, 노장금, 임헌수는 왜 뭉쳤나

part 2 틱톡 플랫폼의 이해

2-1 틱톡이란 무엇인가? / 2-2 대한민국 8대 SNS와의 비교와 틱톡 동영상의 가능성
2-3 틱톡의 파급력, 밈&챌린지 / 2-4 틱톡 가입하기 및 프로필 세팅
2-5 틱톡 내 시스템 구성 요소 / 2-6 틱톡 브랜딩 사례(기업, 관공서, 연예인, 인플루언서)2-7 틱톡 공식 계정들

part 3 틱톡 팔로워 늘리는 모든 방법

3-1 틱톡 시작 전 무조건 알아야 할 필수항목들 / 3-2 틱톡의 모든 기능
3-3 촬영 방법 / 3-4 편집 방법 / 3-5 피드&썸네일 설명
3-6 해시태그 / 3-7 배경음악

part 4 틱톡 150만 인플루언서의 특급 노하우

4-1 틱톡을 하게 된 계기 / 4-2 띠동갑형만의 틱톡 꿀팁
4-3 3초 안에 시선을 사로잡는 기획 / 4-4 나만의 틱톡 브랜딩 전략
4-5 내 틱톡 계정 인사이트(분석)하기 / 4-6 악플러님(?)등 대응하기
부록 1 강남 허준 박용환 인터뷰

part 5 요리연구가의 틱톡 1인 기업 브랜딩 노하우

5-1 틱톡을 시작하게 된 계기 / 5-2 1인 기업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었나?5-3 채널 브랜딩 / 5-4 콘텐츠 제작 전략 / 5-5 타 채널과 연동하여 브랜딩을 강화하는 방법 5-6 충성 구독자 만들기 위한 틱톡 라이브방송의 모든 것 / 5-7 정보 콘텐츠-틱톡교실, 틱톡쌤 5-8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 5-9 팔로워 아이디어 반영하기
부록 2 삼촌 김충근 인터뷰

part 6 틱톡 광고 및 비즈니스 전략

6-1 틱톡 마케팅 솔루션의 이해 / 6-2 틱톡 비즈니스 관리자 세팅하기와 중요 사항 체크6-3 실전 틱톡 인피드 광고 세팅하기 / 6-4 해시태그 챌린지와 광고 그리고 바이럴
6-5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로의 채널 확장 / 6-6 공동구매를 위한 스룩페이와 스마트스토어
6-7 인스타의 마켓화로 보는 틱톡 전자상거래

에필로그 1 틱톡에 관심 있으신 모든 분들께
에필로그 2 퍼스널 브랜딩을 확고히 하고 싶은 분들께
부록 3 150만 틱톡커 띠동갑형에게 배우는 틱톡 실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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