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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상세정보
아시아의 글로벌 브랜드
 저자 : 마틴 롤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도 : 2006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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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의 글로벌 브랜드
저자 : 마틴 롤 /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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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롤 지음 / 정인식, 구승회 옮김
시그마프레스 / 2006년 10월 / 329쪽 / 18,000원


▣ 저자 마틴 롤(Martin Roll)

마틴 롤은 브랜드 분야의 전문 컨설팅 회사인 'Venture Republic'의 설립자이자 사장이다. 그는 세계적인 브랜드 전략가로서 많은 기업의 경영 자문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행사와 워크숍의 초청연사로서 큰 명성을 얻고 있다. 국제광고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고, 글로벌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 브랜드/제품 광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영자로도 활동해 왔다. 또한 그는 INSEAD의 초빙교수와 상하이 CEIBS의 교환교수로 강의를 맡고 있다.


▣ 역자
정인식
- University of South Carolina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City University of Hong Kong 마케팅학과 등 국내외 대학 교수로 재직하였고, 현재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글로벌 브랜드 관리, 마케팅 전략 현지화, 중국 시장 마케팅이며, 특히 한국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제고 전략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산업자원부 지원사업인 글로벌브랜드센터의 책임연구원, 중소기업청 및 KOTRA의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 자문교수로 활동해 왔다.
구승회 - 성균관대학교에서 광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LG애드 Creative Director, 커뮤니케이션 회사인 오렌지박스㈜의 CEO를 거쳐 현재 신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이미지 전략, 브랜드 캠페인 플래닝 등이며, 브랜드이미지연구소 通의 연구소장과 SERI 브랜드 이미지 전략 연구포럼 연구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Short Summary

아시아의 소비자와 시장, 그리고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아시아 기업들의 노력에 대해 직접적으로 다루고 있는 이 책은 브랜딩의 의미, 변화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 아시아 국가의 브랜딩, 구체적인 브랜드 전략, 아시아 브랜드의 미래 등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의 관점에서 본 아시아 브랜드의 현주소와 미래를 보여준다.

1장에서는 아시아의 새로운 기업 환경 대두와 시사점을 살펴보고 있다. 강력한 아시아 브랜드가 부족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아시아 브랜드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브랜드 경영에 대한 패러다임을 어떻게 바꾸어야 할지를 제시한다. 2장에서는 브랜딩을 경영의 중심으로 삼는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과의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기업전략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브랜딩의 역할과 브랜딩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경영차원의 과제를 설명한다. 3장은 모자이크식 문화, 현대성과 전통의 혼합으로 대변되는 아시아의 소비자와 문화 특성에 관한 것으로 최근 이 지역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주요 변화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브랜드의 품질에 대한 인식은 그 브랜드와 관련이 있는 국가에 대한 인식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 4장에서는 국가 브랜딩과 원산지 효과를 다루고 있다. 그리고 그런 요인이 어떻게 브랜드에 영향을 미쳤는지, 특정 국가의 이미지를 활용하기 위하여 기업이 취할 수단이 무엇인지를 살펴본다. 또한 아시아의 몇몇 국가들이 추진하고 있는 국가 브랜딩 사례를 분석한다. 강력한 브랜드 탄생의 이면에는 사회적 유행과 대중문화의 영향이 숨어 있다. 유명인이 특정 제품과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보증하는 역할을 하게 되면, 이러한 역할로 인해 브랜드 전략의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된다. 5장에서는 이러한 유명인을 활용하는 브랜딩을 살펴보고 동시에 아시아 브랜드 성장의 의미를 짚어본다. 6장은 자생적 성장전략, 제휴성장 전략, 인수성장 전략 같은 브랜드 성장전략을 다루고 있으며 브랜드와 브랜드 경영 모델을 연결하는 전체적인 그림을 살펴본다. 7장과 8장에서는 아시아 브랜드 사례로서 성공한 브랜드와 유명 브랜드의 주요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9장은 아시아의 경영자들을 위한 브랜드 성장에 대한 10단계 지침을 제시하고, 성공적인 브랜드 경영을 위해 갖추어야 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10장에서는 앞으로 아시아 경영자들 앞에 놓인 과제들에 대해 다루면서 어떻게 아시아 브랜드가 서구의 기존 브랜드와 경쟁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아시아 기업의 리더들과 아시아 시장에 관심이 있는 서구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쓰였으나 매력적이고 역동적인 지역 아시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연구자, 학생, 전문가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차례

역자서문
저자소개
저자서문

제1장 서론
제2장 브랜딩
제3장 아시아 문화와 소비자를 이해하는 관점의 변화
제4장 아시아 국가의 브랜딩
제5장 아시아의 유명인 브랜딩
제6장 아시아의 브랜드 전략
제7장 아시아 브랜드의 성공사례
제8장 야심 찬 아시아의 브랜드들
제9장 성공적인 아시아 브랜드 구축을 위한 10단계
제10장 2020년을 위한 아시아 브랜드
제11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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