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저자 : 여준상
 출판사 : 더난출판
 출판년도 : 2003년 0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마케팅 어드벤처 : 한국 미국 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
저자 : 김민주 지음 / 출판사 : 미래의창
교보문고  BCMall     
입소문 마케팅
저자 : 히노 가에코 지음/고은진 옮김 / 출판사 : 지상사
교보문고  BCMall     
포지셔닝 Positioning
저자 : 알 리스 외 공저/안진환 옮김 / 출판사 : 을유문화사
교보문고  BCMall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저자 : 여준상 지음 / 출판사 : 더난출판
교보문고  BCMall     

 
여준상 지음
더난출판/2003년 2월/291쪽/12,000원


저 자 여준상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고 박사 학위 수료 중이다. LG경제연구원 경영컨설팅센터 선임연구원이며, 산업자원부 국가 브랜드 정책, 중소기업청 공동브랜드 활성화 정책과 관련해 자문을 한 바 있다. 그 외에 국내 유수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케팅과 브랜드 관련 컨설팅을 하고 있다. 현재 KPC의 e 마케팅 과정, GIMCA 과정, LG 인화원 브랜딩전략 과정 강사이며, 그 외에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능률협회를 비롯해 여러 곳에 출강하고 있다. 공저로 『한국기업의 경영 현주소』『월드 베스트 프랙티스 33』, 공역한 책으로 『가치지향적 은행 경영』이 있다.

Short Summary
그 동안 출간된 많은 마케팅 관련 서적들은 대부분 '미국식 마케팅'을 지향하는 책들이다. 그러나 미국에서 통하는 마케팅 기법이 반드시 한국에서 통하리라는 법은 없다. 오히려 미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마케팅 성공 사례나 기법들이 우리 나라에서 많이 발견된다. 한국에서 잘 통하는, 한국 상황에 잘 맞는 마케팅 법칙들이 따로 있다는 것이다.

최근 기업을 비롯하여 우리 사회 전반에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품이 일상화되면서 제품 자체만으로는 차별화가 안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다. 기술 격차가 사라지고 모방이 점점 쉬워지면서 기업들은 제품 본연의 물리적 특징으로 자신을 차별화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다. 결국 마지막 돌파구는 마케팅밖에 없다고 인식하기에 이른 것이다. 저마다 비슷함 속에서도 자신만의 독특함을 알리고 자신을 튀게 인식하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마케팅인 것이다. 미국을 비롯한 외국에서 최근 리더십 책과 더불어 마케팅, 브랜드 책들의 출간이 주종을 이루는 것도 이러한 경향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이제 마케팅이 기업 경영의 핵심이 되는 시대가 왔다.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이 아니라 앞으로 기업 환경에서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따라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고, 그것이 미래에도 지속될 것이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한국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법칙을 정리하여 소개한다면, 분명 의미 있는 일일 것이다.

차 례
1. 상향성(上向性) 관련 법칙
브랜드 확장 성공의 법칙
상향 추구의 법칙
역발상 성공의 법칙
외형 중시의 법칙
품격 지향의 법칙
기업 브랜드 후광의 법칙
보증 효과의 법칙

2. 감정성(感情性) 관련 법칙
향수, 정서 자극의 법칙
여가, 레저 지향의 법칙
미디어, 광고 효과의 법칙
기대, 실망의 법칙
New 추구의 법칙
단순, 편리 추구의 법칙
시간 압박 효과의 법칙

3. 집단성(集團性) 관련 법칙
타인 정보 의존의 법칙
비교 효과의 법칙
대면접촉 중시의 법칙
빅마우스 효과의 법칙
멤버십 추구의 법칙
자동 모방의 법칙
동반 노화의 법칙

4. 보상성(補償性) 관련 법칙
보상 심리의 법칙
손실 민감의 법칙
자물쇠 효과의 법칙
사후관리 중시의 법칙
건강 지향의 법칙
양면성 지향의 법칙

5. 관습성(慣習性) 관련 법칙
관습화 지향의 법칙
하향적 정보처리의 법칙
청각 자극 효과의 법칙
선택 단순화의 법칙
브랜드 고정관념의 법칙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