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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상세정보
네버랜드 브랜딩 전략
 저자 : 권민ㆍ김영수
 출판사 : 고즈윈
 출판년도 : 200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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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버랜드 브랜딩 전략
저자 : 권민 외 / 출판사 : 고즈윈
교보문고  BCMall     
브랜드 발전소
저자 : 스콧 베드버리 / 출판사 : 이레
교보문고  BCMall     
기획의 99%는 컨셉이다
저자 : 탁정언 / 출판사 : 원앤원북스
교보문고  BCMall     

 
- 영원히 늙지 않는 브랜드를 창조하는 -

권민ㆍ김영수 지음
고즈윈 / 2005년 10월 / 239쪽 / 12,500원


▣ 저자
권민
- 현재 기업전략 및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모라비안바젤 컨설팅의 대표와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하는 ㈜EMC의 대표이사이다. 저서로 『새벽나라에 사는 거인』『블랙홀 시장창조 전략』『리더십 바이러스』『패션 인싸이트 마케팅』『성공하는 30대의 리더십 헬퍼십』 등이 있다. 현재 컨설팅 진행 중인 컨버스 브랜드 및 EXR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PM으로 일하고 있으며(2001~), 한국리더십센터 광고 마케팅 컨설팅(2001), 써즈데이 아일랜드 전략 마케팅 컨설팅(2001~2002), Carnaby 런칭 기획 컨설팅(2001~2002), ST Dupont의 신규 브랜드 런칭 프로젝트 매니저(2002), 신원의 신규 브랜드 KOOL HAAS 런칭 프로젝트(2002), SK Global의 Caspi, eigenpost의 Repositioning 프로젝트, 티니위니 토털 리포지셔닝 마케터, 푸마 토털 리포지셔닝 마케터(1996~2000) 등을 담당했다. 이랜드 그룹의 브랜드 Repositioning & Renewal, 마케팅 전략.광고 담당자로서, 이랜드, 헌트, 쉐인, 제롤라모 워모, 로엠, 언더우드, 스코필드, 더 팬, 더 데이, 로이드, 켄싱턴 호텔 등의 브랜드를 맡았다.
김영수 - ㈜모라비안바젤 컨설팅의 부 대표로서, 기업문화ㆍ기업진단ㆍ기업전략을 맡고 있다. 또한 ㈜바젤커뮤니케이션의 대표이사이다. 『블랙홀 시장창조 전략』『리더십 바이러스』『성공하는 30대의 리더십 헬퍼십』의 공저자이다. ㈜신성통상 및 OLZEN 브랜드 진단, ㈜FnC코오롱 골프 사업부 사업 진단, ㈜nSF 기업진단 프로젝트, ㈜V-Ness Repositioning 보상 시스템 프로젝트, ㈜GNCO 기업문화 컨설팅, ㈜EXR KOREA의 런칭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였으며, 비영리단체 경영전략 컨설팅으로 '낮은 울타리 기업진단 및 대한 성서 유니온의 출판사업 및 전략'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Short Summary

네버랜드는 피터팬이 사는 영원히 늙지 않는 땅이다. 사람에게 라이프 사이클이 있듯이 브랜드도 자신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생로병사'의 길을 걷는다. 그런데 꼭 이렇게 늙거나 사라져 버리지 않고 영원히 젊고 활력 있는 브랜드로 남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은 영원히 늙지 않는 땅인 네버랜드처럼, 시간이 지나도 항상 신선하고 생명력 있는 브랜드를 창조하는 법을 찾아 그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는 '창조-성장-혁신-후퇴'의 과정을 겪는다. 즉 일반적인 브랜드들은 태어나서 성장하고, 성장 정점에서 다시 창조되어 재성장하거나 그러지 못하면 소멸되어 간다. 반면, 이 책이 추구하는 네버랜드 브랜드는 이와 다르다.

네버랜드 브랜드는 창조되고 성장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이처럼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창조작업을 통해 브랜드의 성장곡선을 끊임없이 상승시키면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네버랜딩 전략은 모든 기업의 꿈인 불로장생 기업을 만드는 비밀을 담고 있다. 어떻게 네버랜드 브랜드를 창조하고, 성공적으로 네버랜딩 전략을 펼칠 것인가? 브랜드의 라이프 사이클을 극복하는 법과 브랜드 에너지의 효과적인 사용법, 브랜드와 시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법과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창조적 파괴법까지 모두 담고 있는 이 책은 풍부한 국내외 네버랜드 브랜드와 기업들의 사례, 그리고 저자들의 다양하고 치밀한 분석경험으로 완성한 새로운 경영 전략서이다.


▣ 차례

서문

제1부 사라진 브랜드, 자살인가 타살인가?
1. 멀더의 가설과 스컬리의 이론
2. 우연히 발견한 브랜드 암세포
3. 브랜드 존속살해와 COEL의 법칙
4. 네버랜드 브랜드가 있다

제2부 Go to the Neverland
1. 네버랜드로 가는 지도
2. 브랜드 게놈과 네버랜드 DNA
3. 브랜드 네버랜딩 전략

제3부 네버랜드 브랜드로 가는 비행 연습
서장 - 네버랜드 사례 분석과 브랜드 MRI
1. 브랜드 진단 프레임워크
2. 시장환경 진단
3. 고객정의
4. 가치제공
5. 가치회수
6. 조직에너지 진단
7. 네버랜드로 오세요

부록 - 도해로 보는 네버랜드 브랜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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