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게릴라 마케팅
 저자 : 제이 콘래드 레빈슨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 2009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게릴라 마케팅
저자 : 제이 콘래드 레빈슨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5 STAR SERVICE 스타 서비스
저자 : 마이클 헤멜 / 출판사 : 호이테북스
교보문고  BCMall     
아웃스마트
저자 : 제임스 챔피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제이 콘래드 레빈슨 지음
비즈니스북스 / 2009년 4월 / 657쪽 / 25,000원


▣ 저자 제이 콘래드 레빈슨

자금과 인력이 부족한 소기업 비즈니스 현실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전 세계의 수많은 기업을 성공과 회생으로 이끈 게릴라 마케팅의 대가이다. 총 59권의 마케팅 서적을 집필한 열정의 소유자로 대표작인 『게릴라 마케팅』은 46개 국어로 번역 출간되어 1,500만 부가 판매된 초대형 베스트셀러이자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마케팅 도서로 꼽히고 있다. 또 유수 MBA 과정의 필독서로 사용되고 있으며 대기업 위주의 마케팅 전략에서 벗어나 소기업이 채택할 수 있는 유연하고 민첩한 저비용 마케팅 전술을 다양하게 제시했다는 점에서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 책은 최근 급변하고 있는 마케팅 상황과 기법, 다양한 테크놀로지, 온라인 마케팅 동향과 사례를 새롭게 추가한 최신 개정판(제4판)으로 작은 기업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어떻게 큰 기업을 상대하여 수익을 올리고 승리할 수 있는지 200여 가지의 다양한 실전 기법들을 담고 있다. 제이 콘래드 레빈슨은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게릴라 마케팅을 강의했고,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제이 월터 톰슨(J. Walter Thompson) 부사장, 유럽의 레오 버넷(Leo Burnett) 마케팅 책임자 및 총괄이사를 지냈다. 현재는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인 게릴라 마케팅 인터내셔널(Guerrilla Marketing International) 회장으로 집필과 함께 어도비사와 애플사를 비롯하여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컨설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역자 박희라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월간 말》과 《민주일보》, 《일요신문》 등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번역서로는 『경영의 세기』, 『보도 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일상의 경제학』, 『이상한 전쟁』, 『마케팅 승부사』, 『성공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리더십』, 『똑똑하게 대화하라 』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이 책은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소기업 경영자들이 게릴라 마케터로서 쓸 수 있는 최신 무기를 소개하는 실전 지침서이다. "이익을 남기지 못한다면 게릴라가 아니다"라는 게릴라 정신을 바탕으로 마케팅 예산보다 시간, 에너지, 상상력과 정보를 가지고 열정과 민첩함으로 마케팅 전쟁에서 승부하는 기업가 정신의 정수를 보여준다. 또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마케팅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게릴라 마케터들의 비밀 병기 200가지를 소개하고, 그것을 각각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풍부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게릴라 마케터들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정신과 자세는 물론, 비즈니스의 규모와 자원에 따라 달리 사용할 다양한 마케팅 전술을 아우르는 방대한 내용을 특유의 유머와 날렵한 글 솜씨로 풀어내고 있다. 특히 아이디어는 훌륭하지만 예산이 빠듯한 회사들이 선택할 수 있는 저비용, 무비용 마케팅 전략과 전술은 세계적인 경제 불황을 맞아 치열해진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기존의 미디어는 물론 새롭게 부상하는 E-미디어에 대한 접근법, 휴먼 미디어, 나아가 비미디어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은 게릴라로 거듭나야 할 마케터들에게 유익한 통찰을 제공한다.


▣ 차례

제1부 게릴라식 접근법

제1장 게릴라 마케팅이란?
제2장 게릴라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제3장 게릴라 마케팅의 16가지 성공 원칙
제4장 게릴라 마케팅 계획 세우기
제5장 창의적인 마케팅 전개하기
제6장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 선택하기
제7장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최고의 방법
제8장 리서치: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의 출발점

제2부 미니 미디어 마케팅
제9장 미니 미디어마케팅에 관한 진실

제3부 맥시 미디어 마케팅
제10장 게릴라스타일의 맥시 미디어 마케팅

제4부 뉴미디어 마케팅
제11장 E-미디어 마케팅
제12장 인포-미디어 마케팅
제13장 휴먼 미디어 마케팅
제14장 비미디어 마케팅

제5부 게릴라의 본질
제15장 게릴라 기업의 속성
제16장 게릴라 기업의 태도
제17장 게릴라 마케팅 심리학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