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기업 이미지를 팔아라
 저자 : 조 마코니
 출판사 : 다리미디어
 출판년도 : 2003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기업 이미지를 팔아라
저자 : 조 마코니 지음/김세중 옮김 / 출판사 : 다리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마케팅 불변의 법칙
저자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안진환 옮김" / 출판사 : 십일월출판사
교보문고  BCMall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저자 : 권영걸 지음 / 출판사 : 국제
교보문고  BCMall     
포지셔닝 Positioning
저자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안진환 옮김" / 출판사 : 을유문화사
교보문고  BCMall     

 
조 마코니 지음/김세중 옮김
다리미디어/2003년 1월/280쪽/12,000원


저 자 조 마코니
마케팅 컨설턴트인 저자는 20년 이상 광고, 홍보, 마케팅 활동을 했으며 여러 차례에 걸쳐 상을 받았다. 특히 브랜드 마케팅과 위기관리 분야에 탁월한 전문성을 지니고 있으며, 크라이슬러, 미쯔비시, 제록스 등의 기업과 일했다. 저서로는 『위기 마케팅』『명성 마케팅』 등이 있다.

역 자 김세중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역서로는 『인터넷마케팅』『디지털2000』『첨단기기들은 어떻게 작동되는가』『소비자코드를 제대로 읽어라』『제스터』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요즘 기업에서 공익 행사를 진행하거나 후원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친숙한 이미지 효과를 얻는 '공익마케팅(cause marketing)'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경기 불안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요즘에 판촉 차원의 마케팅보다는 공익 행사를 펼침으로써 범국민적인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조성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기업 이익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국내의 기업들도 새천년을 맞이하여 세계적 흐름에 부응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인 '전략적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기업들의 두 마리 토끼 잡기는 자칫 심각한 부작용과 우려를 낳을 수가 있다. 이 책은 기업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고 사회를 위해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면서 전략적 차원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과 실천 사례를 담고 있다.

차 례
제1장 공익마케팅의 이해
제2장 적합한 공익 활동 선정
제3장 회사, 공익사업, 지역 사회 그리고 세계
제4장 위기관리 대책
제5장 2001년 9월 11일
제6장 공익마케팅 사례
제7장 공익마케팅 핵심 요약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