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7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저자 : 권민ㆍ김경필ㆍ문상찬ㆍ김우형
 출판사 : 고즈윈
 출판년도 : 2005년 07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저자 : 권민 외 / 출판사 : 고즈윈
교보문고  BCMall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저자 : 조서환 외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교보문고  BCMall     
마케팅은 미친짓이다
저자 : 더그 홀 외 / 출판사 : 한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권민ㆍ김경필ㆍ문상찬ㆍ김우형 지음
고즈윈 / 2005년 7월 / 232쪽 / 11,800원


▣ 저자
권민
-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EMC 대표로 일하고 있다. 그는 약 50여 개 패션 브랜드의 마케팅 컨설팅을 하였다. 저서로『패션 인사이트 마케팅』『새벽나라에 사는 거인』『헬퍼십』등이 있다.

김경필 - 한양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MBA를 마치면서 전략과 마케팅을 전공했다. 현재는 모라비안바젤 컨설팅 매니지먼트 팀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의류소비 실태 조사 연구〉를 발표했다. 삼성증권, SK, 이랜드에 근무하였으며, 투자 컨설팅, 영업, 마케팅 업무를 수행했다.

문상찬 - 경희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모라비안바젤 컨설팅의 마케팅 컨설팅팀 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이랜드 그룹 유통 사업부와 그룹 기획조사팀, Whoau의 전략기획자로 일하였으며, 이후 모라비안바젤 컨설팅을 통해 EXR과 KOOLHaaS, Dupont 셔츠 등의 런칭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ELOQ, J.ESTINA, Converse 등의 런칭 프로젝트 매니저를 수행했다. 그 외에 ㈜SK Global의 'Caspi', 코오롱스포츠, Vness Abenue 등의 리뉴얼 프로젝트, Whoau, EXR, J.ESTINA, ELOQ 등의 CRM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였다.

김우형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모라비안바젤 컨설팅 매니지먼트 팀의 리더십과 전략 파트의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그는 이랜드 그룹에서 인재개발, 영업, e-Business 기획 업무 등을 하였다. 모라비안바젤 컨설팅 매니지먼트 팀장으로 일하면서 ㈜GNCO 핵심인력 양성 시스템 설계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성주인터내셔널 BPR, 기업문화 경영프로젝트, ㈜F&F 조직진단 프로젝트, ㈜EXR 경영진단 및 인사시스템 설계 컨설팅, ㈜FnC 코오롱 경영혁신 및 지식경영 프로젝트, Executive Coaching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리더십에 대한 깊은 연구를 위해 미국 Chicago MBA 과정을 마친 후, 비즈니스 리더십 스쿨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Short Summary

"과거의 전략과 마케팅으로는 도저히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바로 지금이다. 그런데 이런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상상을 초월할 만큼 크게 성공하는 브랜드가 있다. 외국 모델이 아닌 바로 우리 한국의 모델이기에 더욱 재미있다. 이 책에서는 하루아침에 기존시장을 뒤엎고 새로운 거대시장을 창조해낸 한국적 마케팅 상황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주변의 모든 것을 흡수해 버리는 강력한 블랙홀처럼, 주변시장을 흡수하면서 새로운 시장질서를 만들어내는 강력한 시장창조 전략을 제시한다." 블랙홀은 미래에 대한 무한 상상력을 끌어내는 미지의 존재이다. 과거가 흡수되어 미래로 분출되고, 소우주가 흡수되어 새로운 우주가 탄생하기도 한다. 미래를 보는 제3의 눈으로 시장을 바라볼 때 시장에서도 '블랙홀'을 볼 수 있다.

이 책은 마켓의 블랙홀을 바라보는 제3의 눈을 훈련하기 위해 쓰여졌다. 이 책의 내용은 모라비안바젤 컨설팅에서 수행했던 많은 브랜드의 런칭과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정리된, 실증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이다. 이 책의 원리들은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갈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차례

서문 - 숨겨진 거대시장, 블랙홀을 찾는 사람들

제1부 멀더의 법칙과 블랙홀 시장의 발견 -
블랙홀 브레인스토밍과 새로운 시장 : 멀더 팀장과 스컬리 실장의 마케팅 전략 회의 1

제1장 보이지 않는 제3의 시장, X-Market
1 보이는 것만 믿으세요 VS 보이는 것은 믿지 마세요
2 태평양 상공에서 받은 1,300억짜리 메모
3 검은 시장의 비밀
제2장 북극에서는 북쪽이 없다
1 코스모스의 지름길, 블랙홀
2 대박과 블랙홀
3 경영혁신 전략과 시장창조 전략
제3장 별들의 외침
1 오른쪽은 우주의 눈, 왼쪽은 영혼의 눈
2 새로운 언어들
3 뿜어져 나오는 X-선

제2부 스컬리의 법칙과 블랙홀 시장의 창조 -
블랙홀 시장의 공식과 대박의 코드 : 멀더 팀장과 스컬리 실장의 마케팅 전략 회의 2

제4장 블랙홀 시장 가설 모델 구축
1 4X-선 모델의 활용
2 전략 매트릭스(Strategy Matrix)
3 블랙홀 시장 모델 검증
제5장 블랙홀 브랜드의 구축
1 1단계: 블랙홀의 핵(싱귤러 포인트) 설계
2 2단계: 블랙홀 시장 증폭 단계
3 3단계: 블랙홀의 원조(Originality)임을 표출
4 블랙홀의 시간
5 4단계: 슈퍼 블랙홀

제3부 화이트홀 시장 -
블랙홀 시장이 뿜어내는 또 다른 시장 : 멀더 팀장과 스컬리 실장의 새로운 과제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