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저자 : 마크 고베
 출판사 : 김앤김북스
 출판년도 : 2002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저자 : "마크 고베 저/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 공역" / 출판사 : 김앤김북스
교보문고  BCMall     
마케팅 전쟁
저자 : "앨 리스, 잭 트라우트 공저/차재호 역"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저자 : 잭 트라우트 저/안진환 역 / 출판사 : 오늘의책
교보문고  BCMall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저자 : "남상신, 윤종욱 공저" / 출판사 : 한빛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마크 고베 지음/이상민·브랜드앤컴퍼니 옮김
김앤김북스/2002년 4월/367쪽/13,000원

저 자 마크 고베
d/g* worldwide의 CEO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다. 뉴욕에 본사를 둔 d/g* worldwide(www.dga.com)는 세계 10대 브랜드 이미지 크리에이션 회사 중 하나로 전문 분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품, 패키징, 소매 매장, 웹 디자인 분야이다. 지난 30년 동안 저자는 Coca-Cola, IBM, Victoria's Secret, Ann Taylor, Sears, Godiva, Saks, Reebok, Versace, Lancome, Starbucks, Gillette와 같은 기업들을 위한 혁신적인 감성 지향의 브랜드 디자인 전략을 창조해 왔다. 저자는 브랜드 디자인 협회(Brand Design Association)의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파리에 있는 저명한 Ecole Superieure de Dessin Industriel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역 자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주) 대표이사로 광고대행사에서 카피라이터로 출발하여 나드리커뮤니케이션, 한국상표자료센터 등에서 광고기획 및 브랜드 전문가로 활동하였다. 현재 UC버클리 경영대학원의 데이비드 A. 아커 박사와 버지니아 대학 경영대학원의 에릭 요컴스탈러 박사의 컨설팅 파트너로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브랜드앤컴퍼니
199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토탈 브랜드 컨설팅 전문회사로 브랜드 리더십 프로그램에 기초한 전략적 브랜드 분석 및 진단, 브랜드 자산평가, 브랜트 포트폴리오 등의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리서치, 네이밍, 브랜드 광고, 브랜드 디자인,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요 실적으로는 에버랜드 네이밍, 삼성캐녹스 브랜드 전략 컨설팅, 한국통신 메가패스 브랜딩, 한국담배인삼공사 마운트클래스 브랜딩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세계적인 브랜드 디자이너인 저자 마크 고베는 브랜딩에 대한 감성적 접근이 해당 시장에서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한 결정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코카콜라, 랑콤 등 세계 유명 브랜드의 감성적 브랜딩 사례들을 통해 오늘날의 냉소적인 소비자들을 보다 깊고 감성적인 수준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브랜딩에 대한 혁신적 접근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감성 브랜딩은 무엇보다도 소비자의 욕구와 열망에 대한 진정한 이해에 기초해, 소비자에게 감성적이고,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연결을 추구한다.

감성적 브랜딩은 또한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에 관한 것이다. 감성적 브랜딩은 다양한 감각적 요소들을 활용함으로써 풍요롭고 상상력이 넘치는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책은 이러한 감각적인 요소들이 어떻게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감성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 준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이러한 감성적 브랜딩 전략을 제품 디자인, 로고, 포장, 광고, 소매점 아키텍처, 웹 디자인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통합시킬 것인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이 책에 담겨있는 코카콜라, 질레트, 빅토리아스 시크리트, 랑콤, 고디바 등 세계 유명 브랜드의 감성적 브랜딩 사례들을 통해 오늘날의 냉소적인 소비자들을 보다 깊고 감성적인 수준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브랜딩에 대한 혁신적 접근방법을 제시한다. 브랜딩과 디자인 기획과정에서 요구되는 전략이론과 분석기법 그리고 풍부한 개발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분야의 기업체 실무 담당자들과 학생들에게 유익한 이론적, 실무적 지침서이다.

차 례
프롤로그
1부 관계형성 : 고객, 고객, 고객!
1. 세대의 폭발 : 새로운 감성적 기준에 초점을 맞춰라!
2. 단절 경보 : 인종의 용광로가 달아 오르고 있다!
3. 여성 : 새로운 최고의 구매 결정자
4. 게이와 레즈비언 소비자들 : 진실함이 최선의 정책이다

2부 감각적인 경험 : 브랜딩, 그 미지의 세계
5. 감정을 고조시키는 소리
6. 매혹적인 색상/마음을 사로잡는 심벌
7. 즐거움과 편안함을 주는 미감
8. 느껴보고 싶은 촉감
9. 유혹하는 향기

3부 상상력 : 혁신은 브랜드 최고의 친구
10. 감각적 디자인 : 새로운 브랜딩 파워 수단
11. 감성이 넘치는 아이덴티티 : 잊혀지지 않는 브랜드 개성
12. 열정이 있는 소매유통 : 내일의 멋진 매장
13. 브랜드 존재: 신선하고 새로운 접근
14. 감성적인 포장 : 0.5초의 광고
15. 감성적 광고 : 과장되지 않은, 적절한 감성

4부 비전 : 변화를 위한 영감
16. 웹에서의 감성적 브랜딩 전략 : 가상공간의 미래
17. 감성적 브랜딩 전략에 대한 d/g*의 비법
18. 뉴 밀레니엄 시대의 핵심 트렌드

에필로그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