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JESUS CMO 최고마케팅경영자 예수
 저자 : 이동연
 출판사 : 스마트비즈니스
 출판년도 : 2008년 05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JESUS CMO 최고마케팅경영자 예수
저자 : 이동연 / 출판사 : 스마트비즈니스
교보문고  BCMall     
부를 이루는 상술
저자 : 이수광 / 출판사 : 시아출판사
교보문고  BCMall     
글로벌 파워 마케팅
저자 : KOTRA / 출판사 : 중앙books
교보문고  BCMall     

 
이동연 지음
스마트비즈니스 / 2008년 5월 / 206쪽 / 11,000원


▣ 저자 이동연

서울신학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원(M.Div)을 거쳐 연세대 교육대학원(Ed.M)을 졸업한 뒤 인천 한누리교회 담임목사로 있다. CBS, BBS, WBS, FEBC 등의 방송매체에 출연해 미래사회의 조직관리와 자기관리에 대해 강연했으며 주요 경영지에도 기고했다. 인터넷 신문 <데일리서프라이즈> 객원 칼럼니스트이자 <대자보> 편집위원이기도 하다. 주요 저서로는 스테디셀러인 『대화의 연금술』, 『리더십 불변의 법칙』, 『소비 트렌드』를 비롯해 『나를 찾아가는 마음의 법칙』, 『CEO형 인재』, 『행복한 수면법』, 『두 개의 길 하나의 생각』, 『강화도: 미래신화의 원형』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최고마케팅경영자 예수』는 예수가 펼친 리더십을 비즈니스 관점에서 재해석한 책이다. 2,000년 전 예수가 실천한 마케팅 철학으로 현대 마케팅의 비결을 파헤친다.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적은 자본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최고마케팅경영자 예수의 사람 중심 마케팅 전략을 통해 영원히 변치 않는 마케팅의 원칙을 알아본다.

저자는 예수가 인류 역사상 최고의 마케팅 경영자라고 말한다. 마케팅에 다양한 방법론이 존재하지만 원칙은 영원불멸하다는 의미에서 마케팅의 원칙을 배울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본보기로 예수를 내세운다. 그리고 예수가 펼친 리더십, 사람을 얻는 리더십을 영원히 면치 않는 마케팅의 원칙이라고 강조한다. 본문은 예수마케팅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무엇 때문에 예수가 시대를 초월한 영원불멸의 진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는지, 대체 어떤 부분이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예수'라는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게 했는지, 진정한 마케팅은 이처럼 해야 하는 게 아닌지를 풀이한다.


▣ 차례

머리말_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적은 자본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최고마케팅경영자, 예수

예수 마케팅의 시작은 '사람이 되는' 것
예수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정확히 알고 있었다
예수는 스스로 동기를 부여해 굳건한 원칙을 만들었다
예수는 원칙을 세우기 위해 고독한 광야로 들어갔다
예수는 회개 대신 '행복'을 팔았다
예수는 욕구를 버리고 '평판'을 쌓았다
예수는 '부드러움'의 진정한 힘을 알고 있었다

예수 마케팅의 목표는 '사람을 얻는' 것
예수는 독불장군이 아닌 '팀플레이'를 원했다
예수는 배경과 능력보다 '열정'을 최고의 가치로 여겼다
예수는 '다양성'을 인정해 공통된 목표로 이끌었다
예수는 고객의 신뢰를 얻기 전에 팀의 신뢰를 쌓았다
예수는 팀원을 차별하지 않았고 배신자 가룟 유다마저 감쌌다

예수 마케팅의 과정은 '사람을 만나는' 것
예수는 적대적 고객인 사마리아 여인에게 물을 청했다
예수는 고객에게 주도권을 줌으로써 마음을 얻었다
예수는 부분에 집중해서 전체를 얻었다
예수는 고객의 아픔을 어루만져 허브 고객으로 만들었다
예수는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확실히 구분했다

예수 마케팅의 실천은 '사람을 아는' 것
예수는 마음을 읽어 '진실'을 팔았다
예수는 베데스다 연못의 브랜드 조작을 깨뜨렸다
예수는 편견을 극복하고 '블루오션'을 창출했다
예수는 아쉬레가 아니라 '마카리오스'를 강조했다
예수는 '빛과 소금'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었다
예수는 고객이 바라는 대로 말하고 행동했다
예수는 두려움과 번민이 아닌 '기쁨과 즐거움'을 팔았다
예수는 블루슈머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물했다

예수 마케팅의 성공은 '사람을 움직이는' 것
예수는 매스 마케팅에서 탈피해 충성 고객에게 집중했다
예수는 '3 12 70 120'의 순서로 마케팅을 확대했다
예수는 선지자가 아리라 구원자로 포지셔닝했다
예수는 롱런할 수 있는 포지셔닝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다
예수는 개방형 프로모션으로 자발적 참여를 이끌었다
예수는 유대사회의 명사를 감화시켜 자기 사상을 흥행시켰다
예수는 간음한 여인을 용서함으로써 '푸시 마케팅'을 성공시켰다
예수는 삭개오 스스로 회개케 하는 '풀 마케팅'을 펼쳤다

예수 마케팅의 완성은 '사람을 사랑하는' 것
예수는 경쟁자인 니고데모마저도 같은 편으로 만들었다
예수는 과장하지 않고 언제나 진실만을 말했다
예수는 삶 자체가 완벽한 진실이었다
예수는 의지로 나아갔고 '아가페'로 완성했다
예수는 끈기와 집중으로 끝까지 '일관성'을 지켰다
예수는 인생 그 자체가 마케팅이었다
예수는 마지막까지 자신의 '미션'을 잊지 않았다
예수는 심벌마크인 '십자가'를 통해 지금도 마케팅하고 있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