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저자 : 노희운
 출판사 : 형설라이프
 출판년도 : 2009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저자 : 노희운 / 출판사 : 형설라이프
교보문고  BCMall     
스패닝 사일로
저자 : 데이비드 아커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아웃스마트
저자 : 제임스 챔피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노희운 지음
형설라이프 / 2009년 1월 / 248쪽 / 12,000원


▣ 저자 노희운

경희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여성지 기자를 거쳐 잡지기고와 일어번역 일을 했다. 한때 농사를 짓기도 했으며, 지금은 주로 일어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마더 테레사와 함께한 날들』, 『나의 슬픈 아시안』 등이 있고, 저서로는 『부의 비법 부자가 된 스타CEO』가 있다.


▣ 기획 비즈니스앤TV

국내 최초의 비즈니스 전문채널이자 부와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비즈니스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경제 채널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세계적 기업의 한국인 글로벌 CEO를 만날 수 있는 〈조동성이 만난 글로벌 CEO〉, 스타들의 창업 성공 노하우를 알려주는 〈스타성공 다이어리〉, 조선일보와 공동 기획한 크로스미디어 프로그램인 〈세계 디자인 도시를 가다〉 등이 있다.


Short Summary

21세기 기업의 성패는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펼치느냐에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 아무리 괜찮은 브랜드일지라도 마케팅 실패로 인해 박물관행이 되는 일이 비일비재한 세상이다. 그러기에 오늘도 수많은 기업인들은 최상의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내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 그렇다면 최고의 브랜드는 과연 어떤 마케팅 기술로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가?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브랜드 네이밍, 소비자 심리분석,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포지셔닝 전략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자리에 오른 최고의 브랜드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조선일보 경제채널 비스니스앤TV에 방영되어 장안의 화제가 되었던 프로그램 '대한민국 마케팅 신화'를 바탕으로, 제품의 가치를 빛나게 하는 놀라운 아이디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펼쳤던 대한민국 파워 브랜드들의 필승 마케팅 비법을 담고 있다. 즉 최고 브랜드의 이유 있는 성공 스토리와 그들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들을 독자들에게 흥미롭고 생생하게 전해 줌으로써 마케팅의 진수를 맛보게 하고 있다.


▣ 차례

01 보석상자 속의 과학 - 현대카드 M

카드는 과학이다 / 양다리를 걸쳐라 /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라
누구나 갖고 싶은 카드를 만들어라 / 열린 기업에서 열린 상품 난다

02 발 없는 맛이 천 리 간다 - 청정원 홍초
블루오션은 고난의 길이다 / 발 없는 말이 천 리 간다 먹는 방법을 창조하고 알려라

03 가치를 혁신하면 고객이 만족한다 - 웅진코웨이 룰루비데
1%의 전유물을 보편화시켜라 / 밖에서도 룰루하자
한국형 비데를 개발하라 / 유머는 엉덩이를 춤추게 한다

04 역발상으로 틈새를 노려라 -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정직하면 통한다, 솔직하게 2등부터 시작하라 / 최소 광고비로 최고의 효과를 얻어라
보고 또 보면 팔린다. 소비자의 시선을 잡아라

05 이야기 마케팅의 정수 - LG텔레콤 기분존
고객의 필요에 화답하라 / 새로움으로 시선을 끌어라 / 집 전화의 주인 주부를 잡아라

06 클래식이 경쟁력이다 - 제일모직 갤럭시
유행보다 정통성을 살려라 / 프리미엄급 기술은 프리미엄급 부가가치를 낳는다
소비자의 수준을 높여주면 브랜드는 명품이 된다

07 소주에 웰빙의 옷을 입혀라 - 두산주류 처음처럼
웰빙 소주를 만들자 / 소비자의 눈에 띄려면 유통경로를 잡아라
19세만 넘으면 모두 고객이다

08 숫자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애경 2080
타깃층을 파악해 기술력으로 승부하라 / 판촉은 공익사업으로 충분하다
다산은 마케팅의 미덕이다

09 새것이 아니면 모두 버려라 - SHOW
새것이 아니면 모두 버려라 /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라
속이 달라야 살아남는다

10 정상의 시선으로 바라보라 - FnC코오롱 코오롱스포츠
오래된 브랜드를 업그레이드하라 / 충성도 높은 마니아를 키워라
다양한 마케팅으로 시장을 공략하라 / 전문성과 기능성을 갖추어라

11 전통주의 대중화 시대를 열다 - 국순당 백세주
만인의 입맛에 맞는 술을 개발하라 / 길을 만들며 나가라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

12 국내 오리지널 캔버스화의 자부심 - 스프리스
수입 운동화를 극복하라 / 위기는 기회다
청소년 문화를 창조하라 / 될성부른 떡잎을 잡아라

13 맛있는 온도를 잡아라 - 위니아만도 딤채
아주 특별한 냉장고를 만들자 / 김장독의 비밀을 찾아라
맛있는 온도를 잡아라 / 입소문으로 승부하라 / 즐기는 문화로 진화시켜라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