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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위한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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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소비자들
 저자 : 마틴 레이먼드
 출판사 : 에코비즈
 출판년도 : 2006년 0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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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소비자들
저자 : 마틴 레이먼드 / 출판사 : 에코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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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레이먼드 지음 / 박정숙 옮김 / 김민주 감수
에코비즈 / 2006년 5월 / 492쪽 / 18,500원


▣ 저자 마틴 레이먼드

디자인, 패션, 브랜드, 마케팅 분야의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전문 잡지인 의 편집장이며, 세계적인 미래 컨설턴트업체인 미래연구소(Future Laboratory)의 공동 설립자이다. 런던패션 대학, 노팅엄트렌트 대학교와 센트럴세인트마틴스 예술대학에서 강의하며, 자신이 이끄는 예측팀과 함께 소비자 의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래의 거대한 문화적 트렌드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광고회사들에게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또한 BBC 방송국 라디오의 주요 예술 프로그램에도 정기적으로 기사를 기고하고 있다. 인기 있는 연설가로서 레이먼드는 최근 울프 올린스, 인터브랜드, 오길비 앤드 마더, 퍼블릭시스, WCRS와 그 외 많은 금융기관들을 상대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 역자 박정숙

한국외국어대학교 스와힐리어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부설 사회교육원 영한번역 고급 과정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 『당신의 즐거운 변화 실천카드 52』, 『비즈니스 마인드』, 『나를 세일즈하라』, 『징기스칸 그의 승리와 유산』, 『중국과 WTO』,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명포수 짐 코벳과 쿠마온의 식인 호랑이』, 『설득의 법칙』 등이 있다.


▣ 감수 김민주

서울대학교와 시카고대학원에서 경제학 전공. 한국은행과 SK에서 근무한 후 (주)골든민커뮤니케이션 대표, (주)유달리 대표를 거쳐 현재 마케팅컨설팅 회사인 리드앤리더(emars.co.kr) 대표를 맡고 있다. 신문, 잡지, 방송은 물론 대학과 기업에서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 『마케팅 어드벤처 1, 2』, 『레드 마케팅』,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디마케팅』,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컬덕 시대의 문화 마케팅』이 있으며, 역서로는 『니치 마켓 리치 비즈니스』, 『깨진 유리창 법칙』, 『공익마케팅』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이 책은 어떻게 미래를 캐내고, 어떻게 그곳에서 찾아낸 생각, 혁신, 트렌드를 취하여 미래지향적이고 소비자 중심적 방식으로 다시 기업이나 브랜드에 연결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네트워크 과학과 창발성과 복잡성 이론을 통해 미래가 어떤 모습인지 보여줌과 동시에 브랜드에 끊임없이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를 성장시킬 학습 기반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기존의 시장조사 방법을 포기하고 평범한 많은 사람들의 욕구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인 소수를 대상으로 한 통찰력 있는 관찰기법을 선택함으로써 다음 세대의 소비자 지향적인 제품을 소비자 스스로가 제안하고 창조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와 미래소비자를 연결할 것을 제안한다. 또한 미래는 촉각(tactile) 제품과 직관적인 기술이 지배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핵심적인 관습적, 사회적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관한 통찰력을 이용한 살아있는 촉각브랜드가 등장할 것이며, 브랜드는 그 어느 때보다 전후 상황, 관련성 그리고 남녀노소 모두를 포함하는 다양성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미래의 소비자는 자아실현을 중시하고, 자기 학습적이며 주류의 많은 사람들보다 핵심적인 소수로 대접받길 원하기 때문이다.


▣ 차례

머리말
감사의 글
제1부 출항 준비중인 브랜드 : 가장 적응력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 남는다
제2부 불완전한 미래 : 다가올 트렌드의 모습
제3부 숫자로 눈가림하기 : 데이터 자키들이 어떻게 마케팅 스타들을 죽였는가
제4부 새로운 교전 법칙 : 네트워크 룰과 그것을 이용하는 방법
제5부 문화를 점자로 느끼기 : 소리뿐만 아니라 신호에 귀 기울이기
제6부 네트워크 구성과 이용
제7부 미래의 모습 : 시나리오 플래닝과 미래 경쟁력을 갖춘 내러티브
제8부 소비자의 흔적 : 일탈자들과 한 침대 쓰기
제9부 인간적 요소 인터페이스 : 달라붙는 제품과 브랜드 구상
제10부 소비자 내러티브 : 소비자를 미래 지향적 브랜드 구축에 이용하기
제11부 문화의 발자국 : 브랜드 맵 창조에 '결과' 이용하기
제12부 트렌드 브리핑
감수의 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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