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1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시티즌 마케터
 저자 : 벤 맥코넬·재키 후바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도 : 2007년 08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시티즌 마케터
저자 : 벤 맥코넬,재키 후바 / 출판사 : 미래의창
교보문고  BCMall     
한국형 UCC 마케팅
저자 : 신승호 / 출판사 : 해냄
교보문고  BCMall     
더 기분좋게 속여라 웹카피 전략 2.0
저자 : 윤주협 / 출판사 : 제우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벤 맥코넬·재키 후바 지음
미래의창 / 2007년 8월 / 294쪽 / 12,900원


▣ 저자 벤 맥코넬 & 재키 후바

벤 맥코넬은 애리조나 주립대학을 졸업하였으며 《댈러스 모닝 뉴스》의 기자로 일하였다. 재키 후바는 펜스테이트 대학교를 졸업했다. 입소문마케팅협회 이사를 역임하였으며, IBM에서 B2B 마케팅 전문가로 일하였다. 두 사람은 2001년부터 입소문 마케팅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였으며 그 연구의 결과물로 나온 것이 『Creating Customer Evangelist』라는 책이다. 이 책은 6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이 책에서 처음 사용된 'customer evangelist(고객 전파자)'라는 말은 새로운 마케팅 용어로 자리잡았다. 또한 《뉴욕 타임스》는 이 책을 "새로운 시대의 기업 성공을 위한 필독서"라고 평하였다. 《포브스》지는 두 사람의 작업에 대해 "입소문 복음"이라고 칭하기도 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스커버리, 야후, 월풀 등 유수기업의 마케팅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으며, 현재 시카고에 거주하고 있다.


▣ 역자 우병현

1964년 출생,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였다. 1991년 조선일보에 입사하여 사회부·정치부 기자로 일하였고, 조선일보 산업부 IT팀장과 조선일보 U미디어랩 센터장을 거쳐 현재는 (주)태그스토리 대표이사이다. 주요 저서 및 역서로는 『디지털은 자본이다』, 『디지털미디어와 저널리즘』, 『미샤, 3300원의 신화』, 『구글, 성공신화의 비밀』이 있다.


Short Summary

지금 스타벅스 커피숍의 당신 옆 자리에 앉아 랩탑을 두드리고 있는 여자가 어쩌면 시장에 큰 물결을 불러오는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 오늘날 전 세계의 커피숍과 사무실, 가정, 기숙사, 공항 대기실에서 랩탑과 휴대폰을 사용하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1인 방송과 1인 출판의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대역 통신망이라는 간단한 무기 하나로 이들 평범한 시민들은 우리 문화와 소비 트렌드에 거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들은 누구인가? 무엇이 그들을 움직이는가?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하여 오늘날 싹트기 시작한 소셜 미디어의 한 분야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점점 많은 사람들이 기업과 브랜드, 제품을 대신하여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가면서 자연히 전통적인 미디어의 힘은 위축되고 있다. 동영상과 사진, 노래와 만화뿐만 아니라 블로그, 온라인 게시판, 팟캐스트 등과 같은 '사용자 제작 미디어'를 이용하여 사람들은 자신과 생각이나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이고 협력하면서 열정이 넘치는 거대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이들이 만들어낸 결과물은 그 수준의 고하를 막론하고 기업들의 고객관계와 제품 디자인, 마케팅 전략을 바꾸고 있다. 자발적이든, 마지못해 하든, 기업들은 이런 변화에 대응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새로운 마케팅 모델에 성공적으로 적응한 기업들과 그렇지 못한 기업들의 사례를 보여주고 있는 이 책은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의 전통적인 개념이 평범한 시민들인 시티즌 마케터들에 의해 민주화되고 있는 현장을 소개한다.


▣ 차례

추천사 - 사람이 메시지이다 / 새로운 미디어 혁명 / 소비자 파워의 증대
역자서문 / 서문

1. 여과자, 광팬, 조력자, 폭죽
어떤 음악이 팔릴 것인가는 우리가 결정한다 /
시티즌 마케터들의 4가지 유형 / 가짜는 통하지 않는다

2. 1퍼센트 법칙
"1퍼센터"의 전설 / 세상을 바꾸는 극소수 /
이것은 돈에 관한 문제가 아니다 / 마케팅 시대의 새로운 시민권

3. 민주화의 촉진제
중앙통제는 값비싼 대가를 치른다 / 웹을 통한 다양한 협업의 시대 /
우리는 도구를 만들고 도구는 우리의 삶을 만든다

4. 1인 출판, 1인 방송의 시대
진실이 공유되고 지식이 복제되다 / 통제에서 참여로 / 비둘기도 블로거가 되는 세상 /
아마추어들의 습격 / 데이터 운송시스템의 무료개방 / "우리는 티보 직원들이 아닙니다" /
소셜 네트워크와 민주화된 커뮤니티

5. 취미와 이타주의
소다 행동주의자들 / 아주 비싼 취미활동 / 1달러짜리 광고의 위력

6. 한 사람의 힘
아이팟의 더러운 비밀을 알리다 / 흥미로움의 순위 매기기

7. 당신의 사업을 민주화하라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 표현의 자유, 비판의 자유 / 시티즌 마케터 포용하기 /
콘테스트 / 공동생산 / 커뮤니티 / 참여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결론 - 새로운 시대의 고객 충성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