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광화문에는 촛불이 없다
 저자 : 장기영
 출판사 : 삼각형프레스
 출판년도 : 2004년 06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광화문에는 촛불이 없다
저자 : 장기영 지음 / 출판사 : 삼각형프레스
교보문고  BCMall     
15초 안에 팔아라
저자 : 로버트 스펙터 외 지음/김영한 옮김 /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살아있는 마케팅 심리학
저자 : 시게타 슈지 지음/방규철 옮김 / 출판사 : 일빛
교보문고  BCMall     

 
장기영 지음
삼각형프레스/2004년 6월/386쪽/13,800원


저 자 장기영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졸업하고 월간 「노동해방문학」기자를 거쳐 월간 「배워서 남 주자」 편집위원, (주)키텔, 원격교육망(DEN), 스쿨넷, (주)예인정보, (주)휴먼티어, 한국지식정보컨텐츠산업협회(KEBIA) 등에서 전자책과 콘텐츠 관련 일을 하다가 현재는 디지털 작가그룹인 '서울디지털창작집단' 대표를 맡으면서 논픽션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칼럼으로 「느낌사전(격월간 칠칠하게 놀자) 연재」「전자도감 시대가 열린다(출판저널)」「전자책」「콘텐츠 전략이 필요할 때(문광부 간행물윤리)」「솔루션과 콘텐츠 융합(디지털콘텐츠)」등이 있다.

Short Summary
한국 사회 전반에 불고 있는 감성 코드의 실체와 근원적인 에너지에 대해 규명한 책. 대한민국을 변화시키는 두 가지 키워드를 '감성'과 '디지털'로 정의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그 동안 IT 현장에서 PC통신과 인터넷의 발전 과정 속에서 느낀 것들을 바탕으로 삼아 희망의 지표를 제시한다. 목표를 분명히 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는 바탕 위에,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는 작업이 바로 성공을 위한 핫라인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차 례
서문 - 냄비근성도 힘이 된다!
추천글 - 감성 마케팅은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한 새로운 키워드

1. 감성 마케팅의 시작
파커사의 컬러풀한 여성용 만년필
베네통의 도발적 컬러
감성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감성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한 차원 진화된 커뮤니케이션
감성 마케팅은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다
지금 우리는 진화를 위한 몸살을 앓고 있다
700만 명을 움직인 집단적 거리응원의 에너지
디지털 노마디즘의 등장
P세대 보고서의 가능성과 한계

2. 감성 마케팅의 현장
커피를 갈아 금으로 만드는 기업 스타벅스
감성문화를 이끄는 음식
신세계를 되살린 이마트
Be The Reds 티셔츠의 컬러 혁명
감성이 만들어낸 문화 브랜드
세계적인 감성 코드를 파고든 문화 브랜드 난타
매장문화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감성 전쟁
현장에서 부는 감성 마케팅

3. 감성 마케팅의 실천
감성 마케팅은 마감재다
새로운 흐름의 주인공 디지털 감성을 읽어라!
모든 가능성은 우리 내부에 있다!
감성 마케팅 실천은 이렇게!
모든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된다
세계적 브랜드 창출을 위한 핵심 키워드를 읽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