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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
 저자 : 조지 실버만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도 : 2004년 0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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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
저자 : 조지 실버만 지음/이주형 옮김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입소문 마케팅
저자 : 히노 가에코 지음/고은진 옮김 / 출판사 : 지상사
교보문고  BCMall     
입소문으로 팔아라
저자 : 엠마뉴엘 로젠 지음/형선호 옮김 / 출판사 : 해냄출판사
교보문고  BCMall     

 
조지 실버만 지음/이주형 옮김
21세기북스/2004년 2월/328쪽/12,000원

저 자 조지 실버만
입소문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Market Navigation, Inc.(www.mnav.com)의 창업자 겸 사장이다. 전직 심리학자이기도 한 저자는 고객 의사 결정 가속화(Customer Decision Acceleration)와 입소문의 위력을 지난 30년간 비즈니스 현장에서 몸소 증명해 온 입소문 마케팅계의 산 증인으로 이름이 높다. 특히 '전화 포커스 그룹(telephone focus group)'의 발명자로서 1970년 이래 6,000개 이상의 포커스 그룹을 운영하며 포춘 선정 500대 기업을 포함한 수많은 기업의 입소문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미국마술사협회(Society of American Magicians)의 회원이기도 한 저자는, 세미나 참석자들이 마케팅의 환상에서 벗어나도록 하기 위해 마술 시범을 보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역 자 이주형
2003년 6월 국내 최초의 입소문 마케팅 컨설팅 및 캠페인 매니지먼트 회사인 콜레오마케팅 그룹(www.coleomarketing.com)을 설립하여 컨설턴트 및 전략기획실장으로 일하고 있다. 삼성카드 국제파트를 거쳐 세계적 IT 시장조사기관인 IDC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한 바 있으며,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인 루루커뮤니케이션즈에서 국내외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았다.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였으며, SERI 입소문마케팅연구회 시삽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세스 고딘의 『보랏빛 소가 온다(Purple Cow)』가 있다.

Short Summary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객의 수를 늘리거나, 고객이 한 번 구매할 때 지출하는 규모를 늘리거나, 구매 빈도를 늘려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 대답들은 모두 핵심을 놓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에 따르면 핵심은 고객의 구매에 대한 의사 결정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즉 잘 팔리는 상품이란 많은 사람들이 대량으로 구매한 상품이 아니라 '신속하게' 구매하는 상품인 것이다. 신속한 구매는 저절로 '많은 수의 고객'과 '대량 구매'를 유도한다. 따라서 입소문 마케팅은 바로 그 '신속한 구매'를 유도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

당신이 개발한 수많은 입소문 마케팅이 실패했다면 그 이유는 '신속한 구매'에 초점이 맞춰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의사 결정 속도'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 알게 되는 순간부터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완벽하게 이용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다. 결정 속도는 결정 과정이 얼마나 간단하고 빠른가에 따라 좌우되며, 때로는 그 과정이 얼마나 재미있는가에 영향을 받기도 한다. 따라서 소비자가 결정을 내리기 쉬운 제품일수록 고객을 더 빨리 확보하고 시장점유율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한국 경제가 바닥을 헤매고 있다. 여기저기서 물건이 안 팔린다고 난리다. 대기업에서는 광고, 홍보비를 줄이라는 특명이 떨어지고 중소기업, 개인사업가들도 돈 안 들이고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헤매고 있다. 그러나 판매비용을 줄이자니 고객이 줄어들 것 같아 걱정이다. 비용은 줄이고 고객은 늘리는 좋은 방법이 입소문인 줄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미국 최고의 입소문 전문가로 알려진 조지 실버만은 이 책에서 바로 이 '어떻게'를 알려준다.

차 례
1. 입소문에 대한 오해와 진실
고객의 결정 시간을 단축시켜라
입소문의 힘을 세밀하게 이해하라
입소문의 9단계를 파악하라 : 비난에서 열광까지

2. 입소문 마케팅의 실천 전략
입소문을 마케터의 손으로 만들어라
입소문으로 의사 결정 과정을 가속화시켜라
입소문의 출처와 전달 매커니즘을 이용하라
입소문 바이러스를 퍼뜨려라
입소문 조사
입소문 포커스 그룹
입소문 캠페인 기획 방법
입소문 캠페인 체크리스트
입소문 캠페인 도구를 활용하라

3. 입소문 마케팅의 미래
입소문 마케팅의 비밀
저비용·고효율의 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하라
입소문 마케팅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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