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저자 : 김병도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도 : 2003년 09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시추에이션 마케팅
저자 : "세키자와 히데히코, 와시다 유이치 공저/방규철 역" / 출판사 : 중앙M&B
교보문고  BCMall     
컨셉 비즈니스
저자 : "김훈철, 장영렬 공저" / 출판사 : 컴온북스
교보문고  BCMall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저자 : 김병도 저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김병도 지음
21세기북스/2003년 9월/295쪽/12,000원

저 자 김병도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한 후, 뉴욕 대학(NYU)에서 경영학 석사, 시카고 대학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에 부임하기 전 카네기멜론 대학 경영학과에서 마케팅 교수로 재직하기도 했다. 저자는 지난 10여 년 동안 CRM, 상용고객보상제도, 제품·서비스 추천모형, 최적 마케팅 전략의 개발 등 첨단 마케팅 문제를 연구하여 논문을 학술지에 발표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많은 신 마케팅 기법들은 저자의 학술 발표논문을 실무적으로 정리한 것이다.

Short Summary
마케팅 위기의 시대, 기업의 마케팅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자들과 마케팅 담당자를 위해 저자는 6가지 마케팅 패러다임을 소개한다. 먼저 최근 마케팅 생산성의 저하와 마케팅 효과 측정의 난해성을 해결할 방법으로 CRM, 브랜드 사이언스 그리고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을 소개한다. 그리고 마케팅이 최고 경영층의 장기적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제휴 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그리고 다채널 관리를 제시한다. 이러한 방법들을 성공적으로 활용한 코카콜라, 반스앤노블, 스와치, 아큐브 등과 같은 기업의 사례가 나와 있어 흥미롭다.

차 례
서론 -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찾아서
1.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
2. 브랜드 사이언스
3.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4. 제휴 마케팅
5.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6. 다채널 관리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