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감각 마케팅
 저자 : 댄 힐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 2004년 08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감각 마케팅
저자 : 댄 힐 지음/이정명 옮김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입소문 전파자
저자 : 에드 켈러 외 지음/김종식 옮김 / 출판사 : 세종서적
교보문고  BCMall     
국경을 넘는 마케팅
저자 : 하야시 히로시게 지음/한광섭 외 옮김 /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교보문고  BCMall     

 
댄 힐 지음/이정명 옮김
비즈니스북스/2004년 8월/356쪽/13,000원


저 자 댄 힐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마케팅 전문가로 매년 열리는 각종 마케팅 및 브랜딩 관련 컨퍼런스(TAB 애뉴얼 컨퍼런스 및 글로벌 브랜드 리더십 등)의 초대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역 자 이정명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을 졸업한 후, 광고홍보와 사업기획 일을 했으며, 다큐멘터리 구성작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2004년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하버드 비즈니스 에센셜' 시리즈, 『미래생활사전』『2004 세계대전망』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감각 마케팅이란 감각을 통해 뇌에 각인된 것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는 뇌 과학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인간의 오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극과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응을 밝혀내 기업의 제품, 서비스,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적절히 호소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의 최신 연구 방법론, 바이오피드백(생체의 자기제어)과 표정 부호화(표정을 일정 부호로 바꾸어 표현하는 것) 방법뿐 아니라 인간 뇌의 작동 원리에 대한 최근의 연구를 바탕으로 풀어나간다. 또한 이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는 감각 마케팅의 위력, 매체별 성공 전략, 새로운 리서치 기법, 감성 브랜딩 전략, 브랜드 스토리 설계 방법, 감각 마케팅 핵심 전략, 소비자의 욕구 등에 대해 구체적인 예와 과학적 사실들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서술한다.

차 례
머리말 - 감각의 바다에 닻을 내려라!
제1장 감각 마케팅의 위력 - 지금까지의 마케팅은 모두 잊어라!
제2장 합리성을 재정립하라 - 인식과 의사 소통은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제3장 진정한 과학적 마케팅 - 감각을 이용한 매체별 성공 전략
제4장 새로운 리서치 기법 - 소비자들의 숨은 생각을 읽어라
제5장 감성 브랜딩 전략 -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창조하라
제6장 강력한 브랜드 스토리 설계 - 애착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를 창조하라
제7장 감각 마케팅 핵심 전략 1 - 감성적 포지셔닝
제8장 감각 마케팅 핵심 전략 2 - 감성 대본 쓰기
제9장 소비자 욕구는 진화한다 - 인간 본래의 욕망에 호소하라
제10장 마케팅의 새로운 미래 - 과학과 마케팅의 행복한 결합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