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저자 : 세이하쿠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년도 : 2007년 1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저자 : 세이하쿠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콜래보 경제학
저자 : 데본 리 / 출판사 : 흐름출판
교보문고  BCMall     
마켓 리더의 조건
저자 : 러드 J. 텔리스, 피터 N. 골더 / 출판사 : 시아출판사
교보문고  BCMall     

 
세이하쿠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 2007년 11월 / 301쪽 / 14,000원


▣ 저자 세이하쿠

본명은 박성호다. 경북대학교를 졸업했다. 신세계백화점 광고판촉팀과 주식회사 테이킷 대표이사를 거쳤다. 월간 <예술세계>에 칼럼을 연재했으며, '사색의 향기' 사이트의 콘텐츠 기획 및 개발, 프로세스 구축을 담당했다. 현재는 주식회사 슬로비의 마케팅 이사 및 디자인 509와 세이하쿠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웹 2.0 마케터로 활동 중이며, 퍼스트리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Short Summary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은 웹 2.0시대의 가장 큰 움직임 중 하나인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방법을 수록한 책으로, 한국의 사례를 들어 한국 현실과 상황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방식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콘셉트 설정에서부터 직접적이고 명쾌한 실무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마케팅 지침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먼저 블로그 마케팅의 개념정리를 시작으로 블로그 콘텐츠 기획의 핵심은 무엇인지, 블루오션과 블로그 마케팅은 어떤 관계가 있는지 등 블로그 마케팅에 관련된 각종 배경이론을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블로그 마케팅 사전 준비 운동, 블로그 콘텐츠 기획, 정치 블로그 접근 전략과 구체적인 방법론처럼 실무지식을 전달한다. 또한 구글 코리아 염동훈 매니저, 소프트뱅크 미디어랩 류한석 소장, 올블로그 박영욱 대표이사, 알라딘 김성동 웹기획팀장 등 한국 블로그의 대표 주자들의 파워인터뷰 후, 블로그 마케팅의 생생한 현장을 책으로 옮겨 놓았다. 이를 통해 블로그 마케팅의 현 주소와 문제점을 깨닫고 그 해결책까지 발견할 수 있다.


▣ 차례
01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블로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 기업 블로그 마케팅은 실패할 수밖에 없다
블로그 콘텐츠 기획의 핵심은 무엇일까? /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전 세계 소비자들 중 가장 영리하다
블로그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표현'이다 / 제발 블로그에서 마케팅 좀 하지 마라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의 콘셉트 설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에스보드 마케팅 이야기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 과연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 블루오션의 키워드
블루오션과 블로그 마케팅은 어떤 상관이 있을까? / 블로그 마케팅에서의 콘텐츠 트렌드
경쟁력 있는 블로그가 자산이다 / 블로그 아이덴티티는 무엇인가?
블로그와 넌커머셜 마케팅 1 / 블로그와 넌커머셜 마케팅 2
블로그와 넌커머셜 마케팅 3 / 광고야 거기 멈춰라! 난 블로그얏!
SEO 검색 엔진 최적화? 그건 왜 하는데? / 낚시만 가득한 인터넷 트렌드가 좋다?
포털들의 UCC 가이드라인과 콘셉트 / 이제 모두 창조적인 스토리텔러에게 무릎을 꿇어라!
블로그 마케팅의 꽃, 참여 콘텐츠의 가능성에 주목하라!
네이버의 브랜드 블로그? 그게 과연 될 거라고 생각했어?
롱테일 법칙의 슬픈 희생양 - 대한민국 블로거들
그 잘난 롱테일 법칙도 블로그란 배양분이 필요하다 / 플랫폼과 콘텐츠의 이종 격투기
광고나 홍보는 결국 블로그 콘텐츠의 심판을 받게 되리라!
집단 지성이 우세할 것인가? 아니면 개인 지성이 우세할 것인가?
저작권과 FTA여 빨리 오라! 블로그 마케팅의 섣부른 외침
블로그 마케팅용으로 저격총이 좋을까? 아니면 산탄총이 좋을까?
컴퓨터로 인한 나이트메어 - 당신은 언제 꿈에서 깰 것인가?
블로그 콘텐츠를 통해 돈을 벌고 싶은가? 주변에 '펌질'을 부추겨라!
블로그 마케팅 - 각론 없는 총론의 글로벌 낚시터 / '마케팅에서 블로그 활용'이란 포스트를 보고
인터넷 콘텐츠에는 구글이 생길 수 없다는 점, 그것이 미래다 / 컴퓨터와 인터넷의 인류 길들이기 프로젝트
하나의 블로그에 하나의 요리만 담아라 / 기업의 비상사태에 대한 블로그 마케터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일까?
흥미롭게도 무조건 다윗 블로거가 골리앗 기업을 이긴다
블로그 마케팅은 개인 블로거의 브랜드화를 노리는 것이 아니다
엄청난 속도의 기술과 느릿느릿 콘텐츠의 비교
작고 심플한 이미지들이 세계를 지배한다 / 블로그 콘텐츠는 블로그 마케팅을 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DNA
블로그 마케팅의 블로그 콘텐츠, 이 세상 모든 광고와 맞짱 뜨다!
기업 블로그 도입을 위한 경영진의 정신적인 가이드라인 / 이크, 블로그 디자인의 수위 조절!
블로그 마케팅 - 사진 콘텐츠 접근 방법에 대해
블로그 마케팅의 정점은 낚시가 아니라 참여를 통한 진정성이다
경쟁력 있는 미래형 UCC 제작 가이드라인은?
블로그 콘텐츠 디자인과 블로그 UI 디자인의 관계 / 블로그 콘텐츠와 블로그 저작권에 대한 대응
어텐션 이코노미, 블로그 마케터의 영원한 짝사랑 / 블로그 글쓰기는 이렇게 해 보자
구글 블로그 검색의 블로그 랭킹 결정 요소와 효과적인 대응 / 블로그 마케팅의 축제 기간 댓글 전쟁의 분석
블로그 마케팅 - 사전 준비 운동의 필요성 / 콘텐츠에 자신이 있을 경우 메타 사이트에 등록하자
블로그 마케팅에서 삐끼 블로거이길 원하는가? / 블로그와 홈페이지, 그리고 쇼핑몰의 트라이앵글 시스템
블로그 콘텐츠 기획 방향 - 에스보드 / 세이하쿠가 블로거님들께 보낸 메일의 전문
UCC의 현재와 미래, UCC 콘텐츠의 현실적인 제한 규정에 대해
블로그 콘텐츠의 진화와 미래형 프로그래머의 안목
엔지니어와 커뮤니케이터의 쌍두마차가 세계 웹 2.0 시장을 리드한다
웹 2.0 교주와 한국의 광신도 뒤엔 초월적인 글로벌 기업이 있다
블로그 콘텐츠 흥밋거리에서 이익 창출의 멀고 먼 과정
세이하쿠의 블로그 마케팅 - UCC 크리에이터의 마인드
블로그 콘텐츠에서 최고 수준의 UCC란? / 블로그 마케팅에서 블로거보다 마케터가 더 중요한 이유
커뮤니티 마케팅의 가치로서 해부한 노사모의 본질 / 블로그 마케팅 - 기술은 지고 감성이 뜬다
블로그 마케팅은 블로그에서 하는 마케팅일까? 블로거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일까?
정치인의 블로그 마케팅 전략은? / 블로그 마케팅은 플랫폼의 경쟁력이 아니라 콘텐츠의 경쟁력이다
정치 블로그의 접근 전략과 구체적인 방법론 / 블로그 마케팅 - 효과적인 기업 블로그의 시스템 구축
블로그 마케팅 사례 - 에스보드 지적재산권 개방 공모전
블로그 마케팅 사례 - 블로그를 통한 기업 이미지 업그레이드
블로그 마케팅 사례 - 블로그를 통한 동종 업체 경고
블로그 마케팅의 한계는 블로거와 블로그에 있다 /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의 경쟁력 - 낮고 넓게
블로그 마케팅은 생각과 현실 사이에 성공과 실패가 존재한다

02 블로그 마케팅 인터뷰 Blog Marketing Interview
염동훈(구글 코리아 매니저) / 류한석(소프트뱅크 미디어랩 소장)
김상범(블로터닷넷 대표블로터) / 이지선((주)미디어유 대표이사)
김창연(블로그나라) / 서영호(엠파스 블로그팀)
박영욱(올블로그 대표이사) / 혜민아빠(sshong.com)
표철민(위자드웍스 대표이사) / 김성동(알라딘 웹기획팀장)
유정원(전 올블로그 부사장) / 이중대(에델만코리아)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