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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15가지 성공전략
 저자 : 조 루비노, 존 터휸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 2007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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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15가지 성공 전략
저자 : 조 루비노,존 터휸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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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루비노, 존 터휸 지음
비즈니스북스 / 2007년 11월 / 296쪽 / 13,000원


▣ 저자 조 루비노(Joe Rubino)

세계 최고 레벨의 네트워크 마케팅 트레이너 겸 성공 코치로서 리더십 개발, 커뮤니케이션 기술, 네트워크 마케팅 구축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한 그는 《성공 매거진Success Magazine》 등 주요 간행물의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다. 10여 권에 달하는 그의 저서는 전 세계 49개국에서 19개 언어로 소개되기도 했다. 『100만 달러 네트워크 마케팅 일가를 구축하는 7단계 시스템The 7-Step System to Building a $1,000,000 Network Marketing Dynasty』, 『네트워크 마케팅 10주 만에 성공하기10Weeks Network Marketing Success』, 『네트워크 마케팅 최신 가이드The Ultimate Guide to Network Marketing』 등이 있다.


▣ 저자 존 터휸(John Terhune)

신생 기업 및 안정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의 성공을 돕는 레인메이커 컨설팅 서비스Rainmaker Consulting Services의 설립자 겸 CEO이며 러시아, 유럽, 싱가포르 및 북미를 포함하여 전 세계에 걸친 많은 기업에서 법률 고문 겸 전략 자문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침을 담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특히 오디오 프로그램인 <기초 트레이닝 Basic Training>은 매년 수천 명의 네트워크 마케터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최신 저서인 『위대한 닐의 결심Decide to Have a Great Day』은 훌륭한 태도의 영향력에 대한 요약서로 호평 받고 있고, 특히 『진정한 기업인The True Enterpreneur』에 대해 데니스 웨이들리Denis Waitley는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에 대한 권위 있는 연구"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 역자 엄주영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 정책과학대학원에서 언론홍보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1995년 IT 전문지 기자로 출발, 1996년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를 시작으로 마케팅 및 PR업무에 발을 들여놓은 후 다국적기업들의 국내 PR 업무에 주력해 왔다. 현재는 광고대행사 대홍기획BTL 본부에서 IMC에 근거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포스트모던 마케팅』, 『빌 게이츠 성공에 감춰진 10가지 비밀』등 경제경영서 번역에도 힘쓰고 있다.


Short Summary

이 책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목적 하에 씌어졌다. "첫째,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전략은 무엇인가? 그들이 새로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입문시킨 사람들이 그들과 똑같은 성공을 거둘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에는 모든 신입회원들이 반드시 익혀야 하고, 모든 훌륭한 리더들이 꼭 가르쳐야 하는 15가지 성공 전략, 즉 '네트워크 마케터의 태도(제1부)'와 '성공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복제의 기술(제2부)'이 담겨 있다.

성공하는 사람의 두 가지 특징은 긍정적인 태도와 자기 훈련에 의해 확연히 구분된다. 긍정적인 태도란 항상 자신 있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잘 훈련된 결심이며, 밝은 현재와 더 밝은 미래의 실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의미한다. 모든 성공한 네트워크 마케터들이 갖고 있는 또 다른 기본 원칙은 자기훈련이다. 자기훈련은 손쉬운 방법이 가져오는 단기적인 결과 대신 일상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중요한 결심이 가져오는 장기적인 결과를 지향하는 정신적 선택이다. 자기 훈련 또는 만족을 지연시키는 훈련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자신감 또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한다.

다음으로 살펴봐야 할 것은 실패에 대한 개념이다. 우리는 실패를 기꺼이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실패는 항상 성공에 선행하거나 동행하는 필수 요소임을 깨닫는다면 실패가 우리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훨씬 줄어든다. 실패는 하나의 해석일 뿐이다. 우리가 인생에서 성공을 거두고자 한다면 그만두는 것은 결코 선택 사항이 아니다. 그만두는 것도 일어날 수 있는 결과의 하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최종적인 성공을 확신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이처럼 긍정적인 기대가 없는, 최종적인 성공에 대한 믿음이 결여된 상태에서는 다른 사람들도 이러한 자기 불신을 눈치채게 되고, 이는 머잖아 자기만족적 예언이 되고 만다.

성공의 매우 중요한 한 가지 구성요소는 비전을 위해 끝없이 헌신하는 자발적 태도이다.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일상 습관들을 살펴본다면 가장 큰 성취를 한 사람들은 단 한순간도 비전에 대한 자기 헌신을 멈추지 않았음을 발견하게 된다. 헌신하는 마케터는 매일, 매주, 매월 정해 놓은 숫자의 잠재고객들과 대화하고, 사람들을 초청해 자신의 사업을 둘러보게 하며, 자신감 있는 태도로 자신의 사업계획을 설명한다. 또한 중요한 파트너들과 효율적으로 협력하며, 새로운 팀원들로 하여금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준 생산적인 행동 방식과 습관을 익히도록 돕는다. 물론 이런 행위들은 눈앞에 선명히 다가오는 성공에 대한 기대, 다시 말해서 행동을 고무시키는 강렬한 꿈이나 비전에서 비롯된다. 성공하는 사람은 'No'조차 'Yes'를 얻기 위한 과정의 일부라는 사실을 알고 있고, 사업이 자신의 일이며 이 세상 누구도 자신의 사업을 대신해 주지 않는다는 분명한 인식을 갖고 있다.

리더를 양성하는 일은 오랜 시간과 지속적인 노력을 요구하는 과정이다. 또한 성공하는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새로운 리더를 찾아내 양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영구적인 명단을 작성하는 달인이 되는 것임을 알고 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 혹은 알게 될 모든 사람들을 그 명단에 올리지만 가장 성공을 거둘 것 같은 첫 번째 후보를 대상으로 그 명단을 사용한다. 대부분의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종종 잠재 고객들이 자신들의 제안에 그다지 관심 없어 한다는 것을 이유로 후속 활동을 게을리 한다. 어쩌면 그들은 잠재 고객들이 관심이 있다면 분명히 그들 스스로 연락해 올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상상이다. 성공하는 네트워크 마케터들은 '하겠다. 안 하겠다' 혹은 '나중에 하겠다'는 답변을 얻을 때까지, 초기 탐색 인터뷰 이후에 곧 실시해야 하는 예정된 후속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날마다 끊임없이 그리고 시의 적절하게 실시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그리고 언제 그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노트화된 명확한 비전을 갖고 있다. 세계 전체 인구 중 약 5퍼센트에 해당하는 사람들만이 자신의 목표를 정리하는 데 시간을 투자한다고 한다. 이렇게 손쉬운 실천 하나만으로도 우리는 스스로 엘리트 그룹에 올라갈 수 있다. 최고의 네트워크 마케터는 자신의 사업에서 달인이 되기 위해서 어떤 도전도 마다하지 않는다.



▣ 차례


제1부 네트워크 마케터의 태도

제1장 성공에 대한 태도가 인생을 바꾼다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 / 훌륭한 태도를 계발하는 방법

제2장 실패는 최고의 스승이다
실패는 단지 하나의 해석이다 / 성공은 일종의 숫자 게임이다

제3장 자기훈련만이 미래를 보장한다
자기 훈련은 미래를 위한 선택이다 / 자기 훈련을 위한 기본 프로그램

제4장 성공하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는다
"결코, 결코, 결코 포기하지 마시오! / 그만두는 것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제5장 자기 자신에게 헌신하라
성공의 구성 요소 / 네트워크 마케터에게 필요한 자기 헌신

제6장 일상에서 비전을 추구하라
진정한 변화는 열정과 꿈에서 시작된다 / 목표 의식은 감정 이입을 통해 강화된다

제7장 성공에 대한 기대가 성공을 부른다
믿음은 성공의 첫걸음이다 / 성공하는 태도를 계발하는 방법

제2부 성공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복제의 기술

제8장 유능한 리더를 양성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은 인재 양성이다 / 새로운 리더를 키우는 기본자세 / 훌륭한 리더를 키우는 여섯 단계

제9장 유용한 명단을 풍부하게 작성하라
효과적으로 명단을 발굴하는 기술 / 명단 구축에는 태도가 중요하다

제10장 성공적인 명단작성의 기술을 익혀라
명단 작성의 기술과 태도 / 동료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제11장 네트워크 마케팅은 교제스포츠다
훌륭한 초기 대본을 작성하라 / 대화에 필요한 바람직한 환경을 조성하라

제12장 자신의 계획을 프로답게 제시하라
고객의 소망과 비즈니스 기회간의 연결 고리를 찾아라 /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지침

제13장 새로운 리더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라
첫 만남은 후속 만남의 준비 단계이다 / 효과적인 후속 활동이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을 결정한다

제14장 효율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라
이상적인 복제 시나리오를 만들어라 / 동료가 자신 있게 시작하도록 도와라

제15장 자신의 인생 성공 전략을 세워라
꿈과 목표에 대한 로드맵을 작성하라 / 여덟 가지 인생 영역 /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는 실행 항목을 정하라

부록
인생 성공 전략 세우기
제1차 플랜
제2차 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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